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은 파괴적인 반전을 갖고 있다?]

2025. 3. 4. 00:00드라마/드라마 정보

반응형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은

충격적인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마블 텔레비전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은 맷 머독에게 충격적인 사건을 안겨주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의 공개가 바로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두려움이 없는 남자'에게는 엄청난 비극이 찾아올 수 있으며, 오래된 넷플릭스 마블 <데어데블: 시리즈> 시절의 팬들에게도 비극이라고 느낄 수 있는 사건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제작 중간에 방향이 바뀐 것도 있지만, 낮에는 변호사로 그리고 밤에는 헬스키친의 수호자로 이중생활을 하는 데어데블/맷 머독에게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일지도 모릅니다. 가면을 쓴 시각장애인 슈퍼히어로 데어데블은 넷플릭스(NETFLIX) 마블 드라마 <Daredevil: series>부터 곧 공개할 디즈니 플러스(Disney+, Disney Plus, 디즈니+) 마블 드라마 <Daredevil: Born Agian>까지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데, 얼마 전 레드카펫 시사회 이벤트에서 오리지널과 걸맞은 후속작이라는 대찬사를 받고 있습니다만, 이것은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 세계에서는 무조건 축하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의 데뷔에 앞서 진행된 일련의 인터뷰에서 배우 찰리 콕스(Charile Cox)와 연출을 담당한 애론 무어헤드(Aaron Moorhead)와 저스틴 벤슨(Justin Benson) 감독 듀오는 시리즈에서 맷 머독의 스토리텔링에서 매우 충격적인 사건을 경험했다고 암시했습니다. 여러 스토리라인을 읽어보면 적어도 한 명 이상의 등장인물이 죽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언급된 암시에 의하면 그 등장인물의 정체성은 맷 머독만큼이나 팬들을 황폐하게 만들 가능성이 큽니다.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의 초반 부분에서

주요 등장인물의 죽음이 포함될 수 있는 이유


마블 텔레비전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은 특정 등장인물을 죽이면서 데어데블에게 트라우마를 안깁니다.

 

배우 찰리 콕스를 비롯한 다른 사람들이 제공한 암시들 중 힌트에는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에서 맷 머독과 가까운 사람이 죽었다는 것을 직접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드라마 초반에 맷 머독이 겪은 비극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 언어는 확실히 주요 등장인물의 죽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들립니다.

 

- 엑스트라 TV 기자 : 이번에 시작할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이 어떻게 시작되는지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 배우 찰리 콕스 : 트라우마적이죠. 맷 머독은 아마 다시는 예전과 같지 않을 거예요.

 

그리고 애론 무어헤드와 저스틴 벤슨 감독 듀오도 역시 비슷한 인터뷰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애론 무어헤드 : 맷 머독이 겪은 끔찍한 사건은 많은 사람들을 화나게 할 거예요. 이것이 슬픔과 그것이 어떻게 파급되는지에 관한 드라마라면, 먼저 행위의 심각성을 존중하는 방식으로 말해볼게요. 데어데블의 '폭력적인 행동은 폭력적인 결과를 낳는다.'라는 주제에 깊이 빠져있어요. '고통', '트라우마', '분노', '폭력적인 행동'이 모든 것이 데어데블의 한 방향을 분명히 가리키고 있죠. 어떤 주요 등장인물은 드라마 초반에 끔찍한 결말을 맞이하며, 시즌의 나머지는 맷 머독이 사람으로서 그리고 두려움이 없는 남자로서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 페이 or 웨이트 기자 : 어떤 등장인물이 그러한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하는지에 대한 의문으로 이어지겠네요.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에서

