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보영 주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정보. 2023년 11월 3일 공개!]

2023. 10. 9. 20:50드라마/드라마 정보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2023년 11월 3일 공개!


- 제목 :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 장르 : 드라마, 휴먼, 의학
- 회차 : 12부작
- 채널 혹은 스트리밍 : NETFLIX
- 출연 : 박보영, 연우진, 장동윤, 이정은
- 연출 : 이재규, 김남수
- 극본 : 이남규, 오보현, 김다희
- 공개 : 2023년 11월 3일 (예정)
- 등급 : 15세 관람가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인 이라하 작가의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가 각색하여 드라마화됩니다.

 

원작이 웹툰인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간호사 출신 이라하 작가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스토리로, 코미코에서 연재를 시작과 중단, 현재는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인 작품입니다.

 

최근에 영화든 드라마든 웹툰 원작인 작품들이 정말 많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부쩍 더 많아진 기분입니다.


예고편과 줄거리


안녕하세요! '다시' 좋은 아침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근무하게 된 간호사, 정다은.
정신병동 안의 세상에서 다채로운 이야기를 경험하며 마음 시린 사람들에게 한줄기 빛을 선사한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정신건강의학과로 처음 오게 된 간호사 '다은'이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마음 시린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면 드라마라고 합니다.

 

찾아보니 웹툰 원작의 이라하 작가가 실제로 6년을 정신병동에서 간호사로 일한 사실을 바탕으로 쓴 경험담을 들려주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여러 평에 의하면 정말 사실적으로 잘 표현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 작품을 접하기 전엔 여러 편견이나 선입관이 있었으나 이 작품을 접한 후엔 오히려 따뜻한 시선으로 볼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사실 다른 사람을 위협할 수 있는 심각한 증상이 있는 환자분들이 분명히 있을 수 있습니다만, 본인이 세상과 단절하고 상처를 곪게 놔두는 분들의 경우가 정말 많으니 이상하게 바라볼 필요는 없는 것이니 여러 모로 세상에 좋은 메시지를 던지는 작품이 아닌가 합니다.

 

약간 살펴봤는데, 처음 들어보는 정신 질환들이 많이 있어서 새로웠습니다. 참고로 주인공 이름이 원작은 정시나인데, 드라마는 정다은으로 바뀌었습니다.


출연진

박보영. 간호사, 정다은 역

모든 게 어렵고 서툴지만 진심으로 환자들을 대하며 씩씩하게 성장해 나가는, 내과에서 정신건강의학과로 옮기게 된 간호사 역할을 배우 박보영이 맡았습니다.

 

연우진. 항문외과 의사, 동고윤 역

순수한 다은의 모습에 힐링을 받고 어느새 미소 짓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 인물로, 엉뚱한 성격의 항문외과 의사 역할을 배우 연우진이 맡았습니다.

 

장동윤. 다윤의 단짝 친구, 송유찬 역

밝은 모습 뒤 아무도 모르는 아픔을 가지고 있는, 다은과 늘 티격태격하는 단짝 친구 역할을 배우 장동윤이 맡았습니다.

 

이정은. 수간호사, 송효신 역

베테랑다운 모습으로 정신병동의 간호사들을 언제나 든든하게 지켜주는 수간호사 역할을 배우 이정은이 맡았습니다.

 

재밌는 것은 출연자인 박보영과 유인수는 JTBC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에 같이 출연한 적이 있으며, 6년 만에 이 작품에서 재회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박보영과 이정은은 tvN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 같이 출연한 적이 있으며, 8년 만에 이 작품에서 재회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재규 감독과 이상희, 임재혁, 유인수, 전배수, 조달환, 김종태는 <지금 우리 학교는> 이후로 1년 만에 재회한다고 합니다.

 

이미 안면이 있는 사이라서 좋은 시너지 효과가 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제작진

영화

<인플루언스> (2010) - 단편 영화

<역린> (2014)

<완벽한 타인> (2018)

 

드라마

MBC <보고 또 보고> (1998 ~ 1999) - 조연출

MBC <국희> (1999) - 조연출

MBC <아줌마> (2001) - 조연출

MBC <다모> (2003) - 연출

SBS <패션 70s> (2005) - 연출

MBC <베토벤 바이러스> (2008) - 연출

OCN <트랩> (2019) - 제작

NETFLIX <지금 우리 학교는> (2022) - 연출

 

각종 히트작을 보유한 이재규 감독이 넷플릭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를 연출을 맡았습니다. 이재규와 박보영이라니 믿고 보는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마치며...


요즘 사람 냄새나는 힐링이 가득한 드라마가 그리웠는데, 오래간만에 연말에 마음 따뜻한 드라마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일단 여러 히트작을 보유한 배우와 감독의 만남이니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드라마는 15세 관람가이며, 원작 웹툰은 전체 이용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