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로렌 코핸(매기)曰 "워킹데드는 니건과 매기 중심으로 4개 시즌을 더 할 예정이었다."]

2023. 6. 21. 19:33워킹데드/워킹데드 뉴스

반응형

rr워킹데드 페이즈 2의 첫 번째 메인 스핀오프, 니건과 매기의 <The Walking Dead: Dead City>의 주인공인 매기 리 역의 로렌 코핸은 자신이 돌아왔던 그 시절에 대해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제가 남은 30개 에피소드를 위해 워킹데드에 돌아왔을 때가 떠올라요. 당시에 워킹데드는 4개 시즌을 니건과 저를 필두로 한 시리즈로 계획하고 있었어요."

 

로랜 코핸은 릭 그라임스 역의 앤드류 링컨과 시즌9 5화에서 떠난 후 시즌10의 보너스 에피소드를 통해 돌아왔고 마지막 시즌인 시즌11에 풀타임으로 계속해서 있었습니다. 매기가 돌아올 당시에 워킹데드는 시즌10에 미숀이 떠났고, 2020년에 워킹데드가 11번째 시즌으로 막을 내린다고 발표한 이후였습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제가 전한 게시글들처럼 이것은 원래 워킹데드 계획은 아니었습니다. 워킹데드는 원래 12개의 시즌만을 계획으로 있었으며, 추가 파생되는 스핀오프 없이 그리고 다른 스핀오프와 크로스 오버 없이 마무리할 예정이었으나 세계관 확장과 코로나 팬데믹 때문에 여러 계획을 수정했어야 했습니다.


이것에 대해 총괄 프로듀서이자 워킹데드의 최고 콘텐츠 담당자 스캇 김플(Scott M. Gimple)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링컨, 구리라, 리더스, 맥브라이드가 떠났을 수도 있습니다. 그랬다면 코핸과 모건이 워킹데드를 이끌었을 겁니다."

 

※참고

링컨은 릭 그라임스 역의 앤드류 링컨(Andrew Lincoln),

구리라는 미숀 그라임스 역의 다나이 구리라(Danai Gurira),

리더스는 데릴 딕슨 역의 노만 리더스(Norman Reedus),

맥브라이드는 캐롤 펠레티어 역의 멜리사 맥브라이드(Melissa McBride),

코핸은 매기 기 역의 로렌 코핸(Lauren Cohan),

모건은 니건 스미스 역의 제프리 딘 모건(Jeffrey Dean Morgan)입니다.

 

그리고 김플은 다음과 같이 후술하였습니다.

 

"당시 노만은 워킹데드를 떠나려 했고, 앤디와 다나이는 이미 워킹데드를 떠났습니다. 우린 시즌을 더 이어가야 했고, 우리에게 남은 건 제프와 로렌과 멜리사뿐이었어요."

 

이것에 대해 로렌 코핸은 다음과 같이 말을 이어갔습니다.

 

"제가 시즌10의 보너스 에피소드를 통해 워킹데드로 돌아가기 전에, 스캇 김플은 저에게 드라마에 다시 돌아오거나 다른 스핀오프를 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있냐고 물었어요. 그들이 하려던 계획은 제가 드라마에 다시 출연하도록 한 다음에 제프와 제가 오리지널 시리즈를 인수하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당시에 노만은 떠나려 했고, 앤디와 다나이는 떠났으며, 저는 돌아오게 되었는데, 시즌11에 들어가서 제프와 제가 남아서 워킹데드를 4년을 더 할 예정이었습니다."

 

현재 워킹데드는 이 계획은 없던 것으로 바뀌며, 각 스핀오프를 양산하여 4개 시즌보다 더 멀리 향하게 되었습니다.

 

P.S)

AMC가 제일 메인으로 생각했던 계획은 오리지널 시리즈 종영 이후, 워킹데드 영화를 만드는 것이었는데 실패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과 자금난 그리고 여러 영화사와의 조율이 원활하게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계획을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AMC는 3개의 스핀오프를 파생하였고, 영화를 추후로 미뤘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뭔가 계속해서 틀어지는 느낌이 들어서 아쉽습니다. 그 과정 속 여러 계획이 있었다는 게 이번에도 드러났는데, 허술한 계획만 있고 제작진의 역량에 대해 의심만 가서 말입니다. 매기 중심은 좀...

 

그러면서도 한편으로 최악은 면했다로 생각하니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최악의 계획엔 데릴이 하차했을 수도 있으며, 그 과정 속에 캐롤도 사라질 수 있었고, 최악인 매기 중심의 워킹데드가 이루어질 뻔 했다는 것에서 말입니다.

 

최악을 면하여 좋은 선택으로 릭, 미숀, 데릴, 캐롤, 니건, 매기가 스핀오프로 파생되어 참 다행이면서도 걱정입니다.

 

왜 자꾸 매기를 중심으로 시나리오를 쓰는지 의문을 가지면서 글을 마칩니다.


출처 : AMC, 코믹북닷컴

 

 

+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흥미롭고 도움이 되셨다면 살짝쿵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