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시즌11 13화 루머&스포일러]

2022. 3. 11. 19:00워킹데드/워킹데드 루머

반응형

항상 말씀드리지만, 스포일러를 원하지 않는 분은 과감히 이 게시글을 스킵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 글은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필요 없는 내용은 과감히 제외했습니다.

* 좋아요와 댓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 참고로 위에 있는 사진의 '스포일러'라는 글씨는 썸네일 스포일러를 가리기 용입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강력 스포일러이며 오역과 의역이 있습니다. 그리고 방영 전엔 무엇이든 루머와 스포일러이니 확정이라고 생각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Scene #1]

- 몇 달이 지났습니다. 일라이자와 다른 젊은 사람들 중 하나가 경계 초소에서 경쟁이 붙었는데, 화살로 누가 더 워커들을 많이 죽일 수 있는지 겨루고 있습니다.

- 리디아가 나오는데 힐탑을 떠나서 커먼웰스로 간다고 합니다. 일라이자가 리디아에게 반한 것 같고, 돌아올 수 있냐고 묻습니다.

- 일라이자는 리디아에게 함께 커먼웰스 검문소까지 걸어가자고 제안하고 그들이 이야기하는 도중에 말이 오는 소리가 들립니다.

- 일라이자가 쌍안경으로 멀리 바라보는데, 심하게 다친 누군가가 말에 타서 오고 있음을 알아차립니다. 말이 힐탑 문으로 다가왔을 때, 말을 탄 사람은 떨어집니다. 총에 맞은 채로.

- 피 묻은 지도를 손에 들고 있는 말을 탄 사람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그리고 죽기 전에 가지고 나올 수 있었던 건 그것뿐이라고 말합니다.

- 매기는 그의 사람들을 도우러 가는 것을 거절합니다. 왜냐하면 매기는 자신들이 갖고 있는 적은 자원들(무기와 사람)을 낭비하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 리디아는 매기에게 도와주겠다고 말하고 커먼웰스로 향합니다. 일라이자는 리디아와 함께 갈 것이고 매기는 망설이지만 결국 매기도 함께 갑니다.


[Scene #2]

- 가는 길에 매기와 리디아는, 리디아가 왜 커먼웰스에 가고 싶어 하는지 이야기합니다.

- 리디아는 친절하게 매기에게 매기가 잘못된 결정을 했다고 생각하고 사람들이 떠나는 이유는 단지 먹고살기 위해서가 아니라 살고 싶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 매기는 리디아에게 아빠와 함께 농장에서 살았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 도시 개발업자들은 항상 농장을 탐냈지만 매기의 아버지는 절대 농장을 팔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해, 끔찍한 가뭄이 들었고 고군분투하고 있었고, 개발자들은 기회를 틈타 농장 가치의 3배의 금액을 제시했다고 말합니다.

- 허셸은 그것을 썩게 내버려두었고, 그들은 간 보고 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험을 받고 있고 가뭄은 끝날 것이며 우리들은 어느 때보다 더 강해질 것이라고 허셸이 말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뭄이 끝나고 우리들은 일어섰고, 매우 힘들었지만 해냈다고 리디아에게 말합니다.

- 그들은 이것에 대해 더 말하는데, 리디아는 매기에게 네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은 고난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리디아는 단지 한 번만이라도 매일이 똑같기를 원한다고 말하는데, 일라이자는 이것에 동의합니다.

- 매기, 일라이자, 리디아는 길을 걷고 있는 세 명의 커먼웰스 병사들을 우연히 발견합니다. 병사들을 때려 눕히고, 누군가가 그들에게 달려옵니다. 애론입니다.

※ 여기서 허셸은 '허셸 리'가 아닌 '허셸 그린'입니다.


[Scene #3]

- 애론은 현재 커먼웰스의 사람들을 데리고 오는 일(채용 담당자)을 하고 있습니다.

- 애론은 가브리엘에게 가서 임무가 있어서 너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매우 안전하고 오래된 아파트에 사는 종교적이고 사이비적인 단체와의 접촉에 대한 첫 번째 임무입니다.

