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영화 <와일드 로봇> 예고편 및 정보. 개봉일은 언제일까?]

2024. 9. 30. 00:00영화/영화 정보

반응형

드림웍스 30주년 애니메이션 영화 <와일드 로봇>


- 제목 : <와일드 로봇>
- 장르 : 애니메이션, SF, 모험, 생존
- 원작 : 피터 브라운
- 감독 : 크리스 샌더스
- 각본 : 크리스 샌더스
- 러닝타임 : 102분
- 제작사 :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 배급사 : 유니버설 픽처스, UPI 코리아
- 출연 : 루피타 뇽오, 페드로 파스칼, 캐서린 오하라, 빌 나이, 킷 코너, 스테파니 슈, 마크 해밀, 맷 베리, 빙 레임스
- 개봉 : 2024년 10월 1일
- 등급 : 전체 관람가

 

드림웍스 30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작품

 

미국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동화작가인 피터 브라운의 소설 <와일드 로봇>이 애니메이션 영화로 개봉합니다.

 

이번 애니메이션 영화 <와일드 로봇>은 드림웍스는 30주년 기념작인데,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드림웍스는 유명한 애니메이션 명가입니다. 드림웍스는 그동안 영화는 말할 것도 없고, 애니메이션 영화 <개미>, <이집트 왕자>, <슈렉: 시리즈>, <장화 신은 고양이>,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 등 좋은 작품들을 만들었습니다.

 

이번에는 드림웍스가 AI, 로봇 시대에 맞게 동물이 아닌 로봇을 주인공으로 애니메이션 영화로 찾아옵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와일드 로봇>의 예고편 및 줄거리

 

 

 


★ 시놉시스
너를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만나다.

“이 비행은 너에게 주는 선물이야”

우연한 사고로 거대한 야생에 불시착한 로봇 '로즈'는 주변 동물들의 행동을 배우며 낯선 환경 속에 적응해 가던 중, 사고로 세상에 홀로 남겨진 아기 기러기 '브라이트빌'의 보호자가 됩니다.

‘로즈'는 입력되어 있지 않은 새로운 역할과 관계에 낯선 감정을 마주하고 겨울이 오기 전에 남쪽으로 떠나야 하는 '브라이트빌'을 위해 동물들의 도움을 받아 이주를 위한 생존 기술을 가르쳐줍니다.

그러나 선천적으로 몸집이 작은 '브라이트빌'은 짧은 비행도 힘겨워하는데... 로봇 '로즈'와 아기 기러기 '브라이트빌'은 특별한 기적을 일으킬 수 있을까요?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 아마존 올해의 책
전 세계를 매료시킨 아동 문학 거장 '피터 브라운' 소설의 첫 영화화

 

유니버설 다이믹스사(원작에서는 테크랩)의 생산품 중 하나인 로봇이 태풍을 만나 분실됩니다. 조난당한 로봇이 겪어야 하는 파란만장하고 스펙터클 하고 외롭지 않은 생존 경험담을 둘려줍니다.

 

"때로는 살아남으려면, 프로그래밍된 자신을 뛰어넘어야 해."

 

거대한 야생에 불시착한 로봇의 이름은 '로즈'. 주변 동물들의 행동을 배우며 낯선 환경 속에 적응해 갈 수 있을까요? 그리고 사고로 세상에 홀로 남겨진 아기 기러기 '브라이트빌'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로봇 '로즈'와 아기 기러기 '브라이트빌'의 특별한 기적은 어떻게 될 것인가!

 


애니메이션 영화 <와일드 로봇> 캐릭터(출연진)


로줌 유닛 7134 / 로즈 (성우: 루피타 뇽오 / 윤아영)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로봇으로 우연한 사고로 인해 거대한 야생에 불시착하게 됩니다.

 

MCU 영화 <블랙펜서>, <스타워즈: 시리즈>에 출연한 배우 루피타 뇽오가 성우를 맡았으며, 한국말 연기는 4대 도라에몽 성우인 윤아영이 로즈를 맡았습니다.

 


핑크 (성우: 페드로 파스칼 / 신경선)

 

생존능력 만렙의 악동 여우로, 무심한 척 하지만 누구보다 로즈를 아낍니다.

 

MCU의 새로운 미스터 판타스틱을 연기하고, 드라마 <왕자의 게임>의 오베린 마르텔, <더 라스트 오브 어스>의 조엘 밀러를 맡은 페드로 파스칼이 성우를 맡았으며, 애니메이션 <도라에몽> 청년 비실이부터, <드래곤볼>, <소년탐정 김전일>, <원피스> 등 다양한 작품에 참여한 성우 신경선이 핑크를 맡았습니다.

 


핑크테일 (성우: 캐서린 오하라 / 김성연)

 

엄마로서 현실적인 조언도 아끼지 않는 친절한 주머니쥐입니다.

 

영화 <나 홀로 집에: 시리즈>의 케빈의 엄마로 유명한 배우 캐서린 오하라가 성우를 맡았고, 애니메이션 <가면라이더: 시리즈>, 극장판 <도라에몽> 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고 있는 성우 김성연이 핑크테일을 맡았습니다.

 


롱넥 (성우: 빌 나이 / 구자형)

브라이트빌 (성우: 킷 코너 / 김민주)

본트라 (성우: 스테파니 수 / 김채린)

록마우스 (성우: ?)

토른 (성우: 마크 해밀 / ?)

패들러 (성우: 맷 베리 / 박상훈)

썬더볼트 (성우: 빙 레임스 / 송준석)

 

이외에도 여러 캐릭터를 다양한 성우들이 목소리 연기를 참가하였습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와일드 로봇> 제작진


연출과 각본의 크리스 샌더스 감독

 

애니메이션 영화 <뮬란>을 비롯하여 <릴로와 스티치>에서 각본을 맡고 성우도 하며 배우도 하고 있는 크리스 샌더스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디즈니 클래식 애니메이션과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들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와일드 로봇> 각종 정보 및 평가 그리고 마치며...


2024년 10월 1일. 영화관(극장)에서 개봉!

 

토론토 국제 영화제(TIFF)에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평론가들은 한 폭의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아름다운 영상미와 그림체 그리고 주연 캐릭터들의 연기 및 강렬하고 압도적인 사운드트랙의 음악과 함께 가족과 유대감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 등이 엄청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드럼웍스가 사내 스튜디오에서 100% 자체 제작하는 마지막 영화입니다. 이번 작품 이후 2025년부터 나오는 영화들은 비용 절감 등의 이유로 소니 픽처스 이미지웍스와 같은 외부 스튜디오에 더 많이 의존하는 방식으로 바뀐다고 하며, 대규모 인력 감축으로 인해 그런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팬들은 드림웍스의 유작으로 취급받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2024년 9월 27일에 개봉했는데, 우리나라는 2024년 10월 1일에 개봉합니다.

 

이런 3D 그래픽 작품을 만들고 관심이 있는 저는 무조건 영화관에서 볼 것 같습니다. 이런 시장이 계속해서 암울한 시기를 겪어서 슬픕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