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2. 29. 04:02ㆍ워킹데드/워킹데드 이론, 탐구
헬리콥터와 릭 그라임스의 운명
헬리콥터 조종사가 된 헬리콥터 보이
모랄레스가 <The Walking Dead: Original Series>의 파일럿 시즌에서 릭 그라임스에게 "헬리콥터 보이"라는 별명을 붙였을 때, 그 별명은 워커 아포칼립스 초기에 애틀랜타 시내 위를 비행하는 헬리콥터를 본 보안관이 헬리콥터를 정지시키려는 시도를 재미있게 언급한 것입니다.
그것을 예지력이라고 부르고 우연의 일치라고도 부릅니다. 부상당한 릭이 CRM 헬리콥터에 실려 이송된 지 8년이나 흐른 후, 헬리콥터 보이는 여러 계급을 거쳐 CRM의 군인이자 헬리콥터 조장사인 릭 그라임스 원사가 되었습니다.
CRM의 도널드 오카포 중령은 비밀 군대를 변화시키기 위해 릭을 군에 데리고 와서 훈련시켰습니다. 결과적으로 릭을 아내 미숀과 딸 쥬디스로부터 멀어지게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제이디스가 릭을 CRM에 넘겨줌으로써 릭의 생명을 구한 후 가능해진 임무였는데, 제이디스는 궁극적으로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에서 확장된 세계관에서 릭 사이의 연결고리였지만 헬리콥터는 워킹데드의 바로 첫 번째 에피소드로 거슬러 올라가는 반복된 모티브였습니다.
오리지널 시리즈 파일럿 에피소드(시즌1 1화) "Days Gone Bye"
오리지널 시리즈 시즌1 1화에서 헬리콥터를 본 릭은, 스핀오프 시리즈 시즌1 1화에서 헬리콥터를 조종하게 되었습니다.
버려진 병원에서 혼수상태에서 깨어난 릭 그라임스는 검은 헬리콥터를 포함한 군용 차량과 항공기가 있는 묘지를 지나갔습니다. 릭은 나중에 말을 타고 워커로 뒤덮인 애틀랜타로 들어갔을 때 작전용 헬리콥터의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오리지널 시리즈 시즌2 피날레(13화) "Beside the Drying Fire"
시즌1 1화의 헬리콥터는 시즌2 13화에 나옵니다. 결과적으로 그린 가문의 농장을 파괴한 원인이 되었습니다.
시즌2 피날레에 릭이 파일럿 에피소드에서 본 헬리콥터를 워커들이 뒤쫓은 후 애틀랜타 거리에서 거대한 무리가 형성되는 것을 보여주는데, 그 무리는 정처 없이 떠돌다가 마침내 그린 가문의 농장으로 향하여 파괴하였습니다.
오리지널 시리즈 시즌3 3화 "Walk With Me"
가버너가 적으로만 인식한 군인 생존자들. 만약에 우드버리에 합류했다면 어땠을까요?
우드버리의 가버너는 추락한 주 방위군 헬리콥터를 우연히 발견했는데, 이 헬리콥터가 검은 연기를 내뿜으며 추락하는 것을 미숀과 안드레아가 지켜보았습니다.
오리지널 시리즈 시즌4 프리미어(1화) "30 Days Without an Accident"
모든 것의 원흉 헬리콥터?
릭 그룹이 감옥에 정착한 이후에 미숀, 데릴, 글렌 등은 추락한 헬리콥터를 지붕에 얹고 있는 마트에 보급품을 얻기 위해 들어가는데, 결국 부딪힌 헬리콥터에 의해 약해진 지붕이 무너지면서 워커들이 점령하게 되었고, 천장이 무너졌습니다.
오리지널 시리즈 시즌7 10화 "New Best Friends"
본격 CRM 스토리 시작
릭 그라임스가 쓰레기장에서 제이디스와 쓰레기장 사람들을 처음 만났을 때, 두 가지 떡밥이 포착되었습니다. 쓰레기 더미 사이에 있는 헬리콥터와 헬리콥터로 추측되는 비행 물체가 있었는데, 구원자들의 사이먼은 나중에 제이디스에게 헬리콥터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오리지널 시리즈 시즌8 5화 "The Big Scary U"
이땐 몰랐습니다. 릭 그라임스가 헬리콥터 집단에 잡혀가서 헬리콥터를 조종할 줄은...
