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염정아, 박해준 주연. tvN 월·화 드라마 <첫, 사랑을 위하여> 예고편 및 정보. 방영일은 언제일까?]

2025. 8. 5. 03:30드라마/드라마 정보

반응형

tvN 월·화 드라마 <첫, 사랑을 위하여> 예고편 및 정보. 방영일은 언제일까?


- 제목 : <첫, 사랑을 위하여>
- 장르 : 휴먼, 코미디, 가족, 로맨스, 힐링
- 방송 시간 : 월·화 오후 8시 50분 
- 방송 기간 : 2025년 8월 4일 ~ 2025년 9월 9일

- 회차 : 12부작
- 제작사 : 스튜디오드래곤, 쇼러너스
- 기획 : CJ ENM 

- 채널 혹은 스트리밍 : tvN, tvN STORY, tvN DRAMA / 티빙(TVING), 웨이브(Wavve)
- 연출 : 유제원
- 극본 : 성우진
- 출연 : 염정아, 박해준, 최윤지, 김민규 外
- 촬영 기간 : 2025년 4월 21일 ~ 
-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힐링, 가족, 로맨스 드라마

 

tvN 월·화 드라마 <첫, 사랑을 위하여>가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드라마 <첫, 사랑을 위하여>는 막막하고 힘든 인생에서 힐링을 위한 작품입니다. 전형적인 여름에 자주 공개되는 힐링·가족·로맨스·코미디 장르의 드라마입니다.

 

저는 흔히 말하는 찍먹을 자주하는 편입니다. 보통 첫 화를 보면 해당 작품이 재미가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르지만, 이번 드라마 <첫, 사랑을 위하여>는 꽤 느낌이 괜찮게 다가와서 요즘 그랬던 것처럼 급히 글을 써봅니다.

 


힐링 로맨스 tvN 월·화 드라마 <첫, 사랑을 위하여> 예고편 및 내용


★ 시놉시스
예상치 못한 인생 2막을 맞이한 싱글맘과 의대생 딸.
내일이 아닌 오늘의 행복을 살기로 한 그들을 찾아온 끝이 아닌 첫, 사랑의 이야기.

 

다음, 내일, 나중보다 바로 지금

 

드라마 <첫, 사랑을 위하여>는 매일 치열한 일상을 사는 우리 모두에게 어쩌면 습관이 되었을 한마디인 "다음, 내일, 나중"이 당연히 있을 거라는 듯, 지금 당장이 아니면 누릴 수 없을지도 모르는 행복을 언제든 마음을 먹으면, 시간이 생기면, 돈을 많이 벌면 누릴 수 있을 거라고 착각하며 미뤄둔 현대인을 조명합니다.

 

모든 행복과 불행은 예고 없이 갑자기 들이닥칩니다. 그러니 지금, 당장, 내가 누릴 수 있는 확실한 행복을 다음으로 미루지 말고, 스마트폰은 잠시 내려두며, 곁에 있는 이와 눈을 맞추며 시시껄렁한 농담을 주고받자는 이야기를 합니다.

 

갑갑한 콘크리트 건물에서 벗어나, 땅을 밟고 시원한 바닷물에 발을 담그며 내가 지금, 형형히 살아있음을 느끼자고 말입니다. 그저, 살아있는 이 순간은 오롯이 만끽하면서.

 


힐링 로맨스 tvN 월·화 드라마 <첫, 사랑을 위하여> 출연진


이지안 (배우: 염정아)

 

이지안은 공사판을 휘어잡는 카리스마 넘치는 40대 여성 현장 소장이자 싱글맘입니다. 홀로 키운 딸도 벌써 의대생으로 단박에 합격한 의대에서 의사가 돼서 흰 가운을 입고 당당하게 살아가는 딸을 생각하면 오늘도 공사장에서의 괴로움은 다 버틸만하다고 생각하는 인물입니다. 그런데 어느 날, 딸이 사라졌는데 가출도 모자라 학교까지 자퇴를 하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돈을 꿔준 동료가 잠적을 하며, 회사에서는 자재 도난 사고까지 덮치며 인생의 대지진을 겪습니다. 하지만 급한 대로 인생의 1순위인 가출한 딸을 찾아 청해로 향하는데...

