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진욱, 정채연 주연. JTBC 토·일 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 예고편 및 정보. 방영일은 언제일까?]

2025. 7. 30. 03:31드라마/드라마 정보

반응형

JTBC 토·일 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 예고편 및 정보. 방영일은 언제일까?


- 제목 :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
- 장르 : 법정, 오피스, 성장, 휴먼
- 방송 기간 : 2025년 8월 2일 ~ 2025년 9월 7일
- 방송 시간 : 토요일 오후 10시 40분 / 일요일 오후 10시 30분

- 회차 : 12부작
- 기획 : SLL

- 제작사 : 비에이엔터테인먼트
- 채널 혹은 스트리밍 : JTBC, JTBC2, JTBC4 / 넷플릭스(NETFLIX), 티빙(TVING)
- 연출 : 김재홍
- 극본 : 박미현
- 출연 : 이진욱, 정채연, 이학주, 전혜빈 外
- 촬영 기간 : 2025년 3월 ~ 2025년 7월 7일
-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우리들이 사는 세상 주변에 있는 사랑과 관련한 법정 이야기

 

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이 이번 주말에 JTBC에서 방영을 시작합니다.

 

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은 진짜 변호사가 되기 위한 변호사들의 여정을 다룬 드라마로, 우리 주변에 있을 수 있는 로맨스도 로맨스지만 가장 일반적이고 인간적인 사랑에 대한 법정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주연 배우 캐스팅의 소식이 계속해서 바뀌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촬영이 끝나고 드라마 첫 방영날이 결정되어 예고편이 공개된 것을 보니 캐스팅이 정말 잘 되었단 느낌이 듭니다.

 

그나저나 요즘 법 관련 드라마가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SBS에서 크게 성공한 <굿파트너>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JTBC 토일 법정 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 예고편 및 내용

 


★ 시놉시스
정의롭고 당차지만 사회생활에 서툰 신입변호사 효민이 온 세상에 냉기를 뿜어대지만 실력만큼은 최고인 파트너 변호사 석훈을 통해 완전한 변호사로 성장해 나가는 이야

 

로스쿨보다 어려운 폼 미친 변호사와의 협업

 

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은 가장 극단적인 마음의 상처를 입고 소송이라는 이름의 치유를 선택한 이들의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그들을 대리하는 변호사들 역시, 타인의 상처를 들여다보며 결국 자신 안의 오래된 상처와 마주하면서 조금씩 치유되고 성장해 가는 사람들의 여정을 따라갑니다.

 

주로 드라마 내의 법정에서 다루는 것은 사랑에 관한 것으로 연인과의 사랑, 부부간의 사랑, 부모 자식 간의 사랑, 사랑의 탈을 쓴 폭력 등을 변호하면서 사랑이라는 가장 인간의 일반적인 감정을 법정이라는 가장 비인간적인 공간 위에 올려놓고 해체하고 재조립하는 과정에서 뜨거운 감정의 조각들을 하나하나 들여다보며, 그 본질을 되묻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JTBC 토일 법정 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 출연진


윤석훈 (배우: 이진욱)

 

윤석훈은 율림 송무팀 파트너 팀장 변호사로, 창의적으로 고리타분한 법조인들을 상대로 늘 신선하고 그럴듯한 논리로 상대합니다. 화제를 몰고 다니지만 법원 밖에서는 사담, 잡담, 여담, 사족 등 일절 말이 없습니다. 상대방을 단기간에 파악하고 그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능력이 있는데, 자기 사람은 깊은 내면까지 보듬어 치유해 주는 반면에 공격 대상이라고 판단되면 그 사람의 가장 약한 내면을 잔인하게 물어뜯어 멘탈을 가차 없이 붕괴시키는 면모가 있습니다. 그러다가 강효민과 함께 소송들을 해결해 나가며 그 안의 사랑에 대한 고찰을 통해 한층 성숙한 사람이 되는 인물입니다.

 

배우 이진욱이 윤석훈 역을 맡았습니다. 이번이 JTBC 드라마 첫 출연이라고 합니다.

 


강효민 (배우: 정채연)

 

강효민은 율림 송무팀 신입변호사로, 언어에 천재적인 재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속독을 하면서도 높은 이해력과 습득력을 자랑할 만큼 비상합니다. 무언가 집중하면 주변 세계와 단절될 정도로 몰입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어서 지각도 잦고 덤벙대며 물건을 흘리고 다니는 등 칠칠맞은 면모도 있습니다. 특유의 순발력과 진심을 통해 율림의 신입변호사로 합격하여 윤석훈의 멘토링 아래 점차 다듬어지고 유능한 변호사로 성장해 나가는 인물입니다.

 

배우 정채연이 강효민 역을 맡았습니다. 드라마 <조립식 가족> 이후 1년 만에 JTBC 드라마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진우 (배우: 이학주)

 

이진우는 율림 송무팀 어쏘 변호사로, 없어서는 안 될 중간 실무자입니다. 윤석훈을 직장 상사로, 인생 형으로, 진심으로 따르고 존경하여 시시콜콜 확인하지 않아도 알아서 척척 업무를 해냅니다. 윤석훈이 가장 의지하는 사람이며, 3남 3녀 중 막내로 부모님 친지가 100명 가까이 되는 대가족이라서 그런지 무난하고 둥글둥글한 성격으로 주변 사람들과 특히 신입변호사들에게도 선배로서 잘 지도하여 모든 업무의 축이 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인물입니다.

 

배우 이학주가 이진우 역을 맡았습니다. 드라마 <공작도시> 이후 3년 만에 JTBC 드라마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허민정 (배우: 전혜빈)

 

허민정은 율림 송무팀 어쏘 변호사로, 최악의 남자와 엮이며 인생이 뒤틀리다가 이혼 상담을 받을 때 윤석훈을 만나 후원을 받아 로스쿨에 진학하여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그 후 율림에 변호사로 입사해 눈부신 성장과 성과를 이어나가는 인생이 탄탄대로를 향해 가는 인물입니다.

 

전혜빈이 허민정 역을 맡았습니다.

 

드라마 <인수대비> 이후 13년 만에 JTBC 드라마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JTBC 토일 법정 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 제작진


연출의 김재홍 PD / 극본의 박미현 작가

 

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은 드라마 <재벌X형사>를 연출하고, 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 <악귀>를 공동연출한 김재홍 PD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박미현 작가가 극본을 맡았습니다.


JTBC 토일 법정 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 각종 정보 및 마치며...


2025년 8월 2일 토요일 오후 10시 40분. JTBC에서 첫 방영

 

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은 제목 그대로 변호사와 변호 내용을 주로 다루는 작품입니다.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매 에피소드마다 특별출연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총 12부작으로, 토요일 오후 10시 40분과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영한다고 합니다. 2025년 8월 2일 토요일이 첫 방송이라고 하는데, 이전 드라마 작품들인 <천국보다 아름다운>과 <굿보이>의 인기를 이을 수 있을지 기대합니다.

 


출처 : JTBC, 넷플릭스(NETFLIX), 티빙(TVING), SLL, 비에이엔터테인먼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