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중기 주연.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 예고편 및 정보]

2024. 10. 4. 00:00영화/영화 정보

반응형

송중기 주연.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 예고편 및 정보


- 제목 :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
- 장르 : 범죄, 드라마
- 감독 : 김성제
- 각본 : 황성구, 김성제
- 러닝타임 : 108분
- 제작사 : (주)영화사 수박, (주)이디오플랜
- 배급사 : 플러스엠
- 출연 : 송중기, 이희준, 권해효 外
- 개봉 : 2024년 4분기 예정, 부산국제영화제(BIFF)
- 등급 : 미정

 

화려한 라인업과 잔뼈 굵은 감독의 작품.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의 예고편이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은 이번에 부산국제영화제 2024(BIFF 2024)를 통해 공개되면서 부제목까지 추가되었는데, 보고타라는 곳은 콜롬비아의 수도이며, 마지막 기회의 땅은 영화의 이미지 및 의미를 부여한 것 같습니다.

 

배우 송중기, 이희준, 권해효, 박지환 등 엄청난 캐스팅 라인업과 함께, 제36회 청룡영화상에서 영화 <소수의견>으로 각본상을 수상했던 김성제 감독이 감독과 각본을 맡아서 더욱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 예고편 및 줄거리


★ 시놉시스
희망 없는 인생들이 마지막으로 선택한 곳, 콜롬비아의 수도 보고타.

지구 반대편 남미에서 밀수 시장에 뛰어든 한국인들의 생존기를 그린 영화.

 

도망치듯 한국을 떠난 파란만장하고도 처절한 이민자의 이야기

 

IMF로 망해버린 국희의 가족은 도망치듯 한국을 떠나 남미 콜롬비아 보고타로 향합니다. 잠시만 머물려고 했지만, 강도에게 재산을 모두 빼앗겨서 국희의 가족은 어쩔 수 없이 보고타에 정착하게 되고, 19살의 국희는 한국으로 돌아가겠다는 목표 하나로 닥치는 대로 무엇이든 하지만, 발버둥을 치면 칠수록 점점 헤어 나올 수 없는 곳에서 허우적거리며 처절히 살아남는 이야기를 다루었다고 합니다.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 출연진


국희 (배우: 송중기)

 

국희는 19살에 콜롬비아 보고타로 이민을 온 후, 밑바닥에서 시작해서 보고타의 상권을 쥐락펴락하며 정상에 우뚝 서기까지 파란만장한 삶을 사는 인물입니다.

 

그러고 보니 최근 배우 송중기가 3개의 작품, 2023년 작품 영화 <화란> - 2024년 작품 <로기완>에 이어 이번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까지, 밑바닥에서 처절한 인생을 사는 역할을 계속해서 맡았는데 이번이 제일 처절하다 느껴집니다.

 


수영 (배우: 이희준)

 

수영은 대기업 상사 주재원으로 콜롬비아 보고타에 온 후, 탁월한 생존력과 수완을 밑천으로 보고타의 상인들 사이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사업가입니다.

 

그러고 주연 보니 배우들 이름이 죄다 여성스럽다고 생각이 듭니다.

 

배우 이희준이 맡은 수영은 원래 배우 류승범에게 제안이 갔으나 출연이 불발되었다고 합니다. 요즘 OTT 시장과 영화계에서 좋은 연기로 많은 활약을 보여주는 배우라 이번에도 매우 기대됩니다.

 


박 병장 (배우: 권해효)

 

국희 아버지의 베트남전 전우로, 국희 일가가 콜롬비아 보고타로 오게 된 계기가 된 인물입니다. 한국 상인회의 우두머리이자 성공한 상인으로, 국희에게 유사 아버지 같은 존재입니다.

 

012


? (배우: 조현철)

? (배우: 후아나 델리오)

마리아나 (배우: 크리스탈 아파리시오)

? (배우: 임성재)

한상인 (배우: 김태백)

국희 부 (배우: 김종수)
? (배우: 박지환)

 

이 외에도 우리나라에서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려온 쟁쟁한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 제작진


연출 및 각본의 김성제 감독, 공동 각본의 황성구 작가

 

영화 <혈의 누> 공동 집필, <소수의견>을 연출한 김성제 감독이 이번 영화의 감독을 맡았습니다.

 

이분 외에도 촬영에 황기석, 이성제, 미술에 이종건, 편집에 김성민, 음악에 정현수, 사운드에 김창섭 등 많은 제작진이 함께 한다고 합니다.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 정보 및 마치며...


2024년 4분기 중 개봉 예정, 영화관(극장)에서 개봉!

 

이번 부산국제영화제(BIFF)에서 첫 선을 보였던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은 이번 연도 4분기 내에 개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화제에서 선공개하여 수정을 거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아마 확실히 정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 예고편을 보면 오래간만에 괜찮은 작품이 나왔구나 싶었습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해외 촬영이 어려웠던 지난 2020년 3월에 촬영 도중 국내로 입국했고, 배우 송중기까지 확진되어 2020년 3월 24일에 자가격리까지 아주 우여곡절이 많은 작품이라고 합니다. 90% 이상의 콜롬비아 로케이션 현지 촬영이라고 하는데, 작품의 생동감을 불어넣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요즘 작품도 없는데, 그만큼 볼 만한 작품도 없고, 기대한 작품들이 실망으로 다가오고 있어서 그런지 앞으로 나올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을 포함한 여러 영화 작품들이 작품성과 흥행 모두 잡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부산국제영화제(BIF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