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페이즈1 오리지널 시리즈 피날레에서 더 많은 등장인물들을 죽이지 않은 이유]

2023. 1. 10. 15:00워킹데드/워킹데드 뉴스

반응형

워킹데드 마지막 시즌에서 데릴 딕슨과 쥬디스 그라임스의 모습.

 

- 대부분의 등장인물들은 시리즈 피날레에서 살아남았습니다. 피날레에서 단 한 명의 주요 인물이 사망했습니다.

 

- 쇼러너 안젤라 강(Angela Kang)은 "대학살은 워킹데드 전체 이야기의 정신에 충실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최근에 워킹데드 시즌11의 후반기(Part3, 파트3, 11C)를 이어서 보기 시작했다면, 여러분은 시즌 전체에 걸쳐서 주요 인물의 사망이 많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할 것입니다.

 

놀랍게도, 대부분의 등장인물들은 시리즈 피날레에서 살아남았습니다. 시리즈에 뒤늦게 합류한 캐릭터들 중 소수의 죽음을 제외하면, 시즌 내내 가장 거대한 죽음은 로지타와 루크뿐이었습니다.


워킹데드 피날레 속 유진과 로지타 그리고 코코의 모습.

 

만약 여러분이 더 소름 끼치는 좀비 아포칼립스 속 생존 액션을 기대하고 있었거나 사망자 수가 적은 것에 실망했다면, 여러분은 <The Walking Dead>의 요점을 놓치고 있다고 과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쇼러너 안젤라 강은 11월에 시리즈 피날레를 논의할 때 "다음 세대를 위해 지속되는 무언가를 어떤 식으로 만들까요?"라고 말하며 많은 캐릭터들이 원작 코믹스에서 살아남는다고 지적했습니다.

 

2019년에 끝맺음을 지었던 로버트 커크먼(Robert Kirkman)의 동명의 원작 코믹스 <The Walking Dead>에서는 칼, 매기, 미숀, 허셸, 프린세스, 머서, 유진, 애론, 니건, 리디아 등 수많은 등장인물들이 살아남습니다.

 

"저희가 할 수 없는 것은 원작 코믹스가 했던 것을 하는 것이에요. 원작 코믹스에서는 주인공들이 죽었어요."라고 안젤라 강은 원작 코믹스에서 릭과 안드레아에 대해 말했습니다. "여러분은 원작 코믹스 속 그들과 비슷한 캐릭터들 혹은 대체할만한 캐릭터들이 이미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새로운 스핀오프로 나아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릭과 미숀은 2개의 분리된 타임라인에서 각자의 모습으로 워킹데드에 복귀했습니다.

 

지난 2022년 여름, 앤드류 링컨(Andrew Lincoln)과 다나이 구리라(Danai Gurira)는 샌디에이고 코믹콘(SDCC)에서 깜짝 등장하여 팬들을 놀라게 했고, 그들은 워킹데드의 새로운 스핀오프로 돌아올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안젤라 강이 언급했듯이, 원작 코믹스의 큰 죽음처럼 드라마에서 비슷한 과정으로 죽기 적합한 다른 캐릭터들도 그들만의 스핀오프를 예정에 두고 있습니다. 데릴은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하는 스핀오프에, 니건과 매기는 돌아올 올봄 뉴욕을 무대로 하는 스핀오프에 출연합니다.

 

시리즈 피날레에서 몇 명은 꼭 죽어야 하기 때문에, 로지타라는 큰 인물이 죽었습니다. 물론 크리스티안 세라토스(Christian Serratos)가 자원했지만 말입니다.


워킹데드 피날레 속 로지타와 가브리엘의 모습.

 

드라마에 네 번째 시즌에 처음 출연한 로지타는 원작 코믹스 안드레아 데스 스토리를 그대로 이어 받았고, 자신의 딸 코코를 구하는 과정에서 치명적인 곳을 물렸습니다.

 

안젤라 강은 "저는 대학살이 가득한 피날레를 그리는 것이 워킹데드 전체 이야기의 정신에 전혀 충실하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충격적인 죽음 하나에 루크를 더하면 초반에 많이 위협적으로 느낄 수 있었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그것이 로지타가 얼마나 중요한 인물인지에 대해 경의를 표하기에 충분하다 느꼈어요. 그냥 쓰레기를 버리듯 아무나 아무렇게나 죽이는 것보단 말이죠."라고 말했습니다.

 

안젤라 강의 말이 맞습니다.

 

워킹데드는 10년 이상 이어진 좀비물이었습니다. 이 세계적인 역대급 좀비물은 단지 피와 내장이 넘치는 고어에만 의존하지 않았습니다.

 

많은 팬들이 워킹데드 시청을 아주 오랜 시간 중단한 후에도, 다시 워킹데드 시청을 해야만 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드라마가 매우 인간적인 관계를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워킹데드라는 드라마의 근본적인 메시지는 항상 가족, 생존, 새로운 세상과 미래에 대한 희망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워킹데드는 비록 조금 서두르는 느낌이 들었지만 그렇게 아름답게 끝났습니다.


출처 : AMC, 인사이더

 

 

+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흥미롭고 도움이 되셨다면 살짝쿵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