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시리즈> 결말까지 2029년!]

2026. 1. 4. 01:00영화/영화 정보

반응형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2장과 3장은 2027년, 2029년에 개봉


아시아 애니메이션 영화 중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 제1장>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 제1장>이 엄청난 성공을 거둔 이후, 귀칼 팬들은 제2장과 제3장이 언제 개봉할지 계속해서 의문을 가졌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소년만화의 팬들이 최신 점프 페스타에서 새로운 정보가 공개되길 기대했지만, 생각과 달리, 연례 대형 이벤트였던 점프 페스타에서는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시리즈>에 대한 어떤 소식도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그런 가운데 영국 일간지 '가디언'이 귀칼 트릴로지의 2편과 3편이 빠른 시일 내에 개봉하지 않을 것을 공개하면서 기존의 추측 그대로 팬들을 크게 실망시켰습니다.

 

영국 매체 가디언의 새로운 보도에 따르면, 2025년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 제1장>이 거둔 재정적 성공을 자세히 다루면서 개봉 시기를 공개했습니다.

 

영국 가디언은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 제2장 & 제3장>은 기존에 여러 매체와 팬들이 예상한 대로 각각 2027년과 2029년에 개봉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그러면서 제1장의 러닝타임이 2시간 30분으로 TV 애니메이션 약 5화 분량에 해당했던 점을 말했고, 제작사 유포테이블(ufotable)이 작품의 완성도를 위해 충분한 시간을 들이고 있는 것도 이해할 만 수준의 퀄리티라고 극찬했습니다. 즉 2편과 3편은 비슷한 퀄리티를 내기 위해 적어도 2년이라는 긴 시간이 필요한 거라고 말합니다.

 

참고로 첫 번째 극장판이 전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7억 달러(한 화로 약 9,000억 원) 이상을 벌어들이며 역대 가장 성공한 애니메이션 영화가 되었고, 후속 두 편 역시 이것을 넘어설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말했습니다.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 제2장>은 2027년에 개봉할 예정입니다.

 

영국 가디언은 2편과 3편의 개봉 시기 공개와 함께,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의 성공에 대해 미국의 아시아 애니메이션 영상 서비스 회사 '크런치롤' 관계자와도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크런치롤 영화 배급 총괄 부사장인 미첼 버거는 코로나19 팬데믹이 더 많은 사람들을 처음으로 애니메이션을 접하게 된 주요 요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저희는 지난 8년 동안 이 팬덤을 구축해 왔습니다. 팬데믹 이후에도 그 팬덤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었어요."

 

놀랍게도 귀칼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끝난 지 수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2부와 3부의 공식 제목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한국은 '아카자 재래' 혹은 '아카자 재림'이라는 부제목이 쓰이지 않았지만, 전 세계적으로 부제목이 있었습니다.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원작 만화의 팬들은 앞으로 나올 극장판의 전개를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탄지로는 수주 토미오카 기유와 함께 상현 3 아카자를 격파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주가 살아남은 것은 아니었습니다. 충주 코쵸우 시노부는 상현 2 도우마에게 흡수당했고, 2편에서 제자 카나오 츠유리가 도우마에 맞설 예정입니다. 여기에 더해, 상현 1 코쿠시보가 여러 주를 상대하게 되며, 그 후 최종 보스인 키부츠지 무잔과 전투를 벌일 예정입니다. 여기에 탄지로, 젠이츠, 이노스케는 가장 큰 시련을 맞이할 것입니다.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 제2장>은 2027년에 개봉할 예정입니다.


출처 : 유포테이블(ufotable), 애니맥스 코리아, 도호·애니플렉스, 슈에이샤, CJ ENM MOVIE, 소니 픽처스·크런치롤, 영국 가디언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