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우진, 지창욱 주연.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드라마 <강남 비-사이드> 프리티징 예고편 및 정보. 공개일은 언제일까?]

2024. 10. 2. 00:00드라마/드라마 정보

반응형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드라마 <강남 비-사이드>

프리티징 예고편 및 정보. 공개일은 언제일까?


- 제목 : <강남 비-사이드>
- 장르 : 범죄, 수사
- 공개 : 2024년 11월 6일 (2024년 10월 3일 -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선공개)
- 회차 : 8부작
- 제작사 : 사나이픽처스, 플러스엠
- 채널 혹은 스트리밍 : Disney+(디즈니 플러스)
- 연출 : 박누리
- 극본 : 주원규
- 출연 : 조우진, 지창욱, 하윤경, 김형서 外
- 촬영 기간 : 2023년 11월 23일 ~ 2024년 6월 9일
- 등급 : 미정

 

제2의 최악의 악이 될까? 아니면 그냥 <강남 비-사이드>가 될까?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드라마 <강남 비-사이드>의 프리티징 예고편 공개와 함께 공개일이 공개되었습니다.

 

드라마 <강남 비-사이드>는 대한민국 서울 강남의 다른 면을 파헤치는 드라마입니다. 이번에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섹션 공식 초청작으로, 배우까지 빵빵하고 독점 스트리밍사도 빵빵한 하반기 범죄, 수사 드라마입니다.

 

재미있게도 2023년에 공개된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드라마 <최악의 악> 제작진에 출연진까지 거의 똑같습니다.

 


드라마 <강남 비-사이드> 프리티징 예고편 및 줄거리


★ 시놉시스
우리가 사는 세상 아래,
그들이 노는 세상

화려한 도시, 강남의 이면을 파헤친다!

 

강남의 밤을 배경으로 경찰과 주류 세계에 몸 담고 있는 해결사, 검사 등이 한 팀을 이뤄 블랙 커넥션을 쫓는 범죄 이야기.

 

드라마 <강남 비-사이드>는 강남의 화려한 밤과 강남 연쇄 실종 사건의 비밀을 알고 있는 클럽 에이스 '재희'를 찾는 형사와 검사, 그리고 의문의 중개인, 강남 이면에 숨은 사건을 쫓기 위해 서로 다른 이유로 얽힌 세 사람의 추격 범죄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강남 비-사이드> 출연진


강동우 (배우: 조우진)

 

경찰대 출신의 엘리트에서 하루아침에 좌천당한 형사로, 하나에 꽂히면 물불 가리지 않고 밀어붙이는 성격 탓에 예기치 못한 사건 속으로 깊숙이 빠져드는 인물입니다.

 

이번에 배우 조우진은 출연진과 제작진에 특히 얽힌 게 많습니다.

 

지난 2019년 영화 <돈> 이후, 박누리 감독과 2번째로 만나게 되었고, 배우 지창욱과는 2021년 영화 <발신제한> 이후로 3년 만에 재회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배우 현봉식과는 2017년 영화 <1987> 이후로 7년 만에 재회입니다.

 


윤길호 (배우: 지창욱)

 

강남 일대를 휘어잡고 있는 의문의 중개인으로, 생존을 위해 화려한 도시 이면의 가장 어두운 곳에서 밑바닥 인생을 살아온 인물입니다.

 

이번 작품은 특히 배우 지창욱에게 기존 인연들과 함께 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우 김형서, 정재광, 임성재는 지난 2023년 드라마 <최악의 악> 이후 1년 만에 재회합니다. 그리고 배우 정재광과는 드라마 <최악의 악>과 <우씨왕후> 이후 세 번째로 같은 작품에 출연합니다.

 


민서진 (배우: 하윤경)

 

지방 국립대 출신으로 연줄 하나 없는 검찰청에서 승진만을 위해 직진해 온 평검사입니다.

 

배우 하윤경은 배우 정재광과 지난 2022년 드라마 <오피스에서 뭐하Shere?> 이후 2년 만에 재회합니다.

 


김재희 (배우: 김형서)

 

강남에서 사라진 클럽 에이스입니다.

 

배우 김형서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가수 비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재미있게도 드라마 데뷔작 <최악의 악>과 이번 작품 <강남 비-사이드> 모두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인데, 출연 예정인 SBS 금토 드라마 <열혈사제 시즌2> 역시 디즈니 플러스 동시 방영이 확정되면서 디즈니 플러스와 묘하고 깊은 인연이 있게 되었습니다.

 


? (배우: 정재광)

? (배우: 음문석)

? (배우: 오예주)

김장호 (배우: 현봉식)

? (배우: 임성재)

? (배우: 김찬영)

? (배우: 김주일)

 

이 외에도 여러 배우들이 작품에 참여했으나 공개된 정보는 아직 없습니다.


드라마 <강남 비-사이드> 제작진


연출의 박누리 감독, 극본의 주원규 작가

 

영화 <돈>을 연출한 박누리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드라마 <아르곤>의 극본을 쓰고 드라마 <모두의 거짓말>의 원작 소설을 집필한 주원규 작가가 극본을 맡았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제작진들이 영화 <신세계>, 드라마 <최악의 악>을 참여했다고 합니다.


드라마 <강남 비-사이드> 정보 및 마치며...


2024년 11월 6일, Disney+(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

 

요즘 범죄, 추적, 스릴러 혹은 느와르 장르를 은근히 많이 만드는 디즈니 플러스인데, 지난해에 좋은 평가를 받은 드라마 <최악의 악>처럼 호평과 함께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같은 주연 배우+같은 제작진+같은 OTT 플랫폼이라 자칫하면 아류작이 될 수 있는데, 지난 드라마들에서 아쉬운 점을 더 보완하고, 새롭게 아이디어가 가미되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듭니다.

 

지금부터 약 35일 정도 남았는데, 연말에 볼 만한 작품들이 더욱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Disney+(디즈니 플러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