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샌디에이고 코믹콘(SDCC) 2020 취소 안내]

2020. 4. 18. 21:42워킹데드/워킹데드 뉴스

반응형

세계 최고의 코믹콘. '샌디에이고 코믹콘(SDCC) 2020 코로나19 바이러스 유행으로 취소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게임 등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대축제 '샌디에이고 코믹콘(SDCC)'이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취소되었다고 USA투데이가 보도 했습니다.

 

샌디에이고 코믹콘(SDCC)의 주최인 코믹콘 인터내셔널(CCI)는 오늘(미국 현지 시간으로는 17일) SDCC 개최를 취소한다고 발표했는데, 이것은 코믹콘 역사상 50년 만에 처음입니다.

 

현지시간으로 7월 22일 ~ 7월 25일(한국 시간으로는 7월 23일 ~ 7월 26일)에 샌디에이고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던 SDCC 2020은 역사상 처음으로 취소되었습니다.

 

주최측인 CCI는 "여름이면 코로나19에 대해 괜찮아질 것이라는 기대 하에 코믹콘 연기도 고려했지만, 올해는 개최하지 않는 것이 안전하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USA투데이, 코믹북닷컴, EW

 

 

P.S)

서울 코믹콘은 취소가 될 지가 궁금하네요.

 

매년 참가했는데, 관련 업계로 진로를 희망하는 저로서는 굉장히 뼈아프네요.

 

참고로 샌디에이고 코믹콘에 차기 워킹데드 시즌 트레일러가 공개되는데, 어쩌면 시즌11은 내년으로 밀릴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듭니다.

 

특히 남은 워킹데드 시즌10 16화와 워킹데드: 월드 비욘드 시즌1과 피어 더 워킹데드 시즌6는 7월 이후에 방영도 어려울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드네요.

 

취미에 까지 큰 타격이라서 힘드네요.

 

+

마블 관련 정보도 이때 많이 풀리는데, 마블 덕질도 하는 저로서는 굉장히 뼈아픈 해가 되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