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1. 31. 00:09ㆍ워킹데드/워킹데드 프리뷰
<워킹데드: 대릴 딕슨 - 시즌3>
촬영장 이모저모 #16~#20
촬영장 섭외 난항이었던 1월
워킹데드 유니버스 페이즈 2, 대릴과 캐롤의 스핀오프 <The Walking Dead: Daryl Dixon - Season 3>의 촬영이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대릴 딕슨 역의 배우 노만 리더스(Norman Reedus)의 여러 일정과 촬영장 섭외에 난항을 겪어 예정된 촬영이 많이 축소되고 급박하게 이루어지면서 비공개 폐쇄 세트장에서 촬영하는 경우가 많아 큰 내용은 없습니다만, 아무래도 1달에 1번 올리는 촬영장 이모저모 글이다 보니까 많이 쌓여 부족함이 없어 다행이라고 느껴집니다.
2025년 1월 16일 촬영
폐허, 중세마을, 사막 등 다양한 장면을 연출한 <워킹데드: 대릴 딕슨 - 시즌3> 팀
스페인 발렌시아 알칸테(Alcante, Valencia, Spain)의 워터 탱크 스튜디오와 스페인 갈리시아(Galicia, Spain)의 해변/해안에서 여러 장면 촬영을 완료했습니다.
워킹데드팀은 또한 중세마을 느낌의 스페인 세풀베다(Sepulveda, Spain)와 폐허가 된 벽돌도시 느낌의 스페인 벨치테(Belchite, Spain)에서 촬영도 이어갔습니다. 이곳에서 촬영한 오토바이를 탄 대릴과 철도 레일을 달리는 오래된 기차와 말을 탄 카우보이 등 다양한 사막 장면이 이번 시즌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번 촬영장에서 유출된 정보에 의하면 여성들이 활이나 석궁을 든 모습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2025년 1월 17일 촬영 중단
건물 보수 공사로 인해 촬영 불가 통보
스페인 세비야(Seville, Spain)에서 촬영을 하기 위해 <워킹데드: 대릴 딕슨 - 시즌3> 팀은 이동했지만, 갑자기 현대화 및 역사적인 특징 복원 등으로 인한 건물 복원으로 인하여 촬영이 거부되었습니다.
원래는 귀족들이 축제를 즐겼던 건물인 로열 파빌리온(Royal Pavilion)에서 박람회장 느낌으로 촬영이 예정되었으나, 세비야 시의회가 승인을 당일 거부하면서 촬영에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이것에 대해 세비야 시의회에서 "전기 설비 상태가 좋지 않아서 일반 용도로만 사용되고 건물은 폐쇄되었습니다. 보안상의 문제가 있어 논의 끝에 결정했고, 열악한 상태라 양해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신 세비야 시의회는 1월 말에서 2월 초에 촬영을 할 수 있게 도와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주연 배우들은 2025년 1월 20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에 관련한 파티를 위해 미국으로 향했다고 합니다. 노만 리더스는 2025년 1월 19일 저녁에 스페인에서 출국했다고 합니다.
2025년 1월 18일 촬영 준비
다양한 인종을 섭외한 <워킹데드: 대릴 딕슨 - 시즌3> 팀
<워킹데드: 대릴 딕슨 - 시즌3> 팀은 스페인 그라나다(Granada, Spain)로 다시 눈을 돌렸습니다. AMC는 Yaeldeperfil 에이전시에 그라나다에서 수십 명의 단역 배우를 캐스팅을 하기 위한 캐스팅을 의뢰했고, 온라인 신청이 수천 명이 등록하는 엄청난 지원률과 함께 단역 배우 선정을 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인종의 엑스트라 배우들을 섭외했는데, 아프리카계 미국인, 라틴 아메리카계 미국인, 염색과 스타일링을 한 것이 아닌 자연스러운 색에 일반적인 헤어스타일을 한 사람, 많은 남성 등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스페인 그라나다의 신문사 Ideal에 의하면 2025년 2월 4일과 2025년 2월 5일에 이곳으로 다시 돌아와서 촬영을 한다고 합니다.
