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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킹데드: 데릴 딕슨> 쇼러너 데이비드 자벨의 "피날레 캐롤 장면에 대한 설명"과 "시즌2에 대한 설명"]

2023. 10. 19. 03:43워킹데드/워킹데드 이론, 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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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Walking Dead: Daryl Dixon>의 첫 번째 시즌은 영웅이 서사 속 큰 선택을 해야만 하는 가운데 끝났습니다.

 

데릴 딕슨은 로렌을 'The Nest'로 데려가는 임무를 마치고, 돌아가려는 도중 자신의 할아버지 윌리엄 T 딕슨의 묘비를 발견했습니다. 이윽고 배가 오자 로렌도 데릴을 뒤따라 왔고, 데릴은 가족을 위해 미국으로 돌아갈지, 아니면 도움이 절실한 새 프랑스 가족과 함께 지낼지 결정해야 했습니다.

 

장면은 메인주 프리포트로 다시 돌아왔고, 캐롤 펠레티어가 포드 머스탱을 타고 데릴의 오토바이를 탄 한 남자를 쫓고 있었습니다. 캐롤은 자신을 총으로 위협하는 남자를 렌치로 제압하며 라이더가 데릴의 오토바이를 얻게 된 곳을 알아내어, 그 장소로 향하는 장면이 나오며 시즌은 끝이 났습니다.

 

이 장면은 뉴욕 코믹콘 2023(NYCC 2023)에서 첫 공개되며, 캐롤을 연기하는 멜리사 맥브라이드(Melissa McBride)의 공식 합류가 발표되었는데, 여러분이 기대하는 데릴과 캐롤의 재결합이 임박한 것으로 보여 많은 기대를 모았습니다.

 

쇼러너 데이비드 자벨(David Zabel)은 피날레에서 흘러간 모든 것에 대해, 그리고 캐롤 장면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데릴은 미국으로 가나요? 아니면 프랑스에 남나요?

 

 

- EW 기자 : 데릴은 집으로 가기 위해 바다에 떠있는 배를 타려고 손을 흔들고 있는데, 그때 로렌이 나타났어요. 시즌이 끝나면 한쪽에는 배가 있고 다른 한쪽에는 아이가 있는데, 그래서 그는 여기서 무엇을 하나요?

 

- 데이비드 자벨 : 이것이 여러분이 시즌2를 보기 위해 꼭 돌아와야 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좋은 점은 시즌2가 존재하는 것을 알고 있으니 돌아와서 답을 보고 어떻게 해결되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것은 항상 처음부터 도덕적 딜레마였습니다. 시즌1이 끝날 때까지 데릴에게 도덕적 딜레마는 다음과 같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려는 노력으로 자신이 있는 곳에 또 다른 집을 만들면 어떻게 될까?" 이것은 그 자신에게 흥미로운 도덕적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데릴은 단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 자신이 아끼는 사람들인 쥬디스, 캐롤, 코니 등 모든 사람들을 재회하기 위해 그동안 계속 노력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데릴이 그런 노력을 하는 동안, 데릴은 무심코, 거의 자신에 의도와는 반대로, 이곳 프랑스에서 가족과 가정의 또 다른 느낌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일종의 아름다운 딜레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어렵지만, 데릴과 같은 사람에게 일종의 아름다운 것입니다.

 


몽생미셸에서의 촬영은 정말 놀라웠어요.

 

 

- EW 기자 : 시즌2에서 'The Nest'의 크기는 얼마나 될까요?

 

- 데이비드 자벨 : 'The Nest'는 시즌2에서 꽤 중요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피날레에서 본 것을 보면, 정말 아름답고 놀라운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섬에는 아직 탐험하지 않은 많은 장소들이 있고 시즌2는 그 내부가 나옵니다. 들어갈 수 있다는 것으로, 저희가 몽생미셸에서 촬영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처음에는 그곳에서 촬영하는 것이 제 꿈이었고, 저는 그것이 아마도 이룰 수 없는 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곳은 꾸며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놀랍고 마법과 같은 장소였습니다.

 

저는 사진도 보고, 글도 쓰고, 몇 달 동안 계속 그곳에서의 촬영을 바라기도 했습니다. 처음으로 들어갔을 때, 저는 '세상에, 이건 정말 놀라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것은 감성적으로 다가왔고, 저는 랜드마크나 물리적인 장소에서는 거의 촬영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런 반응은 정말 놀라운 것입니다. 그 역사는 우리가 드라마에서만 접하는 것이지만, 그 역사에 대해 읽어보면 정말 놀라운 것입니다.

 


코드론은 빌런이지만, 공감할 수 있는 것이 많아요.

