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데릴 딕슨> 시즌1 캐롤 출연에 대한 비하인드와 시즌2 티저]

2023. 10. 17. 00:00워킹데드/워킹데드 뉴스

반응형

시즌1에 캐롤이 합류하는 과정


저는 제 친구를 찾고 있어요. 이름은 데릴 딕슨이에요.

 

이번 워킹데드 데릴 딕슨 스핀오프  <The Walking Dead: Daryl Dixon> 시즌1 피날레의 제목은 "Coming Home"이었는데, 제목이 집에 오는 것임에도 데릴은 로렌과 이사벨을 프랑스 노르망디의 몽생미셸에 있는 베이스캠프 'The Nest'에 데려갔지만, 여전히 고향땅이 아닌 낯선 해외땅에 발이 묶인 채로 끝났습니다.

 

그러나 이번 에피소드는 캐롤 펠레티어 역의 멜리사 맥브라이드(Melissa McBride)가 집으로 돌아온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캐롤은 시즌 피날레 카메오로 돌아와서, 데릴 딕슨 시리즈의 두 번째 시리즈인 <The Walking Dead: Daryl Dixon - The Book of Carol>에 합류하여 노만 리더스(Norman Reedus)와 재회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에피소드인 5화에서, 멜리사 맥브라이드의 캐롤은 장거리 라디오 무전을 통해 데릴과 대화를 나누면서 보이스 카메오로 출연했는데, 캐롤은 데릴에게 누군가가 "돌아왔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이런 회상 장면에서 데릴은 메인주 프리포트 외곽에서 오토바이 연료를 위해 한 집단과 거래하여 워커들을 잡는 일을 도왔고, 데릴은 캐롤에게 "약 1주일 안에" 만나서 있었던 일에 대해 모든 것을 얘기해 주기로 했지만, 데릴은 캐롤과 만나지 못했습니다.

 

데릴은 마담 쥬네가 워커 실험 대상자를 모으기 위해 고용한 박사의 집단에 잡혀서 프랑스 화물선의 감방에 갇혔습니다. 그리고 데릴은 카디즈만에서 죄수들의 반란을 틈타 화물선 밖으로 나갔다가 캐롤과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프랑스 해안으로 떠내려왔습니다.

 


그런 와중에 캐롤은 데릴의 훔친 오토바이를 타고 도로를 달리고 있는 라이더를 추격하고 "저는 아무런 문제도 원하지 않아요. 저는 제 친구를 찾고 있어요. 이름은 데릴 딕슨이에요. 당신이 타고 있는 건 그의 오토바이에요."라고 캐롤은 라이더에게 말했고, 라이더는 "찾은 건데."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캐롤은 "그를 찾기 위해 먼 길을 왔어요."라고 말했고, 캐롤에게 샷건을 겨누고 있는 라이더는 캐롤의 차량을 뒤지다가 캐롤의 소매에 있던 렌치에 맞고 기절했습니다. 캐롤은 라이더의 두 손을 묶고 트렁크에 감금하고 총을 겨누며 라이더가 몇 마일 아래에 진을 치고 있는 몇몇 남자들과 오토바이를 바꾼 사실을 실토하게 만들었습니다.

 

캐롤은 "거짓말을 하면 난 돌아오지 않을 거야."라고 말하며 라이더를 트렁크에 가두고, 데릴의 오토바이를 타고 훼손된 표지판을 지나 메인주 프리포트로 향했습니다.

 

그곳의 표지판에는 "인구: 사망"이라는 말과 함께 그들이 주유소 집단이 모두 죽을 것 같은 암시를 주었습니다.


쇼러너 데이비드 자벨이 말하는

캐롤의 <워킹데드: 데릴 딕슨>에 합류하는 과정


저희는 멜리사 맥브라이드의 캐롤이 시즌1에 출연하는 것을 항상 원했어요.

