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의 탄생 과정과 그 미래]

2025. 2. 21. 00:03드라마/드라마 정보

반응형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의 탄생 과정과 그 미래


배우들은 그대로! 새로운 데어데블 시리즈가 다시 태어납니다.

 

디즈니 플러스(Disney+, 디즈니+) 마블드라마 <Daredevil: Born Again>에서 배우 찰리 콕스(Charlie Cox)가 데어데블/맷 머독을 다시 만났을 때, 마블 TV(Marvel TV)의 초인적인 감각을 가진 시각 장애인 변호사는 더 이상 헬스키친의 뿔 달린 수호자로서 뉴욕 거리를 배회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데어데블이 1년 전 어떤 알려지지 않은 경계를 넘었을 때 자경단 습관을 냉정하게 끊어냈습니다. 그러나 충동은 아직 남아 있습니다. 맷 머독은 자신의 분노가 자신의 몸을 장악하려고 위협할 때 발생하는 친숙하고 중독성 강한 화학반응을 억누를 수 없습니다. 분노 중독자의 수치는 회복이 되면서, 아침에 커피 한잔을 마시며 시장 선거에 대한 지역 언론을 따라잡거나, 법정에 앉아 부패한 시스템의 비난으로부터 고객의 무료 변호를 할 때 유혹이 속에서 들끓기 시작합니다.

 

맷 머독이 답할 수 없는 질문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자신의 내면 속 악마를 풀어낼 수 없다면 맷 머독이란 사람은 누구인가? 말입니다. 데어데블/맷 머독이 등장하는 시리즈에서 주인공이 겪게 된 어려움은, 여러분과 제가 사는 현실에서 '데어데블 시리즈'가 겪은 어려움과 비슷한 방향으로 직면하고 있었습니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이 방영하기까지의 우여곡절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이 돌아오기까지 정말 많은 과정이 있었습니다.

 

2023년, 마블은 18부작으로 구성된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디즈니 시리즈>의 첫 시즌을 촬영하기 시작했습니다. 디즈니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Disney Marvel Cinematic Universe, MCU)는 스트리트 레벨의 슈퍼히어로를 다시 맞이하려는 오랜 계획의 정점을 찍었습니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이라는 제목은 팬들에게 많은 의미를 전달했습니다. 마치 2015~2018년 넷플릭스(NETFLIX)에서 방영된 드라마 <데어데블: 넷플릭스 시리즈>가 문자 그대로 다시 태어난 것 같았습니다. 이 촬영의 시작은 넷플릭스가 드라마 <제시카 존스>, <루크 케이지>, <아이언 피스트>, <더 퍼니셔> 등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프로그램들을 삭제한 지 4년이 되는 해에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데어데블/맷 머독 역의 찰리 콕스는 오랜 데어데블의 숙적인 빈센트 도노프리오(Vincet D'Onofrio)가 연기하는 킹핀/윌슨 피스크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이들뿐만 아니라 무자비하게 응징하는 존 번탈(Jon Bernthal)이 연기하는 퍼니셔/프랭크 캐슬도 그대로 새로운 시리즈에 합류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말한 것처럼 데어데블은 디테일들이 있으며, 그 디테일들은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2023년 6월, 할리우드 작가들의 파업으로 인해 약 3개월 만에 제작이 중단되었고, 그 후 배우들의 파업으로 중단 기간이 더 연장되었습니다. 마블은 그 시간을 이용해서 이미 촬영한 것을 검토했고, 무언가 이상하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찰리 콕스는 "잘 안 된 것은 아닙니다만, 약간 혼란스러웠습니다."라고 말하면서 "넷플릭스 데어데블과 같은 드라마인가 아니면 리부트인가 생각했어요."라고 덧붙였습니다.