 

 

- EW 기자 : 로맹 레비(Romain Levi)가 연기하는 코드론에 대해 얘기해보록 하죠. 코드론은 다른 병사들을 총으로 쏘고 데릴과 그의 일행을 보내줄 뿐만 아니라 조언까지 해주는데, 코드론이 한 선택과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뭐라고 말할 수 있나요?

 

- 데이비드 자벨 : 코드론은 흥미로운 캐릭터입니다. 왜냐하면 분명히 코드론은 데릴에게 강한 적대감을 주고 그들을 쫓는 사람으로 분명히 의도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코드론의 뒷이야기는 동생의 죽음에 대한 복수라는 측면에서 데릴의 이야기와 엮여있습니다. 그리고 데릴은 물론 멀의 죽음과 멀에 대한 기억을 통해 정의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조금은 서로의 반대 버전이 되도록 의도되었습니다. 그리고 형제에 대한 일은 반향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것으로, 시즌1에서는 약간이었지만 시즌2에서는 더욱 커질 것입니다. 그래서 코드론은 이번엔 미안함을 느끼는데, 동생의 죽음을 만회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길을 가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비록 코드론은 나쁜 짓을 많이 하지만, 거기에서 여러분이 공감할 수 있는 핵심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항상 부분적으로 공감할 수 있고, 이해할 수 있고, 그들이 어디에서 왔는지 알 수 있는 감정적인 빌런을 원합니다. 코드론의 내적인 핵심은 다른 강력한 폭력적인 것들에 많이 묻혀 있습니다. 그들이 도로에 있을 때 그리고 코드론이 하려던 일은 로렌과 다른 모든 사람들을 죽이는 것인데, 코드론은 사실 마음속에 그런 것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코드론은 아이를 죽일 마음이 없습니다. 그리고 코드론은 어느 정도 자신의 방식에 대한 오류를 깨닫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드론은 그 시점에서 다른 길을 선택합니다. 코드론은 자신이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선택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코드론은 옳은 일을 하는 진정한 구원의 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릴과 코드론은 약간 다르지만 비슷해요.

 

 

- EW 기자 : 코드론이 이 혼란에서 벗어나면 데릴이 동생에게 한 짓을 용서할 수 있을까요?

 

- 데이비드 자벨 : 그것은 분명히 저희가 생각하고 있는 훌륭한 이야기이고 분명하게 말해줄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저는 그 질문이 매우 무르익었다고 생각하고, 파일럿 에피소드에서 데릴에 의해 살해되는 동생과 함께 캐릭터 기획의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지금 동생이 죽은 남자(코드론)가 형이 죽은 다른 남자(데릴)를 쫓고 있습니다. 약간 다르지만 비슷한 방법으로 말입니다. 그럼 그 두 사람 사이의 문제가 해결되려면? 아직 그 부분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모든 촬영을 프랑스에서 했어요.

 

 

- EW 기자 : 캐롤이 마지막에 라이더를 차 트렁크에 가두고 데릴을 찾으러 가는 장면은 어디서 찍은 건가요? 프랑스에서 찍은 건가요? 아니면 다른 곳에서 찍은 건가요?

 

- 데이비드 자벨 : 그건 프랑스에서 촬영했습니다. 저희는 모든 것을 프랑스에서 촬영했습니다. 5화 속 데릴의 모든 뒷이야기는 모두 프랑스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재미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저희의 뛰어난 프랑스인 제작 디자이너들과 고객들 그리고 모든 것들이 갑자기 "좋아, 이제 미국처럼 보이게 만들어야 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한편으론 조금 까다로웠습니다.

 


멜리사 맥브라이드와 함께 일한 것은 정말 좋았어요.

 

 

- EW 기자 : 멜리사 맥브라이드와 함께 일하게 된 소감은 어땠어요?

 

- 데이비드 자벨 : 제가 촬영장에 있었는데, 멜리사에 대해 특히 감탄했습니다. 저는 캐롤이란 캐릭터를 사랑합니다. 그리고 제가 처음 이 일을 시작했을 때, 저는 시즌1을 막 준비하고 있었고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멜리사와 처음 대화를 시작했을 때, 저희는 정말로 잘 맞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저희가 멜리사가 이 부분의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너무나도 기뻤습니다. 그래서 저는 멜리사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멜리사와 함께 일하는 것은 정말 좋았습니다. 왜냐하면 멜리사와 노만은 그들만의 방식으로 매우 훌륭하지만, 너무나도 다르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들은 12년 동안 함께 연기를 해왔고, 그들은 서로에게 단단히 결속되어 끊을 수 없는 캐릭터들을 연기했지만, 그들은 매우 다릅니다. 그리고 저는 그게 너무 좋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워킹데드는 아주 오랜 세월 동안 작업을 잘해왔고 계속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단순하면서도 매우 다른 관점에서 작업을 했는데, 그것은 정말 놀라운 조합이었습니다. 멜리사와 일한 것은 훌륭했습니다. 그날은 저에게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생각하고 그것이 실현되기를 희망한 후에 멜리사와 일을 하게 된 첫날은 대단했습니다. 

