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신혜, 고경표 주연. tvN 토일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예고편 및 정보. 방영일은 언제일까?]

2026. 1. 16. 00:28드라마/드라마 정보

반응형

tvN 토·일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예고편 및 정보. 방영일은 언제일까?


- 제목 : <언더커버 미쓰홍>
- 장르 : 시대극, 범죄, 오피스, 블랙코미디
- 방송 시간 : 토·일 오후 9시 10분

- 방송 기간 : 2026년 1월 17일 ~ 2026년 3월 8일
- 회차 : 16부작
- 기획 : 스튜디오드래곤 by CJ ENM
- 제작사 :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드래곤

- 채널 혹은 스트리밍 : tvN / 티빙(TVING), 넷플릭스(NETFLIX)
- 연출 : 박선호, 나지현
- 극본 : 문현경
- 출연 : 박신혜, 고경표, 하윤경, 조한결 外
- 촬영 기간 : 2025년 6월 24일 ~ 2025년 12월 23일
-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금융범죄 드라마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이 이번 주말에 방송을 시작합니다.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은 그동안 한국에서는 비교적 잘 다루어지지 않은, 1990년대의 금융범죄에 있었을 법한 금융범죄와 실제 있었던 IMF 직전의 1997년을 배경으로 삼은 레트로 및 시대극입니다.

 

배우들의 상황과 이름을 웃음이 자아내도록 설정한 블랙 코미디로, 맡은 역할의 드라마는 항상 평균 이상은 했던 배우 박신혜와 익숙한 배우들인 고경표, 하윤경, 조한결 등이 주연을 맡은 작품입니다.

 


tvN 토일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예고편 및 내용


★ 시놉시스
1990년대 세기말, 30대 엘리트 증권감독판 홍금보가 수상한 자금의 흐름이 포착된 증권사에 20살 말단 사원으로 위장취업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레트로 오피스 코미디

 

기업의 수상한 비리를 파헤치는 블랙코미디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은 1997년 수상한 돈의 흐름을 감지한 35살 증권감독원 감독관이 수상한 자금의 흐름을 포착하고 잡아들이기 위해 한민증권의 20살 말단 사원으로 잠입하고 위장취업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여러분이 잊지 않는 과거의 공감, 희망, 연대에 관한 내용을 다루며, 스스로 가방끈을 자르고 언더커버가 된 여자 홍금보가 정해진 한계에 부딪히고 살아가는 동시에 기득권의 비리를 파헤치며 성장하는 과정을 산뜻하고, 경쾌하고, 호탕하게 담아냈습니다.

 


tvN 토일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출연진


홍금보, 홍장미 (배우: 박신혜)

 

홍금보는 증권감독원 자본시장조사국 최초의 여성 감독관으로, 천상천하 유아독존의 독고다이로 살아온 독종인 인물입니다. 그러다 한민증권의 황태자 강명휘 사장의 교통사고 사망으로 홍금보가 설계하고 계획한 판이 하루아침에 뒤집히고 목숨까지 위협받게 됩니다. 그때 윤 국장의 황당하고 위험하지만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한민증권에 위장 취업해 홍장미로 다시 태어나 비자금 회계 장부를 찾아 나섭니다.

 

배우 박신혜가 홍금보 및 홍장미 역으로 출연합니다. 시나리오 잘 보는 배우라서 기대됩니다.

 

배우 박신혜가 배우 고경표와 tvN 월화 드라마 <이웃집 꽃미남> 이후 13년 만에 재회합니다. 그리고 SBS 금토 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이후 2년 만에 새로운 작품에 출연하며,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이후로 7년 만에 tvN 드라마에 출연합니다.

 


신정우 (배우: 고경표)

 

신정우는 신임 한민증권 사장으로, 타고난 경영 컨설턴트이자 기업 사냥꾼입니다. 기상부터 취침까지 일로 꽉 찬 워커홀릭에, 완벽한 자기 관리와 부하 직원에게도 존댓말을 쓰고, 심지어 술과 여자까지 멀리하는 인물입니다. 목적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질주하고 모든 걸 돈으로 보상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과감한 행보로 승승장구하다 한민증권 신임 사장으로 취임합니다. 그러다 한민증권에서 홍금보의 얼굴을 한 홍장미를 만나 사랑했고 잃어버렸던 과거와 마주합니다.

 

배우 고경표가 신정우 역을 맡았습니다. 배우 고경표가 JTBC 수목 드라마 <비밀은 없어> 이후 2년 만에 복귀하며,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이후 4년 만에 tvN 드라마에 출연합니다.

 


고복희 (배우: 하윤경)

 

고복희는 한민증권 비서실의 사장 전담 비서로, 상사의 권력이 곧 나의 권력인 기회주의자입니다. 과거 아빠는 도박과 술에 미쳐 살고, 엄마는 집을 나갔으며, 오빠는 본인을 샌드백 취급하여 가정이 파탄 났습니다. 그래서 꿈은 미국 LA에서 캘리포니아 걸로 사는 것으로 100만 불을 벌기 위해 어떤 일이든 하는 인물입니다.

 

배우 하윤경이 고복희 역을 맡았습니다. tvn 토일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이후 3년 만에 tvN 드라마에 출연합니다.

 


알벗 오 (배우: 조한결)

 

알벗 오는 한민증권 위기관리본부장으로, 미국에선 알벗 오이고 한국에선 오아람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민증권 강필범 회장의 외손자이자 오덕규 상무의 외동아들로, 황금빛 낙하산입니다. 지독한 씨네필이며, 음모론 매니아입니다. 근무 시간에 영화만 보고, 그저 돈 펑펑 쓰며 좋아하는 술, 담배, 영화에 둘러싸여 살고자 하다가 한민증권의 상속자였던 외삼촌 강명휘의 사고사 이후 후계자 후보로 낙점됩니다. 그러나 홍장미에 눈길이 가서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립니다.

 

배우 조한결이 알벗 오 역을 맡았습니다. tvN 드라마에 첫 출연하는 작품이며, 이번 작품이 첫 TV 드라마 주연 작품입니다.

 


tvN 토일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제작진


연출의 박선호, 나지현 PD / 극본의 문현경 작가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의 연출은 박선호, 나지현 PD가 맡았습니다. 그리고 극본은 문현경 작가가 맡았습니다.

 

박선호 PD는 드라마 <불한당>, <드림>, <보스를 지켜라>, <푸른 바다의 전설>, <수상한 파트너> 등 다양한 작품의 연출을 맡았고, 나지현 PD는 단막극 <아들이 죽었다>를 연출한 이력이 있습니다.

 

문현경 작가는 드라마 <출사표>를 집필한 적이 있습니다.


tvN 토일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각종 정보 및 마치며...


2026년 1월 17일 토요일 밤 9시 10분. tvN에서 첫 방송

 

드라마 <언더버커 미쓰홍>은 요즘 12부작으로 제작비를 절감하는 다른 작품들과 달리 총 16부작으로, 매주 토요일·일요일 주말 오후 9시 10분에 방영되고, 2026년 1월 17일 토요일 밤 9시 10분에 tvN에서 첫 방송됩니다. 스트리밍은 넷플릭스(NETFLIX)와 티빙(TVING)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미모로 유명한 걸그룹 잇지(Itzy)의 멤버 유나가 첫 드라마 데뷔작이라고 합니다.

 


출처 : tvN, CJ ENM,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드래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