릭 그라임스는 제이디스의 쓰레기장으로 가는 길에, 헬리콥터 소리를 듣고 검은 헬리콥터가 날아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오리지널 시리즈 시즌8 14화 "Still Gotta Mean Something"
하마터면 죽을 뻔한 A 중의 하나 니건
세 개의 고리 모양 로고를 가진 이 심벌은 제이디스가 니건을 보내면서 거래를 하려 했지만, 니건과의 몸싸움에 조명탄이 꺼지면서 CRM 헬리콥터는 방향을 틀어서 제이디스를 픽업하지 않고 떠났습니다.
오리지널 시리즈 시즌9 2화 "The Bridge"
이때 이미 알렉산드리아에 대해 알고 있었을 것 같은 CRM
제이디스가 알렉산드리아 세이프존에 융화되어 산 지 19개월 후, 제이디스는 야간에 하늘을 떠다니는 빛을 보고 선회하고 있는 헬리콥터가 있음을 자각했습니다.
오리지널 시리즈 시즌9 3화 "Warning Signs"
A와 B에 대한 떡밥. 그냥 미스터리하게 놔두고, 나중에 억지로 넣은 느낌입니다.
작중에서 처음 시민 공화국에 대한 언급이 있었던 에피소드로, 제이디스는 가브리엘에게 "다른 곳"으로 도망치도록 설득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함께 가면 갈 수 있어요. 우리에겐 다를 수 있어. 딱 한 가지야.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라고 제이디스는 가브리엘에게 말했습니다. 이곳은 추후에 <The Walking Dead: World Beyond>를 통해 20만 명의 생존자들이 있는 비밀 도시였습니다. "네가 나를 믿고 거래의 작은 부분을 도와준다면, 우린 네가 상상할 수 없는 삶을 살 수 있어." 그러나 가브리엘은 릭에게 말하겠다고 했고, 제이디스는 가브리엘을 기절시키고 말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난 네가 B인 줄 알았어."
오리지널 시리즈 시즌9 4화 "The Obliged"
릭이나 니건 대신에 가브리엘이 갔으면, 이렇게 까지 스핀오프가 기대되지 않았을 겁니다.
릭과 포로로 잡힌 니건을 "A"로 정한 후, 제이디스는 헬리콥터 조종사에게 "A"가 필요하단 말을 듣고, 가브리엘을 워커에게 물리게 한 후, 헬리콥터 조종사와 교환할 계획을 갖고 있었습니다. 제이디스는 결국 가브리엘을 구하고, 쓰레기장을 버립니다.
오리지널 시리즈 시즌9 5화 "What Comes After"
예견된 릭 그라임스의 운명
릭 그라임스는 워커 무리의 경로를 바꾸려고 하다가 말에서 떨어져서 철근 파이프에 찔려 쓰러졌습니다. 의식이 오락가락할 때, 릭은 환각 속에서 병원에 있었고, 그곳에서 수많은 헬리콥터들을 봅니다. 환각에서 깨어났지만 결국 이것은 예지몽이 되었습니다.
릭이 커뮤니티가 워커 무리들에 의해 점령당하고 파괴되는 것을 막기 위해 다리를 폭파하고, 결국엔 제이디스가 헬리콥터 조종사에게 그를 이송시켰기 때문에 환각 속의 꿈은 예견된 것이었습니다.
제이디스는 헬리콥터 조종사에게 무전기로 "저는 'B'를 가지고 있어요. 'A'가 아니에요. 저는 'A'를 가진 적이 없어요. 그는 다쳤지만, 강합니다. 그를 도와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CRM 헬리콥터는 버지니아에서 필라델피아 시민 공화국에 있는 군 병원으로 릭을 이송했습니다. 릭은 여러 번의 탈출 시도를 했지만 실패했고, 그 후 6년간 도시 외곽에서 워커를 처리하는 위탁 시설에서 일했습니다. 그리고 2년간 CRM에 들어가 군인이 되어 조종사 훈련을 받았습니다.
출처 : AMC, 코믹북닷컴
'워킹데드 > 워킹데드 이론, 탐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킹데드: 더 원스 후 리브> CRM의 제이디스에 대하여] (2) | 2024.03.13 |
---|---|
[<워킹데드: 더 원스 후 리브>에서 설명된 미스터리 캐러밴 그룹] (4) | 2024.03.05 |
[릭과 미숀이 <워킹데드: 더 원스 후 리브>까지의 타임라인] (2) | 2024.02.26 |
[<워킹데드: 더 원스 후 리브>를 보기 전, 재시청 필수 릭숀 커플 에피소드] (6) | 2024.02.25 |
[현재 <워킹데드: 유니버스> 생존자 중에 가장 불쌍한 인물] (6) | 2024.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