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 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선정 영화! <화란> 정보. 2023년 10월 11일 개봉!]

2023. 10. 4. 14:27영화/영화 정보

반응형

<화란> 2023년 10월 11일 개봉!


- 제목 : 화란
- 장르 : 드라마, 범죄, 느와르, 스릴러, 하드보일드
- 러닝타임 : 123분
- 제작사 : 사나이픽처스, 하이지음스튜디오
- 배급사 : PLUSM
- 출연 : 홍사빈 송중기 김형서
- 감독 : 김창훈
- 개봉 : 2023년 10월 11일

 

제76회 칸 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선정에 초청된 영화 <화란>의 개봉일이 2023년 10월 11일로 정식 개봉일로 확정 지었습니다. 참고로 출연 배우인 홍사빈, 송중기, 김형서 중 배우 김형서는 여러분이 가수 비비로 알고 있는 연예인인데 주연으로 캐스팅된 게 눈에 띕니다.


예고편


영화 <화란>의 감독 '김창훈'의 장편영화 첫 데뷔작에 해당하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로튼 토마토에 올라온 후기들은 대체로 수위 높은 잔인한 장면과 피가 난자한 장면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러닝타임이 길게 느껴져서 지루하다는 평도 많이 있었고 편집이 매끄럽지 못하다는 평가도 다수 있었습니다.


줄거리


지옥에서 벗어나기 위해 지옥이 되다.

 

지옥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소년 연규가

조직의 중간 보스 치건을 만나 위태로운 세계에 함께 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

 

우리에겐 해야 할 일들이 있다.

 

미래도 희망도 없는 마을. 17살 연규는 그곳에서 태어나서 다른 곳에 가본 적이 없다.

의붓아버지의 반복되는 폭력을 견디며 엄마와 함께 네덜란드로 가겠다는 일념으로 돈을 모은다.

이 마을에서 태어나고 자란 치건은 이제 범죄 조직의 중간 보스가 되었다.

이 세상이 지옥이라는 것을 일찍이 깨달은 그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살아간다.

어느 날 연규는 이복여동생 하얀을 지키려다 싸움에 휘말린다.

합의금을 마련하지 못한 연규는 치건의 도움을 받게 되고, 그렇게 연규는 치건의 부하로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무섭고 낯설지만 연규는 형 같은 치건의 도움으로 서서히 적응해 나간다.

조직에서 살아남기 위해 싸우면서 치건의 신뢰를 얻게 된 연규는 점점 더 위험한 상황에 빠지기 시작한다.

지옥에서 탈출하기 위해 그들은 지옥의 일부가 된다.

 


출연진

홍사빈. 김연규 역.

 

비참하고 암담한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거친 어른의 세계에 뛰어든 17살 김연규 역을 배우 홍사빈이 맡았습니다. 김연규는 의붓아버지의 폭력을 견디면서 돈을 꾸준히 모아 엄마와 함께 네덜란드로 가려는 꿈을 가진 인물이라고 합니다. 어느 날, 여동생을 지키려다 싸움에 휘말리면서 치건의 도움을 받아 치건의 부하로 들어가게 된 인물로 그려진다고 합니다.

 

송중기. 치건 역.

 

연규를 믿고 이끌어주는 조직의 중간 보스 치건을 배우 송중기가 연기합니다. 치건은 연규와 같은 마을에서 자랐으나 일찍이 세상이 지옥이라는 것을 깨닫고 범죄 조직의 중간 보스가 되어 자신만의 방식으로 살아온 인물로, 어느 날 연규에게 도움을 주고 그를 부하로 들이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김형서(비비). 김하얀 역.

 

비참한 현실 앞에서 흔들리지 않으려는 연규의 이복여동생 김하얀 역을 가수 비비로 유명한 김형서가 연기합니다.


마치며...

해외의 후기들에 의하면 한국식 느와르를 잘 살렸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김창훈 감독의 인상적인 데뷔작이라는 평가와 함께 불필요하게 과한 설정과 지루한 부분 때문에 감독의 역량이 부족하단 말도 나오고 있어서 그런지 여러 모로 기대보단 관람하러 갔을 때 실망할까 두려움에 머문 작품입니다.

 

참고로 영화 <화란>이라는 제목의 의미는 네덜란드어로 "재앙"이라고 하는데, 영어 제목은 완전히 직설적인 단어인 "Hopeless"라고 합니다. 문자 그대로 희망이 없는 것입니다.

 

그런데 잔인하고 느와르 장르라고 하는데, 관람 등급은 15세인 건 이해가 되지 않아서 계속 생각 중입니다. 밋밋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아마도 손익 분기점이 100만 명이라서 그런가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요즘 한국 느와르 장르 영화가 100만을 넘은 적이 있었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