- 커먼웰스의 채용 담당자(토비??? 다른 사람이 토비 일수도 있음.)와 애론, 가브리엘, 제시(총에 맞고 힐탑으로 온 말을 타고 온 아이)인데, 그들은 커먼웰스 병사들을 데리고 이 아파트로 향합니다. 거기서 삭발한 머리를 한 소녀를 만납니다. 

- 사이비 종교 집단 리더는 폭력적이고 미친 일을 합니다.

- 애론은 그들이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 있다고 걱정했지만, 마주한 사이비 종교 집단 리더보다 더 미친 것 같은 우두머리 리더가 등장합니다.

- 토비는 그의 무릎을 쏘고 인질로 잡으며 다른 사이비들을 죽입니다. 가브리엘이 개입하려 했지만 토비는 군인들에게 가브리엘에게 수갑을 채우라고 합니다. 토비는 전 CIA 킬러였습니다.

- 랜스가 토비를 사이비 집단으로 보낸 것이며, 그 종교 집단이 알렉산드리아로 보낼 물품과 총을 훔쳤다고 의심했기 때문이었습니다.

- 토비는 진짜 대단한 일을 했고, 위험합니다.


[Scene #4]

- 정말 많은 장면들이 있는데 시간을 왔다 갔다 하는 것들입니다.

- 제시는 힐탑에 가기 위해 말을 타기 전에 누군가가 다가와서 너는 누구인지 왜 여기에 있는지 묻습니다.

- 이걸 묻는 사람은 니건입니다.

- 니건은 이 미친 컬트적인 종교 집단에 속해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다른 집단과 함께 있습니다. 단지 같은 공간을 공유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합니다.

- 니건이 속한 새로운 그룹에는 그가 존경하는 한 여자가 있습니다. 제시가 애론과 가브리엘을 묘사했을 때, 니건은 그가 누구를 말하는지 바로 알 수 있었지만 커먼웰스가 무엇인지 알지 못했습니다.

- 니건은 아이에게 힐탑 지도를 주고 매기에게 애론과 가브리엘이 위험에 처했다고 전하라고 말합니다. 제시는 떠났고 토비는 그가 떠나는 것을 보고 커먼웰스 병사들에게 그를 쏘라고 말합니다.

- 그래서 그 아이가 힐탑에 도착했을 때 거의 죽을 뻔한 겁니다.


[Scene #5]

- 니건과 여자는 안으로 들어가서 가브리엘을 뒤에서 서있는 커먼웰스 병사들을 죽이고 가브리엘의 수갑을 풀어줍니다.

- 그러는 동안에 그들은 토비가 애론에게 총을 겨누고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총알이 떨어졌지만 토비는 애론을 쏘려고 했습니다.

- 가브리엘은 애론을 도우러 가고 싶어 하지만, 밖으로 나가면 모두 죽는다는 것을 그에게 알려줍니다.

- 가브리엘과 니건과 그 여자가 방에서 뛰쳐나와서 문으로 사라집니다.


[Scene #6]

- 그러는 동안, 토비는 사이비 신도들을 지붕에서 내던집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물자가 어디에 있는지 말해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말입니다.

- 어느 순간, 여러분들은 아파트나 숨겨진 방처럼 보이는 사이비 집단의 몇몇 인물들을 보게 됩니다.

- 그 여자는 이안이라는 자가 리더가 아니었다고 말하고, 토비가 죽인 우두머리 사이비 남자에 대해 말합니다.

- 그녀는 그들이 함께 지내는 것과 그들이 이것을 어떻게 헤쳐나갈지에 대한 영감을 주는 연설을 합니다.

- 이 때, 그들은 토비가 다른 인물들을 지붕에서 내던지는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이유는 위처럼 총과 물자가 어디 있는지 말해주지 않아서.

- 저 위에 있는 사람들을 지붕에서 던진 후, 토비는 커먼웰스 병사들에게 말하지 않은 모든 사람들을 죽이라고 말합니다.

- 애론과 매기는 토비를 죽이려고 아파트로 몰래 들어가려고 합니다. 그들은 커먼웰스의 트루퍼를 죽이고 시체를 숨기고서 건물 깊숙이 들어갑니다.


출처 : AMC, WATWDF

 

+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흥미롭고 도움이 되셨다면 살짝쿵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