 

마블 텔레비전의 수장인 브래드 윈더바움(Brad Winderbaum)은 35편의 영화와 14편의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에 걸쳐 이미 복잡한 디즈니 마블 이야기 위에 초기 넷플릭스 시리즈의 역사를 얼마나 담고 싶은지에 달려있다고 말했습니다. "정의할 필요가 없을지도 모른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자유롭게 할 수도 있을 것 같았어요. 파업 후 시리즈를 보기 전까지는 선택해야 한다는 게 확실하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마블은 원래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의 작가인 맷 코먼(Matt Corman)과 크리스 오드(Chris Ord)와 결별하고, 넷플릭스 마블 드라마 <The Punisher: Series>의 다리오 스카다페인(Dario Scardapane)을 새로운 쇼러너로 고용하여 프로젝트를 전면 개편했습니다. 기존 18개의 에피소드를 예정했던 첫 번째 시즌을 9개 에피소드로 줄여 2025년 3월 5일에 디즈니 플러스에서 2개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주마다 공개를 목표로 했습니다. 그리고 시즌1 공개 후 5일 이내에 두 번째 시즌의 촬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더 나아가 팬들에게 매우 친숙한 캐런 페이지 역의 데보라 앤 울(Deborah Ann Woll)과 포기 넬슨 역의 엘든 헨슨(Elden Henson)과 바네사 피스크 역의 아예렛 주러(Ayelet Zurer)와 불스아이/벤자민 포인덱스터 역의 윌슨 베델(Wilson Bethel)을 합류시켰습니다. 이들의 합류는 존재 자체적으로 모든 역사가 존재하며 리프레시하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여러분이 알고 있는 데어데블


마블 제작진들에게 데어데블/맷 머독은 찰리 콕스여야만 하고, 킹핀/윌슨 피스크는 빈센트 도노프리오여야만 했습니다.

 

찰리 콕스의 집 벽 진열대에는 2004년 원작 코믹스 시리즈 <데어데블>의 첫 번째 에피소드의 첫 페이지에 실린 데어데블의 흑백 일러스트가 액자에 담겨있습니다. 조 퀘사다(Joe Quesada)가 그림과 각본을 맡은 작품이었습니다. 조 퀘사다는 2014년 여름 넷플릭스 시리즈 제작 첫날에 이 작품을 찰리 콕스에게 선물했습니다. "찰리, 두려움 없는 남자(데어데블 별명)가 내 인생을 바꾼 것처럼 당신의 인생을 바꾸기를."이라는 글과 함께 적혀 있었습니다.

 

찰리 콕스는 "이제 이 캐릭터가 조 퀘사다를 바꾼 것만큼이나 제 인생을 바꿨다고 편안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라고 인정했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Robert Downey Jr.)의 아이언맨/토니 스타크나 크리스 에반스(Chris Evans)의 캡틴 아메리카/스티브 로저스처럼 찰리 콕스와 빈센트 도노프리오 그리고 그들의 캐릭터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에 도달했습니다. 마블의 최고 스타들조차도 이젠 두 명의 스타/캐릭터 없이는 프랜차이즈가 앞으로 나아갈 길이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마블에 갓 합류한 총괄 프로듀서 사나 아마낫(Sana Amanat)은 마블 스튜디오의 사장 케빈 파이기(Kevin Feige)의 말을 기억합니다. "데어데블을 어떻게 하든 찰리 콕스와 빈센트 도노프리오가 나오도록 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시리즈가 취소되고, 새로 만든 디즈니 플러스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자체 시리즈를 출시하기 위해 여러 리소스들을 재집중하면서 이러한 계획을 세우는 것에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그러나 결국 찰리 콕스는 케핀 파이기로부터 직접 전화를 받았습니다. 찰리 콕스는 "2020년 6월 케핀 파이기로부터 전화를 받았을 때, 저는 데어데블로 돌아가는 것을 완전히 포기한 상태였어요. 시리즈가 나온 지 2년이 넘었습니다. 저에게는 100% 죽어서 묻힌 셈이었죠. 당시에 데어데블은 TV 시리즈에 대한 이야기는 없었고, 게스트 출연이 두 번 있었어요.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서 피터 파커의 변호사로 카메오로 출연한 후,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쉬-헐크>에 다시 출연했습니다."

 

브래드 윈더바움은 이러한 데어데블의 카메오 출연들은 "확실히 제 상상력을 발휘하게 만들었습니다."라고 인정하면서, 호크아이와 새롭게 활을 쏘기 시작한 케이트 비숍을 중심으로 한 또 다른 시리즈가 있었지만, "채워야 할 부분이 있었습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킹핀/윌슨 피스크로 채울 것을 제안했습니다.

 


데어데블과 킹핀의 복귀는 카메오 출연으로 시작했습니다.