2025년 1월 19일 촬영 준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팬서비스를 하고 있는 노만 리더스
노만 리더스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목격되었는데, 많은 팬들이 알아보고 팬서비스를 요청하자 사진과 사인을 실컷 해주고 대화를 하다가 자리를 떠났다고 합니다.
이날 독특한 모형의 촬영 소품을 촬영 작가가 잠시 공개했는데, 스페인 세비야의 대형 스튜디오에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중세시대 마상 시합에 쓰이는 모형 사람이라고 합니다.
2025년 1월 23일 ~ 2025년 1월 24일 촬영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명소 사그랏 코르 성당의 예수 조각상과 티비다보 놀이공원
<워킹데드: 대릴 딕슨 - 시즌3>의 촬영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촬영팀은 스페인 사라고사(Zaragoza)에서 잠시 머물다가 스페인 바르셀로나(Barcelona, Spain)에 있는 놀이공원 티비다보(Tibidabo)에서 촬영했습니다. 이곳은 예수 조각상이 있는 사그랏 코르 성당(Temple Expiatori del Sagrat Cor)의 옆에 있는 곳인데, 아마 이번 시즌에 이 장소가 같이 다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때 티비다보 놀이공원은 영업을 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촬영하기에 매우 좋은 시기였고, 파노라마를 볼 수 있는 장소에 <워킹데드: 대릴 딕슨 - 시즌3> 팀을 위한 임시 숙소가 있었다고 합니다. 회전목마, 관람차, 롤러코스터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지만 운행하는 장면이 나오지는 않을 것이며, 이곳에서의 일출과 일몰이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관련된 촬영을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놀이공원을 수색하고 워커들을 상대하는 주요 인물들
대릴 딕슨 역의 노만 리더스, 캐롤 펠레티어 역의 멜리사 맥브라이드(Melissa McBride)와 대역 스턴트 배우, 파즈 역의 알렉산드라 마상카이(Alexandra Masangkay), 안토니오 역의 에두아르도 노리에가(Eduardo Noriega), 엘레나 샌델(Elena Sandell) 등의 배우가 있었습니다.
안토니오를 연기하는 에두아르도 노리에가는 아침 일찍 촬영이 있었는데, 티비다보 놀이공원과 사그랏 코르 성당의 모습을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렸습니다.
유령의 집 기구에서 촬영이 있었습니다. 대릴과 파즈의 장면에서 비행기를 발견하고 올려다보는 촬영 장면이 있었는데, 이게 실제 떠다니는 비행기로 나올 것인지 놀이기구로 나올 것인지는 모릅니다. 몇몇 워커들이 이리저리 걸어 다니고 있었고, 촬영용으로 오두막 느낌의 건물이 지어졌고 식물들이 둘러져 있었다고 합니다.
대릴은 오토바이를 가지고 있었고, 파즈는 약간 녹슨 차를 운전하고 있었고, <워킹데드: 대릴 딕슨 - 시즌1>에 입었던 판초를 입고 있었습니다.
시즌3 6화 즉 피날레에 나오는 장면 촬영이라는 루머가 있었지만 확실하지 않다고 합니다.
2025년 1월 25일 촬영
스페인 최초의 화력 발전소
스페인 바르셀로나 북쪽 해안에 위치한 폐발전소에서 촬영을 이어갔습니다. 스페인어로 'Les Tres Xemeneies'인데, 세 개의 굴뚝을 뜻하는 'the Three Chimneys'라는 영어로 불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스페인 최초의 화력 발전소인데 촬영은 비공개로 진행되었습니다.
촬영 후 스페인 바르셀로나 중심지에서 노만 리더스가 목격되어 많은 팬들이 함께 했다고 합니다.
