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격 변신! 이혜영 주연. 영화 <파과> 예고편 및 정보. 개봉일은 언제일까?]

2025. 4. 15. 01:30영화/영화 정보

반응형

영화 <파과> 예고편 및 정보. 개봉일은 언제일까?


- 제목 : <파과>
- 장르 : 액션, 드라마, 스릴러, 미스터리
- 감독 : 민규동
- 각본 : 민규동, 김동완
- 러닝타임 : 122분
- 제작사 : 수필름
- 배급사 :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 출연 : 이혜영, 김성철, 김무열, 연우진, 신시아 外
- 개봉 : 2025년 4월 30일
-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동명의 원작 소설 실사화, 여러 영화제 초청작

 

영화 <파과>의 개봉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처럼 여러분도 포스터와 장르를 보시고 파괴로 보셨을 텐데, 파괴가 아닌 '파과'라고 합니다. 파과(破瓜)란 오이 과(瓜)를 파자한다는 뜻으로 오이 과 자를 파자하면 여덟 팔(八) 자가 두 개가 나오는데 이것은 곧 16세 전후를 이른 것이라고 합니다. 고사성어 파과지년(破瓜之年)에서 나온 어휘이며, 이팔청춘과 뜻이 통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영화 <파과>는 동명의 원작 소설을 실사화하여 영화로 만든 작품으로, 제75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베를린날레 스페셜 부문 초청작이고, 제43회 브뤼셀 판타스틱 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작이며, 제15회 베이징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입니다.

 


영화 <파과> 예고편 및 줄거리

 

 


★ 시놉시스
바퀴벌레 같은 인간들을 처리하는 ‘신성방역’이라는 조직에서 40년간 활동 중인 레전드 킬러 ‘조각’과 그를 쫓는 미스터리한 킬러 ‘투우’의 숨 막히는 핏빛 대결을 그린 작품.

 

60대 여성 킬러 '조각'을 흔들어 놓은 사건. 그리고 '투우'와의 갈등

 

영화 <파과>는 60대 여성 킬러 '조각'이 40여 년간 '신성방역'이라는 조직에서 청부 살인을 수행해 오다 자신을 제거하려는 젊은 킬러 '투우'와 싸우는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조각은 한때 '손톱'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면서 냉혹하고도 완벽하게 바퀴벌레와 같은 인간들을 죽여왔지만, 나이가 많이 들어 퇴물 취급을 받으며 지내고 있습니다.

 

조각은 지켜야 할 것을 만들지 않는 신념으로 아무에게도 곁을 내주지 않으며 살았지만, 지켜야 할 것들이 하나둘씩 생기면서 감정의 변화가 찾아옵니다. 그러는 와중에 젊은 킬러 투우가 죽이려 다가오면서 살기 위해 싸우는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영화 <파과> 출연진


조각 (배우: 이혜영)

 

조각은 40년간 청부 살인을 하며 살아온 전설적인 60대 여성 킬러입니다. 과거에는 손톱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냉혹하고 완벽한 실력으로 찬사 받았지만, 지금은 노화로 퇴물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조직 내에서는 대모님이라고 불리지만 점차 뒷선에 있어야 하는 존재로 여겨지면서 은퇴를 고민하는 역할입니다.

 


투우 (배우: 김성철)

 

투우는 조각을 20년간 쫓아온 젊은 킬러로, 신성방역의 새로운 일원이 되어 조각의 근처에서 계속해서 위협하며 괴롭히는 인물입니다. 투우가 이렇게 조각을 쫓고 죽이려는 이유는 과거에 조각이 죽인 대상이 아들이어서 그렇습니다. 복수심과 집착을 갖고 조각을 쫓습니다.

 


강선생 (배우: 연우진)

 

강선생은 다친 조각을 우연히 발견하여 치료해 준 수의사입니다. 강선생과 어린 딸이 조각을 진심으로 대하면서 조각에게 새로운 감정이 생겨나고 지킬 것을 두지 않는 조각에게 지킬 것이 생기게 하는 인물로, 조각의 심적으로 큰 변화를 가져오는 인물입니다. 원작 소설에서는 수의사가 아닌 의사라고 합니다.

 


류 (배우: 김무열)

 

류는 조각을 킬러로 만든 장본인으로 멘토 및 가족입니다. 조각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인물인데, 결국 가족을 시작으로 본인까지 잃는다고 합니다.

 


손톱, 어린 조각 (배우: 신시아)

 

손톱은 어린 시절 조각으로, 조각이 과거의 본인을 회상하는 장면에서 등장합니다. 조각이 킬러가 되는 과정인 어린 시절의 모습입니다.


영화 <파과> 제작진


연출의 민규동 감독 / 각본의 민규동, 김동완 작가

 

영화 <파과>는 민규동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습니다. 영화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내 아내의 모든 것>가 대표작인데, 섬세한 감정 묘사와 스릴 넘치는 서사를 잘 다루는 감독으로 유명합니다.

 

그 외에도 영화 <한공주>, <비밀은 없다>, <악녀>, <박쥐>, <소원>, <마더>에서 활약한 촬영감독, 음악감독, 편집가, 미술감독이 함께 했다고 합니다.


영화 <파과> 각종 정보 및 마치며...


2025년 4월 30일. 영화관(극장)에서 개봉

 

영화 <파과>는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구병모 작가가 쓴 동명의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구조로 연출되었으며, 60대 여성 킬러의 강렬한 액션과 심리전을 중점으로 다뤘다고 합니다.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았고, 화려한 출연진까지 함께하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원래 첫 등급분류 때 123분 47초 판본으로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이었지만, 자진취하 후 분량을 조절하여 다시 등급분류를 신청하여 15세 이상 관람가를 받아 122분의 분량이 되었는데 큰 차이는 없어 보다가 애매하여 김 빠지는 느낌은 들지 않을 거라고 합니다.

 

영화 <파과>는 2025년 4월 30일 수요일에 영화관(극장)에서 예정보다 하루 일찍 개봉합니다.

 


출처 : 수필름,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