 

빈센트 도노프리오는 넷플릭스 <데어데블: 시리즈>에 출연진 중에서 유일하게 언젠간 모두 돌아올 것이라고 뼈저리게 느낀 사람이었습니다. 어느 날 밤늦게 뉴욕을 지나는 검은색 차의 뒷좌석에 앉아 마치 공적인 업무를 보는 윌슨 피스크처럼 모두가 돌아올 거라는 느낌을 아들에게서 왔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아이언맨> 이후로 모든 마블 작품을 봤습니다. 저희는 모든 것을 봤어요. 저는 그들이 망가지지 않은 것을 건너뛰고 그렇게 잘할 거라고는 믿을 수가 없었죠. 제게는 그냥 쉬운 일처럼 보였습니다."

 

빈센트 도노프리오의 윌슨 피스크가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호크아이>에서 공식적으로 돌아오는 게 공개된 후, 찰리 콕스의 맷 머독이 마블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카메오로 깜짝 출연하는 게 공개된 지 며칠 만에 브래드 윈더바움은 "주스(100% 과즙. 여기선 확정을 의미함.)가 정말 많이 흘러서 '이건 피할 수 없는 없는 일이야.'라고 말하기 시작했어요."

 

다시 말해 부활 시리즈입니다. 브래드 윈더바움은 두 캐릭터에 대해서 "그들은 저희가 가진 가장 필수적인 라이벌 관계 중 하나, 아니 서로에 대한 가장 필수적인 거울과 같습니다. 저희가 그들을 다시 데려올 것이라는 것은 제 마음속에서 의심의 여지가 없었고 찰리와 빈센트여야만 했습니다."

 


맷 머독과 윌슨 피스크 그리고 데어데블과 킹핀으로의 복귀


맷 머독의 마스크를 쓴 데어데블과 윌슨 피스크의 마스크를 쓴 킹핀은 상대편의 어두운 승객을 풀어줍니다.

 

데어데블/맷 머독과 킹핀/윌슨 피스크가 여러 차례 등장한 후,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은 넷플릭스 드라마 <데어데블 - 시즌3>의 사건 이후를 배경으로 하며, 새로운 시대를 두 숙적과 함께 여러 캐릭터들이 확고하게 이끌게 되었습니다. 이 두 숙적의 모습은 예전과 다릅니다. 원작 코믹스 <데어데블>에서 맷 머독이 자신의 임무를 수행하는 도중에 목숨을 끊지 않는 것에 매우 경계하는 것을 여러분은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드라마 시리즈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래서 맷 머독은 가면을 내팽개치고 법률 업무에 몰두한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공정한 연결고리라고 찰리 콕스는 언급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윌슨 피스크는 감옥에서 복역하는 동안 아내 바네사 피스크가 운영했던 범죄 제국을 뒤로하고 떠났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은 원작 코믹스에 나오는 윌슨 피스크 시장의 스토리라인에 완전히 기대어 있으며, 킹핀/윌슨 피스크는 이제 다른 권력을 향해가고 있습니다. 헬스키친에서 주요 빌런과 히어로가 없을 때, 다른 인물들이 그 공백을 메우기 위해서 일어섭니다.

 

빈센트 도노프리오는 여러분이 현재 윌슨 피스크를 발견한 곳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시즌 1에서 윌슨 피스크의 마음속에 있는 것은 통제권을 얻고 그 통제권을 가지고 해야 할 일을 하는 것뿐입니다. 그것은 확장되고 점점 더 멀리까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윌슨 피스크는 다른 모든 면에서 삶이 완전히 망가졌지만, 결코 멈추지 않는 엔진이 있습니다."