 


시즌2에 캐롤에 대한 이야기가 모두 나왔을 때 환상적일 거예요.

 

 

- EW 기자 :  그러면 캐롤은 시즌2에서 어떻게 출연하나요?

 

- 데이비드 자벨 : 여러분이 본 5화와 6화에서 본 내용이 꽤 잘 설정되어 있는데, 크게 두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첫 번째 요소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캐롤이 데릴을 찾으러 나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이야기가 깊어질수록 여러분이 더 많은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캐롤은 데릴을 걱정하고 있고, 데릴을 찾으러 나가야 한다고 느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데릴은 5화에서 라디오 무전을 하는데, 데릴이 집에 돌아온다는 가정이 담긴 말이 있었지만 데릴은 집으로 결코 돌아오지 않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 캐롤은 데릴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라디오 무전은 데릴을 어떻게 추적해야 할지에 대한 단서를 캐롤에게 조금이나마 주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단서가 있었는데, 지난 에피소드에 나온 것입니다. 5화의 라디오 무전에서 캐롤이 무언가 또는 누군가가 다시 돌아온 것에 대해 말하는 순간, 데릴도 뭔가 약간 이상하다는 인상을 받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시즌2에 있을 캐롤의 이야기에도 적용될 것입니다.

 

그리고 캐롤의 매력은 매우 활동적인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 캐롤은 자신이 걱정하는 친구를 찾고 구하려고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캐롤은 저희가 이번에 암시했던 내적인 이야기가 있지만, 시즌2 에피소드 전반에 걸쳐 펼쳐지는 캐롤의 내적인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래서 캐롤은 훌륭한 이중 트랙을 가지고 있고, 저희는 이미 그것 중 일부를 촬영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모두 합쳐졌을 때 여러분은 환상적이라고 느껴질 겁니다.

 


시즌1의 주제는 데릴이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라면, 시즌2는 데릴과 캐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EW 기자 : 시즌1이 데릴이 집에 가거나 새로운 집을 만들거나 그런 경쟁적인 충동을 결국 선택하는 것이 주제라면, 시즌2는 어떤 주제로 들어갈 계획인가요?

 

- 데이비드 자벨 : 몇 가지가 있습니다. 저에게 시즌2의 주요 포커스는 항상 데릴과 캐롤이 다시 함께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의미하는 게 무엇인지와 그것은 궁극적으로 어떻게 서로를 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됩니다. 캐롤은 데릴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그 이야기기 진행되는 과정에서 그들이 궁극적으로 서로를 어떻게 구하고, 서로가 있는 장소에 어떻게 도달할 수 있게 되는지가 큰 부분이었습니다.

 

더 큰 버전은 모두를 구하기 위해 물건을 찾는다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시즌1에서 매우 많이 진행되었습니다. 종교가 모두를 구해주나요? 과학이 모두를 구해주나요? 과학은 잘못된 과학이었습니다. 시즌1에서 워커들을 통해 볼 수 있었던 것처럼 말입니다. 그 아이디어는 매우 단순한 아이디어였는데, 작가들과 제가 항상 생각했던 것은 과학은 모두를 살릴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종교는 모두를 살릴 수 없습니다. 구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자신입니다.

 

그리고 저희는 프랑스라는 큰 틀과 저희가 설정한 이야기와 등장인물들, 그리고 저희가 설정한 세계를 통해 캐롤과 데릴 사이를 더 익숙한 방식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이 드라마의 또 다른 지점으로 이어집니다. 저희가 할 수 있는 한 서사적이고 아름답고 영화적인 이야기를 만들기 위한 것이었지만, 그것 때문에 그들 사이에 볼 수 있었던 친밀감과 내면의 삶을 희생시키지 않게 하는 것도 있었습니다. 그 두 가지를 모두 완전히 감당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시즌1에서 본 것처럼, 그리고 시즌2에서는 그러한 것들의 균형을 매우 집중적으로 맞추고, 이 인물들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가장 익숙하고도 개인적인 방식을 보여주면서도, 매우 서사적으로 느껴지는 스케일로 유지하는 것이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출처 : AMC, 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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