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시즌11 8화 - 'For Blood' 루머 & 스포일러]

2021. 10. 1. 16:16워킹데드/워킹데드 루머

반응형

항상 말씀드리지만, 스포일러를 원하지 않는 분은 과감히 이 게시글을 스킵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 글은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필요 없는 내용은 과감히 제외했습니다.

* 좋아요와 댓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 참고로 위에 있는 사진의 '스포일러'라는 글씨는 썸네일 스포일러를 가리기 용입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 알렉산드리아에 들이닥친 폭풍

-1 알렉산드리아에 폭풍이 옵니다. 애론은 알렉산드리아를 최대한 지키기 위해 지원자를 모집합니다. 가능한 한 많은 지역을 지킬 사람들로 구성된 팀을 꾸립니다.

-2 애론은 마그나를 데리고 풍차에 붙은 불을 끄러 가고, 캐롤은 구멍이 난 방어벽을 고치러 가는데, 코니는 켈리에게 캐롤을 같이 돕자고 말합니다. 캐롤과 코니는 눈빛을 나누며 교감합니다. 캐롤이 코니를 보고 웃을 때, 그들은 괜찮은 것처럼 보입니다. 로지타, 다이앤, 리디아는 집 안의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남습니다.


★ 쥬디스와 버질 그리고 미숀

- 쥬디스와 버질은 미숀에 대한 숨김없이 감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쥬디스는 버질에게 미숀이 어디로 갔는지 아냐고 물었고, 버질은 모른다고 대답합니다. 쥬디스는 미숀이 너무나도 오랜 시간 떠나 있는 것 때문에 정말 슬퍼합니다. 버질은 쥬디스에게 너에게서 미숀을 봤다고 말해줍니다. 검을 쥐는 모습, 그레이시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말 등을 보면서 느꼈다고 합니다. 버질은 "미숀은 항상 너와 함께 있어."라고 말을 하며 쥬디스를 진정시킵니다.


★ 메리디안에서의 데릴과 레아 그리고 포프

-1 매기가 트럭으로 메리디안을 들이받은 후, 포프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러 갑니다.

-2 레아는 데릴에게 우리 서로 오두막을 떠나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지 생각해 본 적이 있냐고 물어보고, 데릴은 레아에게 그렇다고 말합니다.

-3 데릴은 레아에게 할 말이 있다고 합니다. 데릴은 자신의 사람들이 죽은 사람들을 움직이고 있다고 합니다. 레아는 데릴이 매기를 언급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레아는 데릴이 자신에게 거짓말을 한 것에 매우 화가 나게 되고, 레아는 데릴을 믿지 말았어야 했는데 믿고 싶었다고 말합니다. 데릴은 가족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그랬고, 레아에게 그걸 너도 이해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4 포프는 돌아와서 그들 사이에 뭔가 있다는 걸 알아차리고 어떤 말을 하고 있었는지 묻습니다. 레아는 가족이라고 말합니다.

-5 포프는 리퍼에게 RPG에 불을 붙이라고 명령했고, 리퍼들은 명령대로 따릅니다. 데릴은 포프를 죽일 것처럼 칼을 빼듭니다. 포프가 데릴을 마주 보고 있을 때, 레아는 포프의 뒤로 다가가서 포프의 목을 찌릅니다. 데릴은 칼을 던져서 퓨즈에 불을 붙인 리퍼를 죽이고, RPG와 이어진 불이 붙은 퓨즈를 잘라냅니다. 포프가 피를 흘리며 땅바닥에 누워 있을 때, 레아는 신발로 포프의 등을 밟고 머리 뒤쪽을 찌릅니다.


★ 매기와 가브리엘 그리고 데릴의 메리디안 침공

-1 매기는 리퍼들이 메리디안을 점령하기 전에, 만들어둔 터널을 통해 메리디안에 잠입합니다. 매기는 가브리엘에게 건물 안으로 들어갈 때 무기고가 어디에 있는지 알려줍니다.

-2 데릴은 포프와 레아가 모든 것을 지켜보는 와중에 캣워크 위에 있습니다.

-3 데릴은 리퍼가 매기와 가브리엘을 발견하기 전에 죽입니다. 데릴은 매기에게 옆으로 돌아가서 문을 열라고 말합니다. 데릴은 레아와 포프에게 돌아가기 전에 매기와 가브리엘을 위해 식량창고의 자물쇠를 부숩니다.

-4 가브리엘은 건물 주변을 둘러보고 있고, 매기는 낡은 트럭을 발견하여 열선을 뜯고 시동을 겁니다. 리퍼가 매기를 발견하지만 가브리엘이 리퍼를 쏩니다. 매기는 트럭을 움직이고, 바로 대문을 향하여 갑니다. 매기는 트럭을 문과 벽에 충돌시키도록 하고, 바로 트럭에서 빠져나옵니다. 그리고 엄청난 워커가 메리디안으로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 메리디안에서의 전투

-1 매기가 싸우는 동안 가브리엘은 건물 높은 곳에서 스나이퍼 라이플을 쏘고 있습니다. 그것 때문에 마당에서는 더 큰 소동이 벌어집니다.