 

배우 염정아가 이지안 역을 맡았습니다. 이번이 tvN 드라마 첫 출연이라고 합니다.

 


류정석 (배우: 박해준)

 

류정석은 국제 건축상 수상까지 한 유명 40대 남성 건축설계사입니다. 청해에서 류 건축사사무소를 운영하며 돌싱으로 아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미중년의 멋진 외모를 가졌으나 톡톡 튀는 까칠산 성격과 팩폭 중심의 입담을 가졌습니다.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던 와중에 예상치 못한 인연이 난입해 들어오는데...

 

배우 박해준이 드라마 <미생> 이후 약 10년 만에 tvN 드라마에 출연하는데, 주연으로 복귀하였습니다.

 


이효리 (배우: 최윤지)

 

이효리는 엄마 이지안의 자부심인 반듯한 의대생 딸에서 인생 제대로 삐딱선을 탄 방랑 청춘입니다. 아빠가 없는 아이로 자라면서 꼿꼿하게 기를 유지하면서 씩씩하게 자랐지만 우등생이 될수록 엄마가 변하는 걸 느낍니다. 엄마의 아프지 말고 튼튼하게만 자라라던 바람은 사라져 야망을 불태운 이후, 엄마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의대에 입학하는데, 의대 생활에 적응하지 못해 자퇴를 하며 뒤늦게 청춘 방랑을 시작하는 인물입니다.

 

배우 최윤지가 이효리 역을 맡았습니다. 첫 tvN 드라마 주연입니다.

 


류보현 (배우: 김민규)

 

류보현은 청년 농부계 확신의 센터상이자 청해 마을의 햇살 같은 존재로 류정석의 아들입니다. 아빠를 닮아 츤데레적인 기질을 갖고 있지만, 온도가 더 높습니다. 어린 시절 엄마와 아빠 사이에서 보현은 자연스레 외로운 감정에 익숙해졌고, 혼자 있는 걸 즐기는 아이로 컸습니다. 학창 시절 우등생이었지만 자신이 하고 싶은 게 뭔지 알 수 없어 학교를 그만두고 좋아하는 것을 찾기 위해 전국 일주를 떠나 3개월 만에 돌아와서 농사를 선택한 인물로, 벌써 6년 차 꽃농사를 짓고 있는 인물입니다.

 

배우 김민규가 류보현 역을 맡았습니다. 첫 tvN 드라마 주연입니다.

 


힐링 로맨스 tvN 월·화 드라마 <첫, 사랑을 위하여> 제작진


연출의 유제원 PD / 극본의 성우진 작가

 

드라마 <첫, 사랑을 위하여>의 연출은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비밀의 숲>, <갯마을 차차차>, <일타 스캔들> 등 굵직한 드라마를 배출한 유제원 PD가 맡았고, 2017년 SBS문화재단 드라마 극본 공모에서 <볼빨간 갱년기>로 우수상을 수상한 이력을 가진 성우진 작가가 극본을 맡았습니다.


힐링 로맨스 tvN 월·화 드라마 <첫, 사랑을 위하여> 각종 정보 및 마치며...


2025년 8월 4일 ~ 2025년 9월 9일, 매주 월·화 오후 8시 50분. tvN에서 방송. 티빙(TVING)과 웨이브(Wavve)에서 스트리밍

 

드라마 <첫, 사랑을 위하여>는 세상과 인생이 버거운 사람들을 겨냥한 힐링 드라마입니다. 본편을 보니 남자와 여자의 사랑뿐만 아니라 가족 간의 사랑도 다룬 것으로 보입니다.

 

드라마 <첫, 사랑을 위하여>는 요즘 드물게 사전제작이 아닌 촬영을 하면서 방영하는 작품으로, 티빙(TVING)-웨이브(Wavve) 합병을 앞두고 신작 드라마 중 처음으로 티빙과 웨이브 동시에 공개되어 스트리밍할 수 있다고 합니다.

 

총 12부작이고,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8시 50분에 방영하며, 2025년 8월 4일부터 2025년 9월 9일까지 방송합니다. 다시보기는 티빙(TVING)과 웨이브(Wavve)를 통해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tvN, 티빙(TVING), 웨이브(Wavve), tvN STORY, tvN DRAMA, 스튜디오드래곤, 쇼러너스, CJ EN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