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탕웨이, 수지, 박보검, 정유미, 최우식 주연. 영화 <원더랜드> 예고편 및 정보. 개봉은 언제일까?]

2024. 6. 5. 00:16영화/영화 정보

반응형

영화 <원더랜드> 예고편 및 정보

개봉은 언제일까?


- 제목 : <원더랜드>
- 장르 : SF, 로맨스, 드라마
- 감독 : 김태용
- 각본 : 김태용, 민예지
- 러닝타임 : 113분
- 제작사 : 영화사 봄, 기린제작사
- 배급사 :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 출연 : 탕웨이, 배수지, 박보검, 정유미, 최우식 등
- 개봉 : 2024년 6월 5일
-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김태용 감독의 네 번째 장편 연출 영화

 

영화 <원더랜드>가 내일 공개됩니다.

 

영화 <원더랜드>는 만추 이후 약 13년 만에 김태용 감독이 연출하는 상업영화 작품입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김태용 감독은 탕웨이 남편으로 유명한데, 오랜만에 돌아오는 작품에 SF 로맨스라는 특이한 장르에, 탕웨이, 수지, 박보검, 정유미, 최우식 등 엄청나게 화려한 라인업으로 이번 영화의 주목도를 높였습니다. 그러나 영화과 완성된 지 2년이나 지났음에도 개봉 시기가 정해지지 않아 아쉬웠던 영화입니다.


예고편 및 줄거리

 


★ 시놉시스
누구나 마주해야만 하는 영원한 이별의 순간, 일상의 모든 빅데이터를 통해 세상을 떠난 사람을 구현해 내는 '원더랜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세상을 떠난 가족, 연인과 영상통화로 다시 만나는 이야기

 

죽은 사람을 인공지능으로 진짜처럼 복원하는 원더랜드 서비스가 상용화된 세상에서 어린 딸에게 자신의 죽음을 숨기기 위해 '원더랜드' 서비스를 의뢰한 '바이리'와 사고로 누워있는 남자친구 '태주'를 원더랜드에서 우주인으로 복원해 행복한 일상을 나누는 '정인'.

 

사람들은 더 이상 그리워하거나 슬퍼하지 않는 삶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원더랜드의 수석 플래너 '해리'와 신입 플래너 '현수'는 원더랜드를 찾는 사람들이 소중한 기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바쁜 하루를 보냅니다. 어린 시절부터 인공지능 부모님과 교감해 온 해리는 이용자들의 상황을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현수는 의뢰받은 서비스에서 뜻밖의 비밀을 발견하게 되어 마음이 쓰입니다.

 

어느 날 의식불명 상태의 태주가 기적처럼 깨어나 정인 곁으로 돌아오고 다시 마주하게 된 모든 것이 낯설고 혼란스러운 태주와 그런 그와 함께하는 현실에 정인의 마음에는 조금씩 균열이 찾아오고, 한편 원더랜드에서 발굴 현장을 누비는 고고학자로 복원된 바이리는 딸과의 영상통화를 통해 친구 같은 엄마가 되기 위해 노력하지만 갑작스럽게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예상치 못한 오류를 접하게 되는데...


출연진


바이리 (배우: 탕웨이)

 

현실에서는 원래 펀더매니저로, 어린 딸에게 자신의 죽음을 숨기기 위해 원더랜드 서비스를 직접 신청했고, 원더랜드 세상에서는 고고학자입니다. 그런 어린 딸은 엄마처럼 고고학자가 되고 싶어 합니다.

 

바이리 역을 맡은 배우 탕웨이는 이번 영화에서 바이리 역을 맡았는데, 김태용 감독의 영화에 <만추> 이후로 13년 만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정인 (배우: 배수지)

 

 

승무원으로 의식불명인 남자친구를 그리워하다가 원더랜드 서비스를 신청했고, 남자친구 태주를 복원을 한 인물입니다. 원더랜드 세상 속 남자친구 태주가 모닝콜을 자주 해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특별출연으로 배우 공유가 출연하는데, 정인 역을 맡은 배우 배수지는 공유와 드라마 <빅> 이후로 두 번째로 만납니다.

 


태주 (배우: 박보검)

 

현실에서는 승무원이고, 원더랜드 세상에선 우주비행사입니다. 사고로 오랜 시간을 의식불명 상태로 지내는 와중에 여자친구가 대리로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정인의 남자친구로 깨어난 이후 다시 마주한 일상에 혼란을 느낍니다.

 

태주 역을 맡은 배우 박보검은 영화 <서복>에서 이번 작품에서 특별출연한 배우 공유와 함께 호흡을 맞춘 적이 있습니다.

 

영화 <원더랜드>는 2020년 4월 크랭크인하였는데, 배우 박보검은 자신의 촬영 분량을 끝내고 8월 31일에 입대했습니다. 그런데 전역 전에 개봉도 하지 못한 웃픈 사실이 있습니다.

 


해리 (배우: 정유미)

 

원더랜드의 수석 플래너로, 어린 시절부터 인공지능 부모님과 교감해 온 인물입니다. 원더랜드라는 서비스의 산 역사입니다.

 

해리 역을 맡은 배우 정유미는 김태용 감독의 영화에 <가족의 탄생> 이후 14년 만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특별출연한 공유는 영화 <도가니>, <부산행>, <82년생 김지영>에 이어 배우 정유미를 4번째 만나게 되었습니다.

 


현수 (배우: 최우식)

 

원더랜드의 신입 플래너로 수석 플래너 해리의 직속 후배입니다. 의뢰를 위해 고객 컨설팅을 나갔다가 우연히 뜻밖의 비밀을 발견하는 인물입니다.

 

현수를 맡은 배우 최우식은 영화 <부산행>에서 배우 공유와 배우 정유미와 함께 연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참고로 촬영 당시에 배우 탕웨이, 박보검을 제외한 배우 수지, 정유미, 최우식, 공유는 모두 매니지먼트 숲 소속 배우였습니다.


제작진


연출과 각본의 김태용 감독

 

김태용 감독은 탕웨이 남편으로 유명하고, 영화 <가족의 탄생>, <만추> 등을 연출하였습니다. 매번 새롭고 파격적인 주제로 성공적으로 영화를 만들었던 지라 이번에도 기대되는 저의 어느 정도 취향이 가득한 감독입니다.


마치며...


2024년 6월 5일. 영화관에서 개봉!

 

독특한 소재의 줄거리라 거리감이 있겠지만, 저는 오히려 SF 로맨스라는 것이 매우 신선하게 다가와서 좋은 것 같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해 본 이미 세상에 없는 아끼는 사람들이 아직 존재하게끔 하는 서비스는 매우 부러우면서 안타깝다고 느끼게 합니다.

 

예고편을 보고서 제가 한 생각은 "로맨스는 조금, 정말 슬픈 내용이 가득한 영화일 것 같다."였습니다.

 

배우 라인업이 화려하고, 소재가 독특하면 보통 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영화관에서 볼 것이 없는 요즘 좋은 작품으로 큰 감동을 선사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