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 코믹콘 2023' <워킹데드 유니버스> 관련 정보 종합]

2023. 10. 13. 12:45워킹데드/워킹데드 뉴스

반응형

이번 뉴욕 코믹콘 2023(NYCC 2023)은 <The Walking Dead Universe>에 대한 정보로 가득했습니다. 제 생각으로 지난 8월에 있던 샌디에이고 코믹콘 2023(SDCC 2023) 보다 훨씬 파격적인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워킹데드: 데릴 딕슨 - 시즌2>


<The Walking Dead: Daryl Dixon - Season 2>는 할리우드 배우들의 파업이 계속되고 있는 중이지만 다음 주부터 제작을 재개한다고 합니다.

 

이게 가능할 수 있는 이유는 저번에 드렸던 정보처럼 AMC Networks가 영화 배우 조합-미국 텔레비전·라디오 방송인 조합(the Screen Actors Guild - American Federation of Television and Radio Artists, 줄여서 SAG-AFTRA)이 여러 시리즈에 대한 촬영을 재개하기 위한 잠정적인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이었고, 그 결과로 제작진과 출연진은 7월 14일부터 시행 중인 파업 명령을 위반하지 않고 제작물에 복귀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데릴 딕슨 시리즈의 쇼러너를 맡고 있는 데이비드 자벨(David Zabel)은 첫 번째 시즌 피날레에 앞선 인터뷰에서 "저희는 촬영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프랑스를 배경으로 촬영된 이 시리즈가 10월 20일에 제작을 재개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참고로  AMC Networks는 공인된 회사이지만, 주요 할리우드 스튜디오와 스트리머들을 대표하는 영화 및 텔레비전 프로듀서 연합(Alliance of Motion Picture and Television Producers, 줄여서 AMPTP)의 회원은 아니기 때문에, 데릴 딕슨 시리즈는 AMPTP가 SAG-AFTRA와 최종적으로 체결하는 조건을 준수하기로 합의한 300개 이상의 독립 프로젝트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래서 여러 파업 속에도 문제없이 제작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은 제가 그동안 지속적으로 드린 [촬영장 이모저모] 게시글을 통해 캐롤이 워킹데드 유니버스로 돌아온 것을 알고 있으실 겁니다. 공식적으로 캐롤의 합류는 확실하게 오늘 AMC의 발표에 의해서 확정되었습니다.

 

AMC는 오늘 캐롤 펠레티어 역의 멜리사 맥브라이드(Melissa McBride)가 워킹데드 데릴 딕슨의 두 번째 시즌에 데릴 딕슨 역의 노만 리더스(Norman Reedus)의 상대역으로 고정 출연할 것이라고 발표했고, <The Walking Dead: Daryl Dixon, The Book of Carol>이라는 새로운 제목을 갖게 된다고 이어서 말했습니다.

 

그리고 멜리사 맥브라이드 역시 노만 리더스처럼 총괄 프로듀서로 워킹데드 제작에도 합류한다고 합니다.

 

"저는 캐롤의 이야기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고 있었어요. 여러분이 마지막으로 캐롤을 봤을 때, 캐롤은 가장 친한 친구인 데릴이 오토바이를 타고 떠나는 것을 보면서 매우 불안해하는 걸 느꼈어요. 함께 있든 없든 그들의 이야기는 깊은 곳으로 갈 거예요. 저는 캐롤의 여행을 계속할 수 있어서 매우 기뻐요. 작가들은 이 두 기존 캐릭터들을 완전히 새로운 세상에 안착시키기 위해 놀라운 일을 해냈고, 저는 이 전개들을 너무 좋아해요!"

 


그리고 AMC는 캐롤이 다음 주에 방영할 데릴 딕슨 시즌1의 피날레에 출연한다고 발표했으며, 이 소식은 이번 뉴욕 코믹콘 워킹데드 유니버스 패널에서 선공개된 마지막화에서 확인되었습니다.


<워킹데드: 더 원스 후 리브>

릭과 미숀의 스핀오프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는 현지 시간으로 2024년 2월 24일(우리나라 시간으로 2024년 2월 25일)에 첫 방송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저는 도망치려고 했습니다. 제가 도망치려 했단 걸 알아주세요. 시도했지만 실패했어요.

 

라고 피투성이가 된 채 워커를 죽이고 있는 릭 그라임스가 새로운 트레일러에서 말했습니다. 미숀이 블러즈워스 섬의 보트에서 발견한 그림이 그려진 휴대폰을 릭이 쳐다보자 미숀의 카타나가 워커들을 베어버립니다.

 

"이 두 사람은 아주 오랜 시간동안 떨어져 있었습니다. 그들은 완전히 다른 존재들로 살아왔고 서로는 말할 것도 없고, 자신들을 다시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희망적이고 감동적일 것입니다."라고 워킹데드 최고 콘텐츠 담당자 스캇 김플(Scott M. Gimple)이 말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여러 소식을 앞서 전해드렸던 바와 같이, 릭은 손이 결국 잘립니다. 촬영 소품 목록에 있던 것처럼 이번 티저 속 릭은 의수를 달고 있습니다.

 


작두단 샤우팅...

 

워킹데드 유니버스의 엔드게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CRM과 관련된 스핀오프 시리즈를 한 곳에 모을 계획입니다.

 

라고 스캇 김플은 말했습니다. <Fear The Walking Dead>, <The Walking Dead: World Beyond>, <Tales of The Walking Dead>, <The Walking Dead: Dead City>, <The Walking Dead: Daryl Dixon>,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가 해당 시리즈 목록들인데, 아마도 제가 몇 년 전부터 계속해서 앵무새처럼 말했던 것처럼 이들은 한 시리즈나 영화로 모여서 결국 CRM과 싸우는 구도로 갈 것 같습니다.

 


여러 정보들이 앞으로 더 있을 수 있지만, 아마 이것이 전부일 겁니다. 추가되는 정보가 있으면 새로 게시글 쓰겠습니다.

 


출처 : AMC, 뉴욕 코믹콘 2023(NYCC 20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