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찬욱 감독 신작! 영화 <어쩔수가없다> 예고편 및 정보. 개봉일은 언제일까?]

2025. 8. 23. 01:47영화/영화 정보

반응형

영화 <어쩔수가없다> 예고편 및 정보. 개봉일은 언제일까?


- 제목 : <어쩔수가없다>
- 장르 : 스릴러, 블랙 코미디, 범죄, 드라마
- 감독 : 박찬욱
- 각본 : 박찬욱, 이경미, 돈 맥켈러, 이자혜
- 러닝타임 : 139분
- 제작사 : CJ ENM 스튜디오스, 모호필름, KG PRODUCTIONS
- 배급사 : CJ ENM MOVIE, Neon
- 출연 : 이병헌, 손예진, 박희순, 이성민, 염혜란, 차승원
- 개봉 : 2025년 9월 24일
-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박찬욱 감독과 배우 이병헌, 손예진, 박희순, 이성민, 엄혜란, 차승원의 작품

 

영화 <어쩔수가없다>의 메인 예고편이 공개됨과 동시에 개봉일도 정해졌습니다.

 

이번 박찬욱 감독의 신작인 영화 <어쩔수가없다>는 미국의 소설가 도널드 E. 웨스트레이크의 소설 <액스>를 각색한 작품으로, 박찬욱 감독의 12번째 장편 영화입니다. 참고로 이 작품의 원작 소설 <액스>는 이번 영화 <어쩔수가없다>의 개봉으로 두 번째 영화화된 소설 작품이 되었습니다.

 

제작진도 화려한데, 캐스틴 된 출연진도 장난 아니어서 올해 최고 영화가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박찬욱 감독 신작! 영화 <어쩔수가없다> 예고편 및 내용


★ 시놉시스
'다 이루었다'라고 생각이 들 만큼 삶에 만족하던 25년 경력의 제지 전문가 만수는 아내 미리, 두 아이, 반려견들과 함께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회사로부터 돌연 해고 통보를 받습니다.

"미안합니다. 어쩔 수가 없습니다."

목이 잘려 나가는 듯한 충격에 괴로워하던 만수는, 가족을 위해 석 달 안에 반드시 재취업하겠다고 다짐합니다. 그 다짐도 무색하게 만수는 1년 넘게 마트에서 일하며 면접장을 전전하고, 급기야 어렵게 장만한 집마저 빼앗길 위기에 처합니다.

무작정 [문 제지]를 찾아가 필사적으로 이력서를 내밀지만, '선출' 반장 앞에서 굴욕만 당하기 일쑤입니다. [문 제지]의 자리는 누구보다 자신이 제격이라고 확신한 만수는 모종의 결심을 합니다.

"나를 위한 자리가 없다면, 내가 만들어서라도 취업에 성공하겠다."

 

사람은 넷, 자리는 하나

 

영화 <어쩔수가없다>는 가족들과 좋은 집에서 행복한 일상을 보내던 25년 경력의 제지 전문가 만수가 하루아침에 해고 통보를 받고 현실에서 허덕이다, 새로운 제지 회사를 들어가기 위해 노력하다 [문 제지]에 이력서를 제시하고 4명의 후보자를 뚫고 재취업하기 위해 경쟁자를 제거하려고 노력하는 이야기입니다.

 


박찬욱 감독 신작! 영화 <어쩔수가없다> 출연진


유만수 (배우: 이병헌)

 

유만수는 사랑스러운 아내와 두 아이를 둔 가장으로, 25년 동안 다닌 제지 회사에서 잘린 후 재취업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입니다.

 

배우 이병헌이 유만수 역을 맡았습니다. 배우 이병헌이 정말 많은 작품에 참여해서 거의 모든 배우들과 작품을 한 적이 있습니다.

 

배우 박희순, 오달수와는 드라마 <오징어 게임 - 시즌 2, 3>, 배우 이성민과는 영화 <남산의 부장들>, 배우 유연석과는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배우 차승원과는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호흡을 맞춘 적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작품으로 제50회 토론토 국제 영화제 한국 배우 최초로 특별 공로상을 수상합니다.

 


이미리 (배우: 손예진)

 

이미리는 유만수의 아내로, 다재다능하고 밝은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남편의 갑작스러운 실직에도 가족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는 강하고 입체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코믹스러움과 비극이 교차되는 인물입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이야기의 중심을 지배합니다.

 

배우 손예진이 이미리 역을 맡았습니다. 출산 후 첫 복귀 작품입니다.

 


최선출 (배우: 박희순)

 

최선출은 제지회사 [문 제지]의 반장입니다. 유만수를 굴욕적으로 만드는 인물입니다.

 

배우 박희순이 최선출 역을 맡았습니다.

 


구범모 (배우: 이성민)

 

구범모는 제지업계 베테랑이었지만 지금은 만수와 같은 구직자 신세인 인물입니다. 유만수의 제거 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배우 이성민이 구범모 역을 맡았습니다. 배우 이성민과 유연석이 드라마 <운수 오진 날> 이후로 재회합니다.

 


이아라 (배우: 엄혜란)

 

이아라는 구범모의 아내입니다. 구직과 생계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을 짚어주는 역할입니다.

 

배우 엄혜란이 이아라 역을 맡았습니다.

 


고시조 (배우: 차승원)

 

고시조는 유만수의 또 다른 경쟁자로, 제지업계 기술자였지만 해고당한 구둣가게 직원입니다. 유만수의 제거 대상에 올랐습니다.

 

배우 차승원이 고시조 역을 맡았습니다. 배우 차승원과 이성민이 드라마 <화정> 이후로 재회합니다.


박찬욱 감독 신작! 영화 <어쩔수가없다> 제작진


연출과 각본의 박찬욱 감독 / 공동 각본의 이경미, 돈 맥켈러, 이자혜 작가

 

영화 <어쩔수가없다>의 연출과 각본은 박찬욱 감독이 맡았고, 공동 각본으로 이경미, 돈 맥켈러, 이자혜 작가가 참여했습니다. 박찬욱 감독 사단이 총출동했습니다.


박찬욱 감독 신작! 영화 <어쩔수가없다> 각종 정보 및 마치며...


2025년 9월 24일 수요일. 영화관(극장)에서 개봉!

 

영화 <어쩔수가없다>는 제82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작,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제50회 토론토 국제 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부문 초청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원래 이번 작품은 박찬욱 감독이 오랜 시간 준비한 작품이었고, 할리우드에서 영어 대사로 촬영할 생각이었지만 2017년에 투자가 되지 않아 무산되었다가 2024년에 투자가 되어 한국 영화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원래 제목은 원작 소설처럼 '도끼'로 가려고 했지만, 제목 자체가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서 바꿨다고 합니다.

 

영화 <어쩔수가없다>는 2025년 9월 24일 수요일에 영화관에서 개봉합니다.

 


출처 : CJ ENM 스튜디오스, CJ ENM MOVIE, 모호필름, KG PRODUCTIONS, 푸른인베스트먼트, Ne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