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시즌11 10화. <여러분이 놓쳤을지도 모르는 12가지>

2022. 2. 28. 20:03워킹데드/워킹데드 시즌11 리뷰

반응형

[워킹데드 시즌11 10화 - “New Haunts”]

여러분은 이지키엘을 연기하는 캐리 페이튼의 딸이 출연한 걸 발견하셨나요?

 

- 워킹데드 시즌11 10화의 스포일러들이 있습니다.

 

- 원작 코믹스와 드라마의 여러분이 놓쳤을지도 모르는 몇 가지 디테일들이 있습니다.

 

- 이번 에피소드에서 이지키엘의 성이 공개됐고, 그를 연기하는 캐리 페이튼의 딸이 카메오로 등장했습니다.

 

계속해서 읽어주세요.


드라마의 커먼웰스는 원작 코믹스에서처럼 오하이오에 있습니다.

오하이오는 이번 에피소드에서 몇 차례 언급되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커먼웰스 커뮤니티 드라마 버전이 원작 코믹스 버전처럼 오하이오에 있다고 미묘하게 언급되고 있습니다.

 

캐롤이 랜스 혼즈비를 위해 와인을 찾았을 때, 캐롤이 찾은 가게의 주소는 오하이오주 도버 힐스에 있습니다. 캐롤이 등장하는 장면에서 오하이오가 적힌 또 다른 표지판도 잠깐 나옵니다.


이번 워킹데드 에피소드에서 이지키엘의 써튼(Sutton)이라는 성이 등장했습니다.

이지키엘의 성이 캐롤이 들추는 파일에 나와 있습니다.

 

캐롤이 이지키엘의 진료 차트를 몰래 볼 때, 이지키엘의 전체 이름은 이지키엘 서튼이라고 서류에 쓰여 있습니다.

 

참고로 이지키엘의 원작 코믹스 버전에는 성이 나온 적이 없었습니다.


이지키엘 역의 캐리 페이튼은 이번 에피소드에 자신의 딸 마야가 카메오로 출연했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캐리 페이튼의 딸 마야는 이번 에피소드에서 셀레스트 역을 맡았습니다.

 

마야는 머서 분장을 하고 커먼웰스 핼러윈 코스튬 콘테스트에서 우승한 어린 소녀 셀레스트 역을 맡았습니다. (남자아이로 보셨겠지만 딸입니다.)

 

캐리 페이튼은 자신의 트위터에 다음과 같은 말을 전했습니다.

 

제가 워킹데드에서 역할을 부여받았을 때, 저의 딸은 그다지 행복하지 않았어요. 저는 1년 내내 촬영하기 위해 조지아주에 머물러야 했어요. 그것은 가족과 떨어져 있을 거라는 의미였기 때문에, 당시에 제 딸은 그냥 그만두세요. 아빠.’라고 말했죠. 그래서 이번 에피소드가 제게 큰 의미가 있어요. 우린 멋진 하루를 보냈습니다. 저의 딸은 매우 전문적이었고 에피소드의 작은 순간에 전념했어요. 저는 이보다 더 자랑스러울 수 없었어요.”


쥬디스는 자신의 남동생을 “Very Brave”하다고 말합니다.

이 대사는 귀신의 집에서 나왔을 때, 쥬디스가 R.J에게 말하는 것으로 시즌10에 나오는 작은 순간과 이어집니다.

 

쥬디스는 시즌10 1화에서 그녀의 동생 R.J에게 아버지인 릭(Brave Man)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마그나는 커먼웰스에서 웨이트리스라는 직업을 갖게 되는데, 이것은 좀비 아포칼립스 이전에 그녀가 가졌던 직업과 비슷합니다.

마그나는 커먼웰스에서 웨이트리스로 일합니다.

 

마그나는 시즌9 6화에서 미숀과 다른 사람들에게 문명이 멸망하기 전에 화물차 휴게소(또는 트럭 정류장)에서 웨이트리스로 일했었다고 말했습니다.

 

쇼러너 안젤라 강은 AMC+ 스트리밍 서비스 스페셜에서 커먼웰스에서의 마그나의 역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파티 행사에서 일하고 있는 마그나와 같은 사람들은 우리가 뒤로한 것들... 즉 생존을 위해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던 모든 오래된 일들이 사실 여기에서 매우 중요했구나.’라고 생각할 겁니다. (중략) 사실 그것은 마그나에게 거슬리는 일이에요. 그녀는 다시 그런 일을 할 거라는 생각을 못했던 것 같아요.”