 

"저희는 멜리사가 시즌1에 출연하는 것을 항상 희망했고 열망했어요. 그것은 항상 제가 하고 싶은 것이었고 모두가 원했던 것이었어요."라고 쇼러너 데이비드 자벨(David Zabel)이 말했습니다.

 

"노만이 원했고, 김플도 원했고, 저희 모두가 원했어요. 그래서 캐롤이 합류하는 것은 단지 드라마가 어떻게 될 것인지를 결정되고 나서 무슨 방식으로 포함시킬 수 있는 지를 기다려야 하는 문제였어요. 왜냐하면 저희는 캐롤을 사랑하고, 멜리사를 사랑하고, 데릴과 캐롤의 다이나믹함을 좋아하기 때문이었어요. 그래서 제가 드라마에 참여하기 시작한 시점부터 대화했어요."

 

쇼러너 데이비드 자벨이 이렇게 말한 이유는, 지난 2020년 9월에 AMC가 워킹데드의 11번째 시즌이 방영될 동안 데릴과 캐롤의 워킹데드 스핀오프가 제작된다고 발표했고, 당시 쇼러너였던 안젤라 강(Angela Kang)과 워킹데드 유니버스 최고 콘텐츠 책임자 스캇 김플(Scott M. Gimple)의 원래 계획은 미국 남서부를 가로지르는 로드쇼 였지만, 2022년 4월 시리즈가 유럽으로 활동 무대를 변경하면서 멜리사와 안젤라 강은 하차를 했고, AMC 측에 의하면 안젤라 강과 멜리사는 도저히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캐롤 이야기 개발은 비교적 최근이에요.

 

그리고 데릴 & 캐롤에서 데릴 딕슨으로의 스핀오프 방향을 바꾼 것에 대해 데이비드 자벨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저는 그 변경한 노선에 대해 많은 걸 얘기할 수 없어요. 제가 왔을 때는, 기본적으로 그들은 '이봐 데이비드, 들어와서 프랑스에서의 데릴 딕슨에 대한 이야기를 해줄래?'라고 말했어요. 거기서부터 시작했죠. 그 드라마가 원래 있었을 수도 있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다른 반복에 대한 대화를 할 때 저는 그 자리에 없었다는 거예요. 그래서 세부사항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에 있어서 제 조타실 밖의 질문이고, 그들이 한 이야기들은 상당히 오래전의 이야기라는 거죠. 그 기간 동안 상황이 많이 바뀌었던 것도 있고요."

 

데이비드 자벨은 이어서 "제가 합류했을 때 마치 그들은 '네가 노만이랑 함께 앉아 프랑스에 있는 데릴 딕슨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기를 원해.'라고 들렸어요. 그런데 그게 바로 제가 한 일이죠. 그게 제 첫 번째 일이었어요. 그리고 조금 지난 이후에, 저희는 멜리사가 시즌1에 참여할 수 있을 지에 대해 이야기했어요. 그리고 바로 그때 캐롤이 데릴과 대화하는 5화 라디오 장면과 6화에 나오는 마지막 장면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죠."라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 시즌 피날레를 앞두고, AMC Networks는 뉴욕 코믹콘에서 멜리사 맥브라이드가 데릴 딕슨 시즌 2의 주연 및 총괄 프로듀서로 복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AMC Networks는 또한 시즌 2의 제목을 <The Walking Dead: The Book of Carol>이라고 공개했습니다. 파업 중에 말입니다. 그리고 데릴과 캐롤의 이야기는 현지 시간으로 2023년 10월 20일부터 재개된다고 확인했습니다.


<워킹데드: 데릴 딕슨 - 더 북 오브 캐롤> 티저


캐롤은 예상대로 데릴을 넘긴 집단을 찾아갔고, 석궁을 되찾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출처 : AMC, 코믹북닷컴, Youtube, 센트럴 워킹데드

 

 

데릴 딕슨 패러디인데, 너무 웃겨서 남겨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