 

다리오 스카다페인은 "두 사람 모두 어두운 승객을 태우고 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이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가면을 쓰고 있습니다. 데어데블은 맷 머독이라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킹핀은 윌슨 피스크라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저희가 정말 강조하고 싶었던 점 중 하나였습니다. 이 두 캐릭터가 서로의 버튼을 눌러 어두운 승객을 풀어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감독인 저스틴 벤슨과 애론 무어헤드의 연출 신념


저스틴 벤슨과 애론 무어헤드가 말하는 촬영 비하인드가 있습니다.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데, 맨해튼의 어떤 식당에서 맷 머독과 윌슨 피스크의 만남에 대해 많은 기대가 있었습니다. 원래 시리즈 이후 처음으로 맞붙는 대면으로, 상대방을 압도하려고 노력하기보다 마침내 평생 처음으로 그들 서로 공개적으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이번 시즌에서 서로 화면에서 같이 나오는 게 자주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 순간에 더 많은 엄숙한 무게감이 더해집니다. 다리오 스카다페인은 "두 사람이 함께 한 방에 있을 때마다 역사와 위협이 모두 전기적으로 느껴집니다. 저는 이것이 오랫동안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고 함께 일해온 두 캐릭터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해당 장면 리허설에서 저스틴 벤슨(Justin Benson)과 애론 무어헤드(Aaron Moorhead) 감독은 역학 관계를 깨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저스틴 벤슨은 "이 두 사람은 평생 다른 누구보다 서로에게 더 매료되었고, 함께 화면에서 시간을 보낼 기회는 없었지만 서로에게 목적을 부여하기 때문에 서로에게 따뜻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 듀오 감독들은 카메라 언어에 대한 규칙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맷 머독의 세계에 있는 캐릭터들은 핸디형이었고, 윌슨 피스크 세계에 있는 캐릭터들은 카메라가 바닥에 완전히 박혀서 거의 움직이지 않는 형태라고 저스틴 벤슨은 말했습니다. 오랜 세월이 지난 이후에 찰리 콕스와 빈센트 도노프리오를 스크린에서 볼 수 있는 순간들은 어떤 액션 시퀀스만큼이나 흥미진진하게 느껴집니다. 넷플릭스 마블 시리즈만큼이나 이번 디즈니 플러스 마블 시리즈가 잔인할 것이라는 것은 이미 공표해 왔던 사실입니다. 그리고 넷플릭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 시즌 2>의 감독이자 스턴트 감독인 필 실버라(Phil Sivera)가 참여했고 이 사실을 확언했습니다.

 

저스틴 벤슨은 "데어데블이 저희에게 매우 흥미로운 점은 그가 지상에 있다는 것입니다. 즉, 슈퍼파워가 없다는 것이며, 이것은 모든 타격이 실제로 고통스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추락마다 죽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 드라마에서 누군가의 팔이 부러지는 것은 현실에서와 마찬가지로 심각합니다. 찰리 콕스가 소리 내어 반응하게 만든 스턴트도 세트에 있었습니다. 등에 쿠션 패드를 착용한 스턴트 연기자가 계단에서 쓰러진 후 로프없이 뒤로 넘어져야 했고, 저는 그가 넘어질 때마다 '아!'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찰리 콕스는 이어서 "정말 잔혹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기존 캐릭터들의 합류 과정


캐런 페이지와 포기 넬슨 그리고 맷 머독을 다시 뭉치게 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파업 이후 촬영이 재개되면서 수행한 모든 것들에 대해 브래드 윈더바움(마블 텔레비전 수장)은 강제 휴식기를 갖기 전에 촬영된 에피소드에 대한 테스트 시청이 꽤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관개들이 캐릭터를 사랑했기 때문에 꽤 좋은 평가였습니다. 그들은 찰리 콕스(데어데블/맷 머독)와 빈센트 도노프리오(킹핀/윌슨 피스크)를 사랑했기 때문에 많은 선의가 있었습니다."

 

사나 아마낫(총괄 프로듀서)에 의하면 많은 부분들이 2화 마지막에 들어가 있다고 말했고, 다리오 스카다페인(쇼러너)은 맷 머독과 그의 친구들과의 관계, 히어로와 변호사라는 이분법, 킹핀 같은 사람의 삶에 대한 압박 등 모든 것이 효과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맥락을 추가하고 제공하는 것이 문제였어요. 그저 거기에 있어야 할 몇 가지 스토리라인만 있으면 됐었고, 심지어 주인공들과 맞지 않았습니다."

