\

[<워킹데드: 데릴 딕슨> AMC+ 선공개 취소]

2023. 9. 8. 02:48워킹데드/워킹데드 뉴스

반응형

2023년 워킹데드 페이즈 2 최고 기대작 <The Walking Dead: Daryl Dixon>의 선공개가 취소되었습니다.

 

AMC+의 선공개는 3~4일 먼저 공개하는 것이 그동안의 방식이었는데, 이번 데릴 딕슨 시리즈도 선공개를 하기로 예정이었으나 선공개 예정일이었던 오늘 갑자기 선공개를 취소하였습니다.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선공개가 없는 이 방식이 맞다고 판단합니다.

 

그동안 AMC+라는 OTT 플랫폼에서 선공개하였는데, AMC 채널에 집중되는 시청률이 아니어서 화제가 되기 어려웠고 광고를 유치하기에도 어려웠기 때문에 옳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장기적으로 워킹데드 유니버스 유치에도 매우 어렵기 때문이라서 하는 말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아쉬운 것은 AMC+가 그동안 선공개로 자신들의 OTT플랫폼을 홍보하면서 가입자를 모았기 때문에 허위 마케팅이라 여겨질 수 있고 이것으로 소송이 걸려 나가지 않아도 될 돈이 나갈 수 있고, 갑자기 일방적으로 가입자 겸 시청자에게 통보한 것이기 때문에 제작사-공급사-시청자 사이의 신뢰가 깨질 수 있는 것이 염려됩니다.

 

이럴 거면 처음부터 하지 말지라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고 있습니다. 원래 있었던 혜택이 사라지면 오히려 더 큰 실망감이 느껴지기 때문이니 말입니다.

 

AMC와 AMC+의 방식은 진짜 많이 개선될 필요가 있고, 배려가 필요하단 생각이 듭니다.

 

<워킹데드: 데릴 딕슨>은 현지 시간으로 2023년 9월 10일, 우리나라 시간으로 2023년 9월 11일에 방영됩니다.

 

P.S)

이번에도 선공개한다고 해서 기다렸는데, 아무리 봐도 선공개를 하지 않을 것 같다는 판단에 그동안 정보 게시글에 쓰지 않았는데 이번에도 제 여러 팩트 기반의 추측과 감은 유효했습니다.

 

만약 선공개 관련 내용을 썼다면, 지금쯤 여러분께 혼란을 드림과 동시에 실망감도 드렸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정도면 아직 샤우팅 워킹데드 제작진설이 유효하단 생각입니다.


출처 : AMC, 센트럴 워킹데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