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승룡, 안재홍 주연. 넷플릭스 드라마 <닭강정> 예고편 및 정보. 공개는 언제일까?]

2024. 2. 19. 00:01드라마/드라마 정보

반응형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닭강정>

2024년 3월 15일 공개!


- 제목 : 닭강정
- 장르 : 코미디, 판타지, 미스터리
- 공개 : 2024년 3월 15일
- 회차 : 10부작
- 제작사 : 스튜디오N, 플러스미디어엔터테인먼트
- 채널 혹은 스트리밍 : NETFLIX
- 연출 : 이병헌
- 극본 : 이병헌
- 출연 : 류승룡, 안재홍, 김유정
- 촬영 기간 : 2022년 11월 15일 ~ 2023년 4월 20일
-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세상에 없던 신계념 코미디

 

얼마 전 NETFLIX의 새로운 드라마 <닭강정>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최근 NETFLIX는 계속해서 웹툰 원작의 드라마를 공개하고 있는데, 이번에 공개될 <닭강정> 역시 원작이 웹툰입니다. 동명의 원작 웹툰 <닭강정>은 박지독 작가의 작품으로 네이버에서 연재되었던 작품인데, '지상최대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황당하고 독특한 스토리로 많은 인기가 있었습니다.

 

게다가 영화 <극한직업>과 드라마 <멜로가 체질>의 연출을 맡았던 이병헌 감독이, 각 작품의 주연인 배우 류승룡과 배우 안재홍까지 그대로 이번 작품에서 다시 한번 모여 호흡을 맞추게 되었고, 특별출연으로 김유정과 정호연까지 합류하게 되어 여러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예고편


내 딸이 닭강정으로 변했습니다.

 

NETFLIX <닭강정>은 여태까지 볼 수 없었던 이야기 및 구성으로 , 흔히 "내가 ㅇㅇ으로 변한다면?"이라는 우스갯소리를 작품화하여 많은 시청자로 하여금 큰 재미를 선사합니다.

 

그래서 신개념이 아닌 신계념이라는 독특하고도 재미있는 언어유희를 포함하여 홍보하는 것 같습니다.


줄거리


어느 날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최민아를 되찾기 위한 아빠 최선만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고백중의 고군분투를 담은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 시놉시스
내 딸이 닭강정으로 변하다니! '모든기계' 사장 최선만은 의문의 사고로 닭강정이 되어버린 딸 최민아를 되찾을 수 있을까? 민아를 짝사랑하는 인턴사원 고백중이 그에 합세해 고군분투를 펼친다.

 

제목부터 코미디 냄새가 잔뜩 흘러나오는 NETFLIX <닭강정>은, 공개된 줄거리와 예고편만으로도 개그 요소가 한가득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연출도 대한민국 코미디 영화 중 가장 트렌디하고도 우리나라 사람에게 취향저격의 웃음을 선사하는 감독인 이병헌 감독이 맡아서 더욱 실사화 싱크로율과 순수한 재미까지 제대로 잡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 티저 예고편에 공개된 등장인물들의 의상을 보면 동명의 원작 웹툰 속 주인공의 의상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류승룡은 <극한직업>, <무빙>에 이어 이번 작품 NETFLIX <닭강정>에서도 닭 그리고 치킨과 관련된 작품을 하게 되었는데 이 정도면 운명이 아닌가 싶습니다.


출연진


최선만 (배우 류승룡)

 

닭강정으로 변해버린 딸 민아를 사람으로 되돌리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기계의 사장 최선만 역을 배우 류승룡이 맡았습니다.

 

심각하고 말도 안 되는 상황인데 왜 이리 웃음이 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류승룡이 연기를 정말 잘하고, 이런 연기에 특화되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고백중 (배우 안재홍)

 

최선만 사장의 딸인 민아를 짝사랑하는 엉뚱한 인턴사원 고백중 역을 배우 안재홍이 맡았습니다.

 

요즘 매번 새로운 작품마다 은퇴작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그 캐릭터 그 자체로 변신하는 소름 돋는 연기력의 안재홍이라 매우 기대됩니다.

 


최민아 (배우 김유정)

 

피로 회복 기계인 줄 알고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해버리는 최선만 사장의 딸 최민아 역을 배우 김유정이 맡았습니다. 특별출연이라고 합니다.

 


홍차 (배우 정호연)

 

최고의 맛 칼럼니스트 홍차 역을 배우 정호연이 맡았습니다. 김유정과 더불어 특별출연이라고 하는데, <오징어 게임> 이후로 정말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제작진


연출과 극본의 이병헌 감독

 

영화 <극한직업>과 드라마 <멜로가 체질>로 유명한 이병헌 감독이 연출과 극본을 맡았습니다. <멜로가 체질>이 지금으로부터 5년 전이니 드라마는 5년 만에 복귀하게 된 셈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NETFILX <닭강정>은 이병헌 감독보다 좋은 선택지는 없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최고로 적합한 감독이 연출하였다고 생각됩니다.


마치며...


2024년 3월 15일 NETFLIX에서 공개!

 

최근 고전을 면치 못 하다가, 공개 때 호불호가 약간 있다가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들을 선보였던 NETFLIX가 이번 <닭강정>을 통해 흥행면에서 좋은 분위기 전환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앞선 두 작품 NETFLIX 오리지널 드라마 <선산>과 <살인자ㅇ난감>이 스릴러 장르로 매우 무거웠는데, 코미디인 NETFLIX 오리지널 드라마 <닭강정>이 장르적으로도 분위기 전환에 성공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연초에 힘드신 분이 많은데, 그러한 분들을 위해 아무 생각을 하지 않고 가볍게 웃으면서 보기 딱 좋은 드라마가 나오는 것 같아 매우 기대됩니다. 이번 작품으로 NETFLIX가 좋은 흥행가도를 다시 달릴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