죽음을 맞이하는 등장인물은 누구일까?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에서 프랭클린 포기 넬슨과 캐런 페이지 중 죽는 사람이 있을까?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에 등장할 맷 머독과 가장 가까운 MCU 캐릭터에 관해서 말하자면, 드라마 시리즈 초반 에피소드 부분에서 일어날 가장 충격적인 죽음으로 즉시 떠오르는 두 사람은 프랭클린 포기 넬슨과 캐런 페이지입니다. 포기나 캐런이 죽는다면 실제로 많은 팬들이 화를 내고 눈물이 흘러내리겠지만 캐런은 포기보다 조금 더 안전한 위치에 있을 것 같습니다. 프랭클린 포기 넬슨을 연기하는 배우 엘든 헨슨(Elden Henson)과 달리 캐런 페이지를 연기하는 배우 데보라 앤 월(Deborah Ann Woll)은 현재 촬영 중인 시즌 2에 돌아올 것이 확정되었으며, 이것은 캐런 페이지가 시즌 1에서 살아남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이것은 잘못 알려진 것일 수도 있고, 시즌 2에서 캐런 페이지가 회상 장면으로 돌아오는 것이라면 물론 캐런 페이지가 죽을 수도 있습니다. 넷플릭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 시즌3>에서 캐런 페이지는 여러 회상 장면을 통해 어두운 과거가 드러났고, 어쩌면 이 연출처럼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 - 시즌2>에서 캐런 페이지, 맷 머독, 프랭클린 포기 넬슨이 특정 과거 시점에 그동안 나오지 않은 내용을 다뤘으면 캐런 페이지 역시 죽지 않는다는 것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프랭클린 포기 넬슨이 캐런 페이지보다 확실하게 맷 머독을 절망에 빠뜨리는 희생자일 가능성이 더 큰 이유가 있습니다. 맷 머독과 프랭클린 포기 넬슨은 법학 대학 시절부터 친구였으며, 이것으로 인해 넬슨 앤 머독이라는 로펌을 열면서 사업 파트너였습니다. 넷플릭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 시즌1>에서 포기가 맷이 헬스키친의 악마라는 것을 발견하면서 그들의 유대감을 시험받습니다. 포기는 속은 것에 분노하고, 가장 친한 친구가 매일 밤 범죄와 싸우는 것 때문에 목숨을 걱정합니다. 이러한 두 사람 사이의 갈등에도 불구하고 맷과 포기의 우정은 결코 흔들리지 않았으며 포기는 넷플릭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 시즌3>의 마지막에 맷과 캐런과 함께 다시 로펌을 열었습니다. 캐런은 맷과 그런 관계는 아니며, 결정적으로 시즌 2에 돌아오는 것이 확정되었고, 포기는 그렇지 않으니 죽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캐릭터라는 것은 불행하지만 무시하기 어려운 진실입니다.


주요 등장인물의 죽음은

넷플릭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시리즈>와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이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음을 뜻하기도 합니다.


원래 데어데블의 삶은 비극이었고, 그 비극이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프랭클린 포기 넬슨이나 캐런 페이지의 죽음은 서사적 사건의 가슴 아픈 상황 전환이지만, 넷플릭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시리즈>와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의 어느 정도의 연결이 유지되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본 어게인'의 시즌 중반 개편은 이전 넷플릭스 작품과 같은 톤으로 되돌리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지만, 맷 머독이 경험하는 비극은 개편 전 초기 구상에서 있었던 것이니 같은 톤이 유지되었다는 증거 중 하나로 보입니다.

 

앞서 언급한 페이 or 웨이트와의 인터뷰에서 애론 무어헤드는 본인과 저스틴 벤슨이 맷 머독의 인생에서 일어난 아직 드러나지 않은 비극에 대해 "화가 났어요."라고 말했고, 애론 무어헤드는 "저희가 감독직에 사인을 했을 때 이미 결정이 내려져 있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포기나 캐런의 죽음이 항상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의 이야기 중 일부였음을 시사하는 동싱에, 넷플릭스 마블과 디즈니 플러스 마블이 '데어데블'의 전체를 재편하려는 노력이 있었음을 나타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은 별도의 드라마가 아닌 '시즌 4'라고 보기에 맞고, 특정 슈퍼히어로의 비극과 가장 가까운 사람의 죽음은 맷 머독이 드라마 <데어데블: 시리즈>, <디펜더스> 모두에서 꽤 많이 경험했던 일이기 때문에, 재편 후 자리를 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맷 머독은 동료이자 옛 애인 엘렉트라를 여러 번 잃었고, 스승이자 멘토 스틱을 잃었습니다. 그리고 원작 코믹스에도 깔려있는 배경인 복서였던 아버지 잭 머독 죽음처럼 드라마 <데어데블>은 주요 인물들의 주변이 죽어가는 장면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맷 머독이 겪는 충격적이고 삶을 바꾸는 비극에 대한 묘사는 넷플릭스 마블과 디즈니 플러스 마블의 긴밀한 연결로 이어지며 캐런 페이지 혹은 프랭클린 포기 넬슨과 작별 인사를 준비해야 할 수도 있다는 강력한 증거이기도 합니다.

 

넷플릭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시리즈>와 <디펜더스: 시리즈>는 모두 디즈니 플러스에서 스트리밍 하여 볼 수 있으며, 마블 텔레비전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 역시 2025년 3월 5일에 디즈니 플러스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디즈니 플러스(디즈니+, Disney Plus, Disney+), 넷플릭스(NETFLI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