 

데보라 앤 월과 엘든 헨슨이 맷 머독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동료인 캐런 페이지와 포기 넬슨으로 돌아오는 것은 핵심적인 추가 사항이었습니다. 이들은 제작 초기 단계에서 완전히 무시된 것은 아니지만, 사나 아마낫은 "저희가 그들의 이야기를 전할 장소가 마땅치 않았습니다."라고 말했고, 찰리 콕스는 "저희는 그 캐릭터들에 대한 멋진 것을 나중에 이야기했지만, 그들이 세상 어디에 있는지는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데보라 앤 월(캐런 페이지)은 처음에 깜짝 복귀라는 아이디어만으로도 캐릭터 탐색이 매우 어려웠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떤 역할에서 잠시 떨어져 있다가 다시 그 역할로 돌아가면 마치 그 캐릭터를 흉내 내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어요. 저는 그게 걱정이었지만, 저희 셋이 너무나 쉽게 주고받을 수 있어서 매우 자연스럽고 바로 제자리에 들어맞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많은 팬들이 뭉치기 원했던 삼총사의 장면은 배우들도 매우 뜻깊은 장면이었습니다.

 

위의 장면은 파파라치들에 의해 포착되었습니다. 데보라 앤 월-엘든 헨슨-찰리 콕스가 오랜 시간만에 3인조로 함께 촬영한 첫 캐런 페이지-포기 넬슨-맷 머독의 장면은 넷플릭스 마블 <데어데블: 시리즈> 마지막에 같은 회사에 뭉치는 꿈이 현실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들의 장면은 기존 시리즈에서 그들이 퇴근 후 뭉쳤던 가장 좋아하는 술집인 Josie's 앞이라는 설정이 그대로 이어졌습니다.

 

"그들이 거기에 없었고, 그게 고통스럽고 이상하게 느껴졌어요. (중략) 저는 두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며 제가 알고 있는 것과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말했지만, 촬영장에 서서 거리를 걷고 장면과 무대 뒤에서 과거를 회상하는 것은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중략) 저희는 헬스키친에 있었는데 정말 이상했어요. 이전에는 헬스키친에서 촬영한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저희는 가게 앞에서 나왔고 거리에 많은 팬들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힐링이었습니다."라고 찰리 콕스가 말했습니다.

 

이어서 데보라 앤 월이 세 사람이 스토어 안에 앉아 있는 모습을 떠올렸습니다. 특정 장면에서는 건물의 외관만 사용했다고 합니다. 데보라 앤 월은 그날에 대해 "저희는 서로를 바라보고 있을 뿐이에요. 저희는 '얘들아! 우리가 돌아왔어. 우리가 다시 여기 있어. 믿어져?'라고 말했죠. 모르겠어요. 그저 기쁨, 절대적인 기쁨..."라고 말하면서 과거에 대한 향수를 얕은 한숨과 함께 말했습니다. "그 생각만 해도 짜릿해요."

 


불스아이/벤자민 포인덱스터 - 뮤즈 - 퍼니셔/프랭크 캐슬이라는 엄청난 캐릭터들도 등장합니다.

 

사나 아마낫에 의하면, 마블 팀이 캐런과 포기를 예전 시리즈의 심장이자 맷의 심장이라고 믿기 때문에 데려온 것이라고 합니다. 그들은 캐런과 포기를 다양한 방식으로 밀어붙이고 그들의 공유된 과거에 맞서도록 강요하는 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사나 아마낫은 넷플릭스 시리즈의 윌슨 베델이 연기한 불스아이/벤자민 포인덱스터를 데려오기 위해 노력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그저 가장 적절한 빌런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사나 아마낫은 윌슨 피스크의 암살자가 된 정신적으로 불안한 요원에 대한 발언을 했습니다. "팬들이 그를 마지막으로 본 것은 데어데블과의 마지막 전투 이후, 금속을 등에 주입하는 수술을 위한 수술대 위에서였습니다. 지난 시즌에서 그는 정말 훌륭했어요. 일반적으로 캐릭터로서 그에게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다리오 스카다페인은 "주요 빌런은 항상 킹핀/윌슨 피스크이며, 빌런들이 쌓이는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어납니다."라고 인정했습니다. 여기에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배우가 연기한 뮤즈라는 빌런도 포함됩니다. 마블 코믹스는 인간의 피를 이용해 끔찍한 작품을 만드는 가면을 쓴 예술가에게 빈센트 반 고어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사나 아마낫은 이 원작 코믹스의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그는 더 어두운 캐릭터."라고 말했습니다.

