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유니버스> 보는 방법과 한국에 워킹데드 콘텐츠가 진출하지 않는 이유]

2024. 1. 14. 00:57공지/공지

반응형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에도 없는
"워킹데드 스핀오프" 어디에서 보나요?

 

요즘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워킹데드 카페와 티스토리 블로그 그리고 네이버 이메일과 네이버 쪽지에 자주 올라오는 질문이 있습니다. "워킹데드 스핀오프 시리즈 어디에서 봐요?"

 


AMC+ 결제해서 보세요.

 

단도직입적으로 방법을 열거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피를 우회하여 AMC+를 결제하여 보기.

 

2. KT 지니TV 서비스 '프라임 슈퍼팩' 결제하여 보기. → 그러나 새해부터 모든 콘텐츠 서비스가 종료.

 

3.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결제하여 <Fear The Walking Dead> 소수 시즌만 보기.

 

4. 불법 다운로드와 유저 한글자막을 다운로드하여서 보기.

 

저는 1번으로 보고 있습니다.

 


왜 4번 사항인, 불법 다운로드 방법을 왜 알려주지 않나요?
아무런 피해 없으시잖아요.

 

4번 사항의 방법을 묻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저는 알고 있지만 알려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4번 사항 때문에 2번 사항과 3번 사항이 일어났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AMC가 중국 시장과 일본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서 노력하지만 한국 시장은 개척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대한민국은 문화 콘텐츠 소비 강국이지만, 워킹데드 관련한 상품이 한국에 진출했을 때 전부 말 그대로 '폭망'했기 때문인데 그것에 대한 주된 이유는 불법 다운로드와 어그로와 노쇼 때문이라고 단언합니다. 중국도 그런데?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중국은 워낙 사람이 너무 많아서 예외로 쳐야 합니다.

 

1. 출판사 '황금가지'에서 정식 수입하여 한글번역하여 판매한 <워킹데드: 원작 코믹스>의 경우, 판매량이 매우 저조했고, 만화방에 풀려서 접근성이 높아져 판매량이 저조하게 되거나, 인터넷에 불법 유통이 되어 결국 15권을 끝으로 더 이상 나오지 않게 되었습니다.

 

2. <피어 더 워킹데드>가 대한민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KT 등 여러 곳에서 손 잡고 번역하여 콘텐츠를 팔았지만, 한글번역을 보면 되지 뭐 하러 사서 보냐는 문화가 강하였고 판매량 저조로 결국 철수했습니다. 심지어 코믹콘 서울에 피워데 부스가 있었지만,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는 모습을 보고 저는 알았습니다. "아 대한민국에서 워킹데드는 공짜로 봐야 하는 인식이며 관련 상품은 공짜 아니면 별로 구나."(공짜로 상품을 요구하는 사람들이 많았음.)

 

3. FOX채널에서 <워킹데드 오리지널 시리즈>가 방영한 당시에 채널 가격이 너무 비싸다, 너무 늦게 한다 등 각자의 이유가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사유는 이해할 수 있으나 자신의 생각을 남에게 관철하고 어그로 끄는 행동이 강했고, 이게 결국 불법 다운로드 증가의 계기가 되었고, FOX채널 시청자가 적어지는 방향으로 가서 FOX채널 코리아도 계약 해지로 이어지며 2020년에 결국 사라진 것으로 추측되었습니다. 

 

4. 디즈니 플러스 시사회 <워킹데드 시즌11> 모든 상영관이 절반 이상이 텅텅 비어 있었는데, 오고 싶어 하는 분들 정말 많았는데 왜 노쇼까지 하신 것인지 궁금합니다. 저는 여러 참석자를 모으기 위해 사활을 걸었는데 말입니다. 그래야 다음을 기약할 수 있고, 워킹데드 스핀오프가 진출할 수 있었을 테니 말입니다. 노쇼족은 워킹데드 콘텐츠의 한국 진출의 마지막 숨통마저 끊으신 것입니다.

 

5. 텔테일즈 게임사의 <워킹데드: 게임>도 불법 다운로드가 정말 많았습니다. 다운로드 사이트만 가도 정말 만연했으니 말입니다.

 

앞에 열거한 것들에 이어 이런 사항까지 있는데 AMC와 워킹데드 제작사와 유통사들은 굳이 대한민국 시장을 개척할 필요가 없다고 느낄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문화가 바뀌었든 간에 말입니다.



그렇다면 대충 방법이라도 알려주세요.
아니면 직접 만나 뵙고 자료를 받고 싶습니다.

 

원래는 저의 팬이라고 칭하는 분들께 아낌없이 자료까지 드리려고 알아보는 노력까지 했으나, 지금은 그러고 싶지 않습니다. 직접 받으려고 했던 사람은 저의 뒤를 밟고 돌로 창문을 깬 적도 있어서 트라우마로 남아서 저는 더 이상 피해를 보며 선의를 베풀고 싶지 않습니다. 무섭습니다.

 

솔직히 요즘 와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드리지만, 애드블록 쓰고 오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수익이 거의 없습니다. 제 노력에 대한 감사의 의미인 수익과 후원 등 여러 방법이 있지만 이런 건 관심조차 갖지 않으시기 때문에, 저도 굳이 이런 부분은 더욱 알려드리고 싶지 않단 생각을 하게 하여 매우 거부감이 듭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공유는 불법입니다. 범법을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범법이더라도 받고 싶으시다면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비밀 댓글로 방법을 아주 대충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직접 받고 싶으시다면 방법은 강구하겠으나 기대는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카페에서 하두 물어보셔서 귀찮아서 글을 씁니다. 이제 제 블로그를 더 많이 오실 테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