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시즌10 북미에서 돌고 있는 루머

2019. 11. 3. 17:19워킹데드/워킹데드 루머

반응형

* 스포일러를 원하지 않는 분은 과감히 스킵하시길 권장합니다.

* 방송에서 공개된 것과 다를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분은 이 게시글을 스킵해주세요.


현재 북미 현지에서, TSDF와 레딧 등 돌고 있는 루머가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여러분이 흥미롭게 느끼실만한 이야기를 몇 개 소개하려고 합니다.

 

신빙성이 매우 높은 것만 추려서 가져왔으니 기대하고 보셔도 좋습니다.

여담이지만, 제 정보와 그것으로 인한 추측은 닉네임을 밝히고 활동한 시즌7 때부터 적중률이 95%이상이었습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제목 - 루머 / 내용 - 추측과 논리로 진행하였습니다.


첫 번째 루머, 알파와 리디아는 다시 한 번 마주칠 겁니다.

시즌10 2화 마지막 부분에 알파는 리디아를 그리워하는 장면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마침 연합은 그들의 국경을 여러 번 넘은 적이 있었습니다. 알파와 위스퍼러는 이것들을 명분으로 삼았습니다.

 

그리고는 협박에 가까운 협상을 하게 됩니다.

네. 협상이라지만 결국엔 싸우자고 하는 겁니다.

 

왜냐하면

애초에 '위스퍼러'라는 그룹의 설정이 "위스퍼러는 어디에나 있다."라는 설정이며, 이들을 언제든 무너뜨리기 위해 기회만 보고 있는 그룹이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위스퍼러들도 국경을 넘었죠. 아무리 사자로 감마를 보냈다곤 하지만, 이것은 명백히 연합을 우습게 보는 행동입니다.

 

"너희들은 침범하지 마라. 우린 침범해도 된다."라는 논리니까요.

 

결국 알파는 리디아를 보기 위해서 이들과 접전을 벌일 것이고, 모녀는 결국 마주칠 겁니다.


두 번째, 알렉산드리아에 위스퍼러가 심어놓은 스파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두 후보군입니다.

 

시디크는 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일종의 트라우마)를 겪고 있습니다. 단테는 의사 겸 그의 어시스턴트로 있습니다.

 

알파가 말했다시피 위스퍼러들은 그들을 항상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워커들 속에 항상 숨어있어요.

그런데 아무리 그래도 이들이 워커들 속에 숨어있다고 하더라도 베이스캠프 내부는 있기 힘듭니다.

 

그러면 무엇을 통하여 스파이가 있다고 추측을 할 수 있을까요?

 

쇼러너 '안젤라 강'은 인사이더, 코믹북닷컴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냉전의 의미로 우린 항상 국민을 감시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전쟁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위스퍼러가 주민을 감시하듯 말이에요."

 

네. 이것을 토대로 냉전 시대의 중요한 요소로 스파이를 사용하는 건데요.

스파이는 적의 내부를 교란하거나 감시하여 정보를 빼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럼 누가 스파이일 가능성이 높을까요?

 

시디크는 지난 시즌까지 스파이일 것이라는 루머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이니드가 울브스의 일원일 거라는 루머처럼요.

아마도 단테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시즌10 공식 예고편에서 데릴은 캐롤이 지켜보는 와중에 한 남자의 얼굴을 주먹으로 가격합니다.

장소는 알렉산드리아의 의무실이며, 맞는 사람의 모습은 흰 가운과 덥수룩한 머리를 보아 단테와 굉장히 유사합니다.

 

시디크는 그동안 PTSD 때문에 과거 회상을 하며 굉장히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특히 1화에서 시디크가 과거 회상을 하며 괴로워 할 때, 단테가 등장하는데 카메라는 단테의 입술을 줌인을 합니다.

위스퍼러의 가면을 보면 입이 특히 도드라지게 보이는데, 입을 줌인 하면서 여러분이 아직 깨닫지 못하더라도 일종의 암시 역할로 제작진이 힌트를 준 것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시디크는 3화에서 캐롤의 팔을 치료할 때, 수술 장비를 보며 트라우마를 보입니다.

위스퍼러들이 연합의 희생자들을 참수할 때 쓰인 '피 묻은 칼'을 생각하게 하는 것이죠.

 

그때도 단테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즉 단테가 헛간에서 일어난 위스퍼러 살인 사건에 연관이 있을 수 있고, 어쩌다가 알렉산드리아에 단테가 존재하게 된 것은 모르지만, 무의식적으로 단테가 시디크에게 트라우마를 다시 촉발시킬 수 있다는 겁니다.

 

게다가 쇼러너 '안젤라 강'은 단테에 대하여 이렇게 말합니다.

"그는 워킹데드 시즌10에서 알렉산드리아 이야기의 중요한 인물이 될 겁니다."

 

이 말은 원작 코믹스를 비추어 볼 때 매기와 이어지는 단테이지만, 드라마에서 매기는 현재 떠나있는 상태라서 다른 역할로 나올 수 있는 것을 생각하고 나쁜 인물로 활용될 수 있음을 염두할 수 있다로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원작 코믹스에서 단테는 힐탑에 거주하고 드라마에서 단테는 알렉산드리아에 거주하는 차이가 있는 것처럼요.

인물의 역할 설정이 아예 바뀔 수 있다는 겁니다.

 

출처 : 인사이더, 코믹북닷컴, AMC, 레딧, TSDF


신빙성있는 루머 이므로 맹신은 하지 마시고, 생각은 해볼만 하지 않나 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주말 잘 마무리 하시고, 내일은 헬같은 월요일이지만 워데일이니 힘내봅시다.

 

F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