코니는 기자입니다. 이것은 그녀가 좀비 아포칼립스 이전에 가졌던 직업과 같습니다.

시즌9 6화에서 코니는 기자였다고 말했습니다.

 

커먼웰스에서 코니는 신문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코니와 같은 능력을 가진 사람에겐 완전히 만족스러운 직업은 아닙니다.


켈리는 데릴에게 코니가 파멜라 밀튼의 삼촌을 의회에서 쫓아냈다고 말합니다.

시즌9 6화에서 켈리는 이것을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켈리는 언니가 수많은 정치인들을 폭로하여 감옥에 넣었어.”라고 말했습니다.

 

파멜라 밀튼의 삼촌도 부패한 정치인 중 한 명이었을까요? 그렇다면 파멜라도 삼촌과 비슷할까요?

 

만약 여러분이 알아차리지 못했다면, 파멜라는 코니와 켈리를 뒤에서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그때 그들은 삼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파멜라 밀튼의 아버지 초상화의 모델은 워킹데드의 총괄 프로듀서 톰 루즈입니다.

이번 워킹데드 에피소드에 나오는 초상화는 총괄 프로듀서 톰 루즈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위의 사진은 앤드류 링컨과 같이 있는 시즌8 때의 그의 모습인데, 안젤라 강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것이 맞다고 확인했습니다.


파티에서 소란을 피우는 타일러라는 캐릭터는 여러분이 시즌10 20화에서 봤던 커먼웰스의 군인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이전에 시즌10의 보너스 에피소드에서 타일러를 본 적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맥스를 인질로 잡은 남자를 알아보지 못했다면, 그는 시즌10 20화에서 프린세스가 때리고 제압한 군인이었다고 말하면 기억할 겁니다.

 

여러분은 타일러가 군대에서 직위를 박탈당했고 그 상황에 대한 대처를 못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커먼웰스의 핼러윈 기념행사는 드라마의 제작진이 원작 코믹스의 장면을 생략한 것에 대한 사과입니다.

데릴은 핼러윈 축제를 즐기고 있습니다.

 

안젤라 강은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와의 인터뷰에서 대본 작가 마갈리 로자노(Magali Lozano)가 쓴 이 장면은 원작 코믹스에서 생존자들이 알렉산드리아에 처음 합류해서 핼러윈 축제를 목격했을 때에 대한 작은 오마쥬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원작 코믹스에서 나온 핼러윈을 그리면 어떨까요?’라고 말했어요. 우리는 생존자들이 알렉산드리아에 합류하고 칼과 같은 인물이 참여하는 이 상징적인 순간을 촬영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녀는 그들이 핼러윈을 어떻게 기념할지 기분이 묘해요.’라고 말했죠.”


커먼웰스는 문명사회입니다.

돈은 자본주의의 상징입니다.

 

파티 이후에 돈을 나눠주는 장면과 장부에 사인을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돈은 파멜라 밀튼의 체제 유지를 위해 이용될 수 있습니다. 그녀가 고위 계층에게 돈을 주는 것으로 사람들을 매수할 수 있고, 아니면 뇌물 혐의를 씌워 경쟁자를 제거하는 용도로 생각한다면 말입니다.

 

더 나아가 잠시 시즌11 1화로 돌아가면 소각을 위한 압수물품이라는 것에 달러화가 잔뜩 있는 것으로 보면 이것은 더 명확하게 느껴집니다.

 

과연 이번 에피소드의 이 장면에서의 돈이 가지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데릴과 캐롤, 코니와 켈리, 세바스찬, 머서, 랜스, 파멜라 등 모든 인물들에게 목적이 있습니다.

모든 인물들은 목적을 위해 움직일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권력자인 파멜라에게 잘 보이기 위해 노력하는 랜스, 목적이 있어 랜스를 돕는 캐롤, 데릴과 머서 그리고 권력자의 아들 세바스찬까지 이들의 목적은 이번 에피소드에 나왔습니다. 그리고 세바스찬이 알렉산드리아 사람들의 무기를 사용함으로 이들은 커먼웰스에 속해있다는 간접적인 언급도 보였습니다.

 

그러면서 여러 인물들의 커먼웰스에 대한 의심과 커먼웰스의 숨겨진 비밀들이 나왔는데, 저와 쿨가이님은 이렇게 표현합니다.

 

매운맛의 폭력물이면 구원자들, 순한맛의 정치물이면 커먼웰스.”


제작 및 번역 : Shouting & 쿨가이35

출처 : AMC, 인사이더,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흥미롭고 도움이 되셨다면 살짝쿵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