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테에 대한 비하인드 / 워킹데드 시즌11 스토리라인 / 드와이트와 셰리 / 앤드류 링컨 소식]

2019. 11. 30. 23:24워킹데드/워킹데드 뉴스

반응형

[#1 안젤라 강이 말하는 단테의 합류 시기에 대한 비하인드]

쇼러너 '안젤라 강'에 의하면, 드라마의 작가팀은 몇 년 동안 단테를 드라마에 넣으려고 노력해왔지만, 시즌10이 되기 전까지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또한 매기의 부재로, 제작진은 단테에 대해 다른 견해로 각색하여 반전을 꾀하기로 결정을 하여, 드라마에서 원작 코믹스와는 다른 캐릭터로 크게 변화하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P.S)
원작 코믹스에서 단테라는 캐릭터는 굉장히 좋은 인물입니다. 매기와 이어지는 캐릭터이며, 강한 캐릭터이기도 하고요. 그러나 드라마는 달랐습니다. 이 생각 때문에 시청자들은 더 큰 충격을 받았을 겁니다.
여기서 재밌는 것은 원작 코믹스의 단테 캐릭터와 비슷한 드라마 속 캐릭터도 있다는 것인데요. 바로 '알든'입니다.

이러한 사실들을 종합하여, 제작진과 시청자 사이의 재밌는 눈치 싸움과 안타깝고 약간 화나는 사실이 있습니다.

- 원작 코믹스도 좋아하는 워킹데드 팬들은 드라마에 단테 캐릭터가 등장하지 않아서, 그와 비슷한 캐릭터를 드라마에선 '알든'을 많이들 찝었습니다.

- 마침 제작진도 역시 알든을 매기와 이어지게끔 계획하고 연출하려는 모습을 보였지만, 매기의 하차 때문에 알든은 쓸모없는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되었고 이니드와 이어지게끔 하였죠. 비중도 줄었고요.

-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매기의 하차가, 로렌 코핸의 패악질이... 드라마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고, 제작진은 계획을 전면 수정했습니다.

- 그녀가 돌아와서 다시 내용을 수정해야 할 것입니다. 전 이래서 매기와 로렌 코핸이 싫어요. 오래 계획된 내용을 수정하면 탄탄한 이야기가 무너질 수 있는데, 뭐 어쩌겠습니까... 좋은 게 좋은 것이지요. 돌아와서 잘 한다면 마음을 바꾸겠습니다.

그저 그렇다면 저는 계속해서 대차게 스캇 김플과 더불어 깔 예정입니다.


[#2 워킹데드 시즌11 스토리라인]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쇼러너 '안젤라 강'은 "위스퍼러 이야기는 시즌10이 끝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워킹데드의 최고 컨텐츠 담당관 '스캇 김플'은 "새로운 스핀오프 시리즈의 CRM이란 그룹은 커먼웰스 커뮤니티의 설정이 아닙니다."라고 말했고요.

최근 안젤라 강은 시즌11에 대한 스토리라인이 어떻게 되냐는 질문에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시즌11 이야기는 원작 코믹스의 커먼웰스 스토리가 기초가 될 것입니다."

P.S)
그러면 이 정보들을 조합할 때, 다음과 같이 경우의 수를 둘 수 있습니다.
①CRM과 커먼웰스는 별개다.
아니면
②CRM에 커먼웰스가 속한다.
아니면
③설정만 아니지 궁극적으로 같을 수 있다.

등등... 아주 복잡하게 세계관이 꾸려진다는 것이죠.

점점 복잡해지네요. 스캇 김플만 없었으면 믿고 볼 수 있겠는데, 현재는 걱정만 앞서네요.


[#3 드와이트와 셰리에 대한 오스틴 아멜리오 인터뷰]

드와이트 역의 '오스틴 아멜리오'가 피어 더 워킹데드 시즌6의 셰리에 대한 질문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도 잘 몰라요. 그러나 제 추측(가설)은 셰리를 결국 찾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셰리가 갑자기 불쑥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이런 생각이지만... 잘 모르겠어요."

P.S)
과연 이 둘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제가 얼마 전에 언급한 또 다른 스핀오프 드라마에서 등장할 가능성도 과연 있을지... 궁금하네요.

그러나 크게 기대는 하지 마십시오.

셰리 배우 '크리스틴 에반겔리스타'는 현재 다른 작품 활동 때문에 바빠서 오지 못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4 앤드류 링컨 근황]

사진은 11월 20일에 찍힌 앤드류 링컨의 사진입니다.

방금 전 그는 LA에 도착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워킹데드 영화를 찍기 위한 북미 입국은 아닙니다.

다른 영화 협의나 시사회 참석 때문일 수 있는데, 무엇 때문인지 궁금하네요.

P.S)
자꾸 워킹데드 영화 촬영이 밀리는 기분이 드는데요.
이러다 앤디가 너무 늙어버려서 추후 영화에서, 하차 시점과 괴리감이 들면 어쩌나 하는 기분이 듭니다.


출처 : 할리우드 리포터, 코믹북닷컴, 앤드류링컨뉴스 인스타그램

 

마치며...

요즘 1일 정보글 1개 올리기를 꾸준히 실천 중에 있습니다.

 

휴방기에도 워킹데드 정보를 이어가면, 제 블로그에 더 자주 들려주시지 않을까하는 마음 때문인데요.

공감, 댓글, 구독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11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잘 마무리 하시고 내일부터 연말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