2025년 1월 26일 촬영 준비
이날 <워킹데드: 대릴 딕슨 - 시즌3> 팀은 스페인 세비야에 있는 마리아 루이사 공원에서의 촬영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타일의 벤치, 백조와 오리가 있는 수조, 귀여운 건물, 큰 항아리, 다양한 조각상과 분수, 많은 나무와 장식용 덤불과 식물이 가득한 매우 아름다운 곳이라고 합니다.
익명의 제작진이 촬영을 위해 공원에 아치를 세우고 촬영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독특한 세트를 만들고 있었다고 합니다.
2025년 1월 28일 ~ 2025년 1월 29일 촬영
스페인 르네상스 시대와 이슬람의 결합된 건축 양식이 아름다운 장소
스페인 카사 데 필라토스(Casa De Pilatos)에서 파즈 역의 알렉산드라 마상카이를 비롯한 여러 배우들이 촬영을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1500년대에 르네상스와 무데자르(이슬람) 건축 양식이 결합된 인기가 있는 관광지라고 합니다. 화려한 타일과 기하학적인 패턴의 천장, 아치, 분수, 동상, 정원이 있고 그곳에는 물웅덩이와 여러 식물들이 조화롭게 장식되어 있어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부분 촬영과 보충 촬영이 상당히 많았던 날
여러 부분적인 촬영이 많았고, 추가 촬영도 상당했다고 하는데, 아침 일찍부터 저녁까지 이어졌다고 합니다. 약 15명의 워커 배우들과 여러 화살 표적이 있는 마네킹과 촬영 소품이 있었고, 대릴의 오토바이를 비롯하여 파즈의 녹슨 차량과 낙서가 있는 또 다른 차량이 있었다고 합니다. 노만 리더스, 알렉산드라 마상카이, 멜리사 맥브라이드, 그레타 페르난데스, 곤잘로 부자 등 여러 배우들이 목격되었습니다.
노만 리더스는 이날 촬영장 출퇴근에 팬과 언론사를 향해 팬서비스를 어마어마하게 오래 해주고 갔다고 합니다.
2025년 1월 30일 촬영
오렌지나무가 아름다운 장소
계속해서 스페인 세비야 지역에서 촬영이 이어졌다고 합니다. 안토니오 역의 에두아르도 노리에가가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린 사진인데, 장소의 이름은 마리아 루이사 공원 (Parque Maria Luisa)이라고 하며, 앞서 언급한 활이나 석궁을 든 여성들이 나올 예정입니다.
오렌지나무와 독특한 식물들이 심어져 있어서 특색 있는 장면이 나올 것 같다고 합니다.
BONUS
대릴 딕슨 흉터 분장
대릴 딕슨 역의 노만 리더스가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린 사진들입니다. 대릴 딕슨의 흉터의 모습이 독특하게 다가옵니다. 아마 분장 관련된 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출처 : AMC, 버터플라이 워킹데드, 워킹데드 유니버스 포토 앤 팩트, 워킹데드 스핀오프 포토 앤 팩트, 워킹데드 퍼니 스터프 앤 땡스, 워킹데드 필르밍
'워킹데드 > 워킹데드 프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킹데드 데릴&캐롤 스핀오프 <워킹데드: 대릴 딕슨 - 시즌3> 촬영장 이모저모 #23(完)] + Bonus (2) | 2025.02.17 |
---|---|
[워킹데드 데릴&캐롤 스핀오프 <워킹데드: 대릴 딕슨 - 시즌3> 촬영장 이모저모 #21~#22] (2) | 2025.02.10 |
[워킹데드 데릴&캐롤 스핀오프 <워킹데드: 대릴 딕슨 - 시즌3> 촬영장 이모저모 #11~#15] + 감사인사 (6) | 2024.12.31 |
[워킹데드 데릴&캐롤 스핀오프 <워킹데드: 대릴 딕슨 - 시즌3> 촬영장 이모저모 #6~#10] (2) | 2024.12.03 |
[워킹데드 데릴&캐롤 스핀오프 시즌3 촬영장 이모저모 #3~5] (2) | 2024.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