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세계관에 대한 제작진의 계획]

2020. 5. 6. 16:26워킹데드/워킹데드 루머

반응형

 

저는 계속해서 워킹데드 스포일러와 각종 정보에 대해 전달하였습니다.

 

* 스포일러들을 종합하고 그것들을 가지고, 제작진의 계획을 다음과 같이 추론할 수 있습니다.

워킹데드: 월드 비욘드는 시즌2까지 방영하고 시리즈를 종료하며, 이것은 릭 그라임스 트릴로지 워킹데드 영화를 설명하기 위함이다.

- 피어 더 워킹데드 인물들이 워킹데드 시즌11에 알렉산드리아로 오는 설정이 있을 거라는 루머가 있는데, 이것은 굉장히 신빙성이 있다. (그리고 이 정보를 공개한 곳에서는 데릴이 릭을 찾으러 가는 단편 영화가 있을 거라고 말합니다.)

- 모건이 함께할지는 두고봐야 알 것이다. (현재 모건은 행방불명입니다. 총을 맞고 생사가 확실하지 않게 시즌이 끝났습니다.)

- 워킹데드 시즌11은 커먼웰스 커뮤니티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될 것이다.

- 원작 코믹스에서 커먼웰스와의 갈등이 있는데, 그 중심에는 드와이트가 있다. 드와이트를 연기하는 오스틴 아멜리오는 워킹데드 오리지널 시리즈에 돌아올 일이 없다고 말했지만, 아마 스캇 김플의 생각은 다를 것이다.

- 워킹데드 오리지널 시리즈의 쇼러너 안젤라 강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미숀이 만난 그룹은 CRM과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 현재 스캇 김플이 그녀보다 더 많은 것을 알고 있다. 그가 구상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 스캇 김플은 워킹데드 세계관을 마블 세계관처럼 넓히고 싶다고 말한다.

- 현재 영화가 극장에서 개봉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원대한 꿈은 물거품이 될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스캇 김플의 생각과 여러 곳에 발표한 정보들을 모아서 추론하여 기초한 것인데, 스캇 김플은 워킹데드의 최고 컨텐츠 담당자입니다. 그리고 워킹데드 영화를 연출을 하며, 각종 시리즈 작가도 겸하고 있습니다.

 

그는 아마도 원대한 세계관을 그리려고 어떤 노력이든 할 거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이것의 끝은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현재 나와있는 워킹데드 컨텐츠와 워킹데드 오리지널 시리즈는 시즌12로 진짜로 끝나겠구나. 그러면 깔끔할 것이고, 새로운 시리즈를 구상할 것 같다. 물론 성공할지는 모르겠다. 일단 매번 피워데로 이상한 설정을 두고 흐지부지 되는 것부터 어떻게 좀 해봐라."

 

P.S)

스캇 김플이 오랜 시간동안 계속해서 실패를 거듭하고, 큰 실수를 범해도 워킹데드 제작진에 있을 수 있는 이유를 물어보시는 분이 예전에 있었습니다. (그가 욕먹는 이유는 제가 그동안 많이 설명을 했기 때문에 더 이상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1. 권력이 있습니다.

→ 연출, 작가, 前쇼러너(시즌4 ~ 시즌8. 정확히 공식적으로는 시즌7과 시즌8), 워킹데드 최고 컨텐츠 담당자

 

2. 능력이 있습니다.

→ 시즌3, 시즌4, 시즌5, 시즌6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제대로 적용시킨 점.

 

형식상으로 보면 현재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이 타당합니다.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는 걸 저는 그동안 설명하였습니다.

( 링크 : https://twd-shouting.tistory.com/37?category=843984 )

 

위의 링크에 있는 내용 외에도, 모든 시리즈에 자신의 뜻을 강제적으로 적용하는 점과 아이디어가 구시대적이고 망상인 경우가 많은 점 그리고 이야기를 만들어도 제대로 끝을 맺지 못한 점, 철학이 심하게 가미된 점 등등등

 

이제는 워킹데드가 더 성장하려면 버리고 가야할 사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스캇 김플은 우리나라 외에도 북미 현지에서도 엄청나게 까이는데, 큰 실수를 여러 번 범한 그를 남겨두는 것이 과연 옳은 것인가라는 생각을 매번 하게 됩니다.


출처 : AMC,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코믹북닷컴, nme, We got the this coverd, 할리우드 리포트, TSDF

 

 

마치며...

최근에 워킹데드 관련 정보도 많이 없고 그동안 제가 거의 모든 것을 다루었기 때문에, 새로운 피드를 올리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래도 제가 카페에 썼던 글들을 둘러보며 올릴 것이 뭐가 있나 찾고 있으니 자주 찾아오셔서 소통 부탁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현지 시간으로 5월 31일(우리 시간으로는 6월 1일) TSDF가 문을 닫습니다. 새로 워킹데드 스포일러 페이지(닌자 팬케이크라는 닉네임을 가진 사람이 운영자)가 생길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아직까진 확실히 생긴 것이 아니라서 앞으로 좋은 스포일러를 보지 못할 것 같아 아쉽기만 하네요.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고,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