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 시즌2>의 제작자 황동혁 감독이 설명하는 마지막 크레딧 추가 장면]

2025. 1. 10. 00:01드라마/드라마 정보

반응형

드라마 <오징어 게임 - 시즌2> 제작자 황동혁 감독이 설명하는 마지막 크레딧 추가 장면


영희와 철수. 철수는 영희의 남자친구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리즈>에서 등장한 거대한 여자아이 살인 인형 '영희'. 인형 하나보다 더 무섭고 등장만큼 큰 충격을 주는 방법은 인형을 둘로 늘리는 것입니다. 

 

드라마 <오징어 게임 - 시즌2>는 넷플릭스의 대표적인 역대 최고 인기 드라마로, 이번 시즌의 마지막은 피의 클리프 행어 엔딩과 함께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모션 감지 로봇 인형 영희의 파트너 '철수'를 등장시키면서 신비롭고 불길한 크레딧 장면으로 시즌2의 피날레를 더욱 격상시켰습니다. 제작자 황동혁 감독은 에피소드가 크레딧 장면이 실제로 시즌3에서 모두를 괴롭힐 것에 대한 티저라고 밝혔습니다. 황동혁 제작자 겸 작가 겸 감독은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사실 그건 저희가 시즌3에서 선보일 새로운 거대 인형인 철수의 스닉픽 영상입니다. 시즌3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게임에 대한 힌트이기도 합니다. 아직 공개되진 않았지만 철수와 새로운 게임을 만나 뵙게 되니 모두들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7부작으로 구성된 두 번째 시즌은 프론트맨과 병정들에 대한 반란을 조직해 게임을 끝내려는 성기훈에게 정말 충격적인 결말로 끝났습니다. 당시의 기훈은 프론트맨이 실제로 001번 참가자로 위장해 폭력적이고 피가 낭자한 반란을 몰래 방해하고 기훈의 베스트 프렌드 정배를 비롯한 많은 참가자들을 죽인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 - 시즌3>는 2025년 6월에 돌아올 예정입니다.

 

이것은 굉장히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리즈>의 오징어 게임 내에서 거대한 살인 인형 하나보다 더 무서운 것은 거대한 살인 인형 둘이니 말입니다. 악몽을 두 배로 늘리는 것입니다.

 

오징어 게임이 펼쳐지고 있는 필드에서 세 명의 참가자(96번, 100번, 353번)들이 빨간 조명이 천장에 깔린 영희를 향해 다가갑니다. 이어서 클로즈업된 소녀 킬러 영희의 얼굴이 나오고 녹색 계열의 모자와 옷을 입은 소년 킬러 철수의 모습이 나옵니다. 곧바로 녹색불이 켜지면서 영상은 끝납니다.

 

넷플릭스는 "다시 한번 새로운 라운드에 참여해 주세요. 영희의 남자친구 철수도 소개하겠습니다."라고 메시지를 던졌습니다.

 

드라마 <오징어 게임 - 시즌2>는 현재 넷플릭스(NETFLIX)에서 스트리밍 중이며, 드라마 <오징어 게임 - 시즌3>는 2025년 6월에 돌아올 예정입니다.


출처 : 넷플릭스(NETFLI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