 

"확실히 어두운 에피소드들입니다. 뮤즈는 연쇄 살인범이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어떤 종류의 트리거에도 매우 주의하라고 경고하고 싶습니다. 뮤즈는 결코 좋은 사람은 아니지만, 뮤즈와 함께하는 장면들 중 일부는 꽤 매력적이고 소름 끼칩니다."

 

그리고 퍼니셔/프랭크 캐슬은 데어데블/맷 머독과 어느 시점에서 다시 만나는데, 이것은 기존 시리즈를 재구성하면서 살아남은 요소 중 하나입니다. 퍼니셔/프랭크 캐슬 역의 존 번탈과 다리오 스카다페인은 넷플릭스 마블 드라마 <퍼니셔: 시리즈>에서 만났는데 다리오 스카다페인은 두 시즌의 총괄 프로듀서와 각본을 맡았고, "존 번탈과 그의 캐릭터 퍼니셔/프랭크 캐슬과 함께 일하는 것은 항상 정말 강렬하고 만족스럽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에서 쇼러너를 맡게 된 다리오 스카다페인은 "맷 머독은 프랭크 캐슬이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해야 해서 프랭크 캐슬에게 향합니다. 그리고 가게에서 프랭크 캐슬은 문제의 핵심을 바로 짚어냅니다. 시즌 후반부, 특히 절정에서 프랭크의 등장은 미쳤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데어데블 세계관의 확장


데어데블에 대한 다른 디펜더스 멤버들과 빌런 그리고 더 많은 시즌은 아직 확정된 게 없습니다.

 

시즌1이 공개되기 직전에, 데어데블팀은 이미 시즌2를 준비하는 데 깊이 빠져 있습니다. 저스틴 벤슨과 애론 무어헤드는 다양한 공간을 묘사한 컨셉 렌더링으로 뒤덮인 벽이 있는 뉴욕에 있는 제작 사무실에 앉아 있고, 사나 아마낫의 화이트보드 역시 혼란스럽긴 마찬가지입니다. 다리오 스카다페인은 이제 더 잘 기름칠한 기계가 되었다고 인정하면서, 분류할 필요가 없이 시즌2는 시즌1의 2부이기 때문에 더 크고 다른 곳으로 갈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뮤즈라는 빌런이 시즌1을 넘어서는 파급 효과를 낼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속 데어데블의 역사의 다른 요소들은 일렉트라와 어둠의 닌자 집단인 핸드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감안할 때, 그들의 복귀도 궁금해집니다. 이것에 대해 사나 아마낫은 그것에 대해 조금 더 알고 노력할 거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다른 디펜더스 멤버들은 어떨지도 궁금합니다. 데어데블과 퍼니셔가 확실히 복귀했으니 제시카 존스와 루크 케이지와 아이언 피스트는 다시 합류할지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에 대해 브래드 윈더바움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말할 게 많지는 않지만, 그 샌드박스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건 정말 신나는 일입니다. 분명히 원작 코믹스처럼 무한한 스토리텔링 리소스가 없습니다. 원작 코믹스는 그릴 수만 있으면 그릴 수 있습니다. 저희는 배우와 시간 그리고 방대한 제작 규모를 다루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구축하고 있어요. 특히 텔레비전에서 말입니다. 그러나 그 모든 변수를 고려하면 확실히 창의적이고 매우 신나는 일입니다. 그리고 저희가 매우 탐구하고 있는 일이라고만 말할 수 있습니다."

 

일회성 한정 마블 시리즈가 연이어 방영된 후, 브래드 윈더바움의 최우선 과제는 여러 시즌 동안 지속되는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편안한 텔레비전 프로그램 확실성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은 100% 멀티 시즌 시리즈라고 확인하지만, 몇 시즌동안 방영될지는 모르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찰리 콕스 역시 시즌 2 이후의 다른 약속은 알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이어서 말하는 것을 꺼리지만 "그 여정이 계속되면 멋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적어도 마블이 데어데블 제작에 대한 믿음을 갖게 된 것은 매우 고무적입니다.

 

마블 텔레비전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은 2025년 3월 5일에 디즈니 플러스(Disney+, 디즈니+)에서 첫 방영을 시작합니다.


출처 : 디즈니 플러스(Disney+, 디즈니+), 마블 텔레비전, 마블 스튜디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엔터테인먼트 위클리(E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