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종석, 문가영 주연. tvN 드라마 <서초동> 예고편 및 정보. 방영일은 언제일까?]

2025. 6. 30. 00:04드라마/드라마 정보

반응형

tvN 드라마 <서초동> 예고편 및 정보. 방영일은 언제일까?


- 제목 : <서초동>
- 장르 : 법정, 오피스, 로맨스, 청춘
- 방송 시간 및 방송 기간 : 2025년 7월 5일 토요일 ~ 2025년 8월 10일 일요일 오후 9시 20분
- 회차 : 12부작
- 제작사 : 초록뱀미디어
- 채널 혹은 스트리밍 : tvN / 티빙(TVING), 디즈니+(Disney+)
- 연출 : 박승우
- 극본 : 이승현
- 출연 : 이종석, 문가영, 강유석, 류혜영, 임성재 外
- 촬영 기간 : 2024년 12월 20일 ~ 2025년 6월 5일
-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법정 청춘 로맨스 드라마

 

tvN 드라마 <서초동>의 방영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드라마 <서초동>은 법정 청춘 로맨스 드라마로, 작년에 SBS에서 각종 연기대상을 휩쓸었던 드라마 <굿파트너>에 이어 두 번째로 현직 변호사가 직접 집필한 작품입니다.

 

예고편을 요일별로 내놓는 등 여러 컨셉으로 공개한 것을 보아 상당히 tvN 측에서도 힘을 쏟는 느낌입니다.

 


tvN 드라마 <서초동> 예고편 및 줄거리


★ 시놉시스
매일 서초동 법조타운으로 출근하는 어쏘 변호사(법무법인에 고용되어 월급을 받는 변호사) 5인방의 희로애락 성장기

 

인생 다 먹고살자고 하는 일!

 

드라마 <서초동>은 수많은 사람들이 항상 가슴에 품고 있는 질문인 "나는 지금 이 일을 왜 하고 있는 것일까"를 다룹니다.

 

'서초동'이라는 말로 대변되는 변호사들의 집결지에서 하루에도 수만 가지 인생이 담긴 사건들이 다루며 월급을 받고 일하는 어쏘 변호사들이 일을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도달하면서 유쾌하고 따뜻한 성장기를 담았습니다.

 


tvN 드라마 <서초동> 출연진


안주형 (배우: 이종석)

 

안주형은 법무법인 경민의 9년 차 어쏘변호사입니다. 서초동 법조타운 최고 연차 변호사로 모르는 게 없는 능력자입니다. 배우 이종석이 안주형 역을 맡았습니다.

 

그러고 보니 박승우 PD와 배우 이종석은 지난 2016년에 드라마 <W> 이후 두 번째 협업을 하게 되었고 드라마 <빅마우스>에서 변호사 역할을 했는데 이번에도 변호사 역할을 맡았습니다. 참고로 tvN 드라마에 6년 만에 복귀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강희지 (배우: 문가영)

 

강희지는 법무법인 조화의 1년 차 어쏘변호사입니다. 사람을 위한 변호사를 꿈꾸면서 성장해 나가는 인간미 있는 신입변호사입니다. 배우 문가영이 강희지 역을 맡았습니다.

 


조창원 (배우: 강유석)

 

조창원은 법무법인 충공의 4년 차 어쏘변호사입니다. 오지랖이 넘치고 호기심이 많으며 수다쟁이인 파워 E 인싸입니다. 수능 만점자 출신에 서울대 법대 출신으로 5인방 중에서 유일하게 사법고시를 준비도 해보고 로스쿨로 전향하여 변호사가 된 인물입니다. 배우 강유석이 조창원 역을 맡았습니다.

 

그러고 보니 배우 강유석은 두 달 전에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에서 나온 적이 있어서 뭔가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배문정 (배우: 류혜영)

 

배문정은 법무법인 경민의 8년 차 어쏘변호사입니다. 매번 지각하는 변호사인데 해고되지 않으며, 터프한 성격에 내기를 좋아합니다. 배우 류혜영이 배문정 역을 맡았습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이후 9년 만에 tvN 드라마에 출연합니다.

 

 


하상기 (배우: 임성재)

 

하상기는 법률사무소 호전의 5년 차 어쏘변호사입니다. 말투는 착한데 개인주의자입니다. 그래도 맛집 블로그를 하면서 소확행을 누리는 인물입니다. 배우 임성재가 하상기 역을 맡았습니다.

 

요즘 여러 드라마에 나오는데, 디즈니+ 드라마 <강남 비-사이드>를 포함해서 여러 드라마에서 무서운 역할을 맡이 맡았는데 이미지 변신을 하는 느낌입니다.

 


tvN 드라마 <서초동> 제작진


연출의 박승우 PD / 극본의 이승현 작가 (현직 변호사)

 

드라마 <서초동>의 연출은 <W>, <행복을 주는 사람>, <파수꾼>, <로봇이 아니야>, <봄이 오나 봄>, <카이로스>, <아다마스>를 연출한 박승우 PD가 맡았으며, 극본은 현직 변호사인 이승현 작가가 맡았습니다.


tvN 드라마 <서초동> 각종 정보 및 마치며...


2025년 7월 5일 토요일 밤 9시 20분 tvN에서 첫 방영!

 

드라마 <서초동>은 현재 인기리에 방영하고 있는 드라마 <미지의 서울>의 후속 작품으로, 앞서 언급했다시피 현직 변호사가 직접 집필한 작품입니다. 출연 배우들을 보면 꽤 영화·드라마 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배우들이 주를 이루고 있고, tvN도 여러 가지로 마케팅 적으로 많이 하고 있는 만큼 여름 기대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서초동>은 2025년 7월 5일 토요일 ~ 2025년 8월 10일 일요일 오후 9시 20분에 총 12부작으로 방영합니다.

 


출처 : tvN, 티빙(TVING), CJ ENM STUDIOS, 초록뱀미디어, 디즈니+(Disne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