-2 리퍼는 많은 RPG를 가지고 있고, 리퍼들은 RPG로 매기 일행을 죽이고 문 안에 있는 워커들을 죽일 예정입니다. 포프는 모든 사람들을 죽일 계획을 세우는데, 리퍼가 죽을 수도 있다는 것에서 대해서는 전혀 신경조차 쓰지 않습니다. 레아는 포프의 방식에 대해 문제가 있다고 말하는데, 포프는 레아에게 자신이 신이며, 너는 의문을 가지면 안 된다고 말합니다. (이 방식 때문에 포프를 죽이나 봅니다.)

-3 워커 떼가 메리디안 대문 쪽으로 접근하기 시작하고, 포프는 지뢰를 심습니다. 워커들이 지뢰를 밟자 곳곳에서 폭발하기 시작합니다. 니건과 일라이자는 지뢰 파편에 맞아 부상을 입습니다.

-4 데릴은 레아에게 갈 수 있다고 말합니다. 다른 리퍼들은 포프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전으로 묻습니다. 레아는 포프의 무전기를 들고, "포프는 죽었어.. 딕슨이 죽였어."라고 말합니다. 데릴은 레아에게 왜 그랬냐고 묻습니다. 그리고 레아는 가족에 대한 무언가를 언급합니다. 다른 리퍼들이 레아가 있는 곳으로 뛰어오자 데릴은 벽에서 뛰어내려서 사라집니다. 리퍼들은 데릴을 잡으러 가고 싶어 하지만, 레아는 대문을 닫으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리퍼들은 혼란스러워하는데, 레아는 성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죽이겠다고 말합니다. (주로 워커들인데 혹시나 하여 남은 매기 그룹을 포함하여 말하는 듯합니다.) 리퍼들 중 하나가 RPG에 다시 불을 붙입니다. 이 장면이 리퍼 스토리라인의 클리프행어입니다.

 

※항상 궁금한데 가브리엘은 오른쪽 눈이 보이지 않는데 왜 오른손잡이 그랩으로 총을 쏠까요? 그런데 백발백중입니다.


★ 폭풍과 함께 무너지고 있는 알렉산드리아

-1 폭풍 때문에 무너져서 알렉산드리아에 워커들이 가득합니다.

-2 어느 순간 깨진 창문을 통해 워커의 손이 불쑥 그레이시를 붙잡습니다. 쥬디스가 그레이시를 구해주고, 문으로 막 튀어나오려는 워커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3 로지타는 사람들이 문과 창문에 판자를 더 붙일 때, 워커들에게서 시간을 벌기 위해 무지막지한 무기를 들고 밖으로 나갑니다. 로지타는 혼자서 수많은 워커들을 죽이고 안으로 들어와서, 모든 사람들에게 이제부터 창문에서 떨어져 있으라고 말합니다.

-4 RJ는 무서워서 천둥이 칠 때마다 계속해서 쥬디스를 붙잡고 있습니다. 쥬디스는 RJ에게 엄마가 폭풍에 대해 말한 것과 어떻게 폭풍이 맑은 하늘을 따라오는지 기억하냐고 묻습니다. RJ는 "엄마가 여기 있었으면 좋겠어."라고 말하고, 쥬디스도 "나도 그래."라고 말합니다.


★ 쥬디스와 그레이시

-1 워커들이 집 안으로 들어오기 시작하고, 모든 사람들은 위층으로 대피합니다.

-2 쥬디스는 다이앤이 버질을 데리고 올라간 걸 본 후에, 그레이시가 없어진 걸 깨닫습니다. 그레이시는 지하실에 있었고, 쥬디스는 그레이시에게 왜 거기에 있는지 묻습니다. 그레이시는 쥬디스처럼 무기를 갖길 원했습니다. 유리창이 깨지면서 물이 쏟아져 들어오고 바닥에는 물이 벌써 몇 인치나 찼습니다. 쥬디스는 이리저리 보다가 파이프를 발견하고, 그레이시에게 무기로 쓰라고 줍니다.

-3 쥬디스와 그레이시가 계단을 뛰어 올라가서 문을 열지만, 워커들이 있어서 다시 문을 닫습니다. 그리고 쥬디스와 그레이시는 다시 지하실로 뛰어 내려가지만, 물이 빠르게 불어나고 있었고 깨진 유리창에는 판자가 박혀 있어서 빠져나갈 수 없는 상황입니다.


출처 : AMC, WATWDF, Youtube

+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흥미롭고 도움이 되셨다면 살짝쿵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