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상호 감독의 좀비 영화 <군체> 첫 예고편 공개! 2026년 5월 개봉!]

2026. 1. 9. 01:30영화/영화 정보

반응형

좀비 영화 <군체> 첫 예고편 공개! 2026년 5월 개봉!


강력한 30초 티저 예고편을 공개한 영화 <군체>

 

연상호 감독의 신작 좀비 영화 <군체>의 첫 예고편이 얼마 전에 공개되었습니다.

 

영화 <군체>는 지난 2025년 3월에 제작 발표 후, 아무런 소식조차 없다가 이번에 첫 번째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흔히 말하는 티저 예고편으로 30초 밖에 되지 않지만, 예고편 자체가 정말 강렬했습니다. 게다가 전지현, 지창욱, 구교환 등 정말 핫한 배우들과 함께 영화 <부산행>과 <반도>를 통해 좀비물로 가능성을 보여준 연상호 감독이 다시 좀비물을 맡아 큰 기대를 불러 모으기에 충분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변이와 진화를 하는 좀비

 

영화 <군체>는 정체를 알 수 없는 바이러스가 퍼져 봉쇄된 건물에 갇힌 생존자들이 감염자들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감염자는 다른 좀비물과 달리 시간이 흐를수록 예측 불가능하게 변이하고 진화하면서 생존자들에게 생존자들에게 극한의 상황을 만들어냅니다.

 

예고편의 첫 부분에서 감염자들은 생존자들의 행동을 따라 하는데, 이것은 곧 어느 정도의 지능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렇기에 섣불리 감염자들에게서 벗어나기 위한 행동을 옮길 수가 없고, 생존 가능성은 더욱 힘들어짐을 뜻했습니다. 감염자의 패턴이나 특성을 알면 생존의 확률이 높아지니 말입니다.

 

이것에 대해 배우 전지현이 연기한 생명공학 전문가 권세정은 감염자들이 진화하고 있다고 말하고, 여기에 빌런으로 등장하는 배우 구교환이 연기한 서영철은 감염자들을 조종하는 것처럼 보이고, 감염자들 사이에서도 공격을 당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며, 인류를 다음 단계로 도약시킨다는 말을 합니다. 아마 이것으로 보아 사건의 중심인 인물과 동시에 원흉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쳐버린 과학자로 말입니다.

 

0123456


화려한 배우 캐스팅과 좀비물에 일가견 있는 연상호 감독

 

영화 <부산행>은 달리는 기차 안, 영화 <반도>는 폐허가 된 도시, 이번에 나올 영화 <군체>는 고립된 건물 안이 배경입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앞서 개봉한 영화 <부산행>과 <반도>는 연상호 감독의 좀비 아포칼립스물 중 연니버스에 포함되어 있는데, 영화 <군체>는 아직 확정적 포함되지 확실하지 않으며 결정된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만약 포함이 된다면 배우 구교환은 영화 <반도>에서 서 대위 역과 영화 <군체>에서 서영철까지 1인 2역을 맡게 됩니다.

 

영화 <군체>는 앞서 설명한 이외에도 배우 지창욱이 연기하는 몸을 던져 감염자들에 맞서는 빌딩의 보안 담당자 최현석, 배우 신현빈이 연기하는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고심하는 공설희, 아직 알려진 정확한 역할은 없지만 배우 김신록이 연기하는 최현희, 특별출연으로 함께한 배우 고수의 한규성 등 다양한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그러고 보니 배우 전지현과 구교환은 과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킹덤: 아신전>에서 호흡을 맞췄는데 좀비물에 여러 번 출연하게 되는 것입니다.

 


영화 <군체> 2026년 5월 개봉

 

영화 <군체>는 이번에도 연출, 각본, 기획까지 연상호 감독이 맡았습니다. 아직 개봉일은 확정적으로 결정된 게 없으나 2026년 5월로 점점 구체화되고 있는 중입니다. 제작비가 약 200억 원이라고 하고, 조금만 섬세하게 연출된다면 영화 <부산행>처럼 좋은 평가를 받으며 흥행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가되는 소식과 개봉일이 다가오면 또 게시글 올리겠습니다.

 


출처 : 쇼박스, 와우포인트, 스마일게이트, 미드나잇 스튜디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