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이 워킹데드 스핀오프 시리즈를 봐야만 하는 이유]

2021. 3. 7. 14:00워킹데드/워킹데드 이론, 탐구

반응형

지난해 워킹데드의 최고 콘텐츠 담당자 겸 감독 겸 작가 겸 前쇼 러너 '스캇 김플'은 워킹데드 세계관을 마블 코믹스나 DC 코믹스와 같이 고 말하면서 방대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그는 지난 9월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워킹데드가 이제 산 밑바닥쯤에 불과합니다. 세계관을 넓혀서 워킹데드 시리즈를 더 오래 지속할 예정입니다. 메인 드라마(워킹데드 오리지널 시리즈)를 위해 가지고 있던 많은 아이디어들은 이제 스핀오프 시리즈에 포함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훨씬 더 먼 과거엔 이렇게 말했습니다.

 

"더 워킹데드와 피어 더 워킹데드는 크로스 오버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그의 생각은 아래 사진들과 같이 실현되었습니다.


워킹데드 월드 비욘드 - 피어 더 워킹데드 관련 연결 고리


피어 더 워킹데드 시즌5 14화에 나온 <더 워킹데드>의 빌런 위스퍼러의 베타에 대한 힌트


피어 더 워킹데드 시즌5 4화 아브라함과 유진에 대한 이스터 에그


더 워킹데드 시즌8 10화 CRM의 통조림을 먹는 제이디스(앤)


더 워킹데드 시즌9 5화 릭을 태우고 사라진 헬리콥터


피어 더 워킹데드 시즌5 5화의 CRM 군인


이것 외에도 여러 크로스 오버 관련 내용들이 있을 겁니다.

 

이 장면들의 궁극적인 뜻은 여러분이 워킹데드 세계관을 더 재미나고 완벽하게 즐기려면 워킹데드 모든 시리즈를 단 한 번이라도 꼭 봐야만 한다는 겁니다. 특히 워킹데드 월드 비욘드는 워킹데드 영화를 위한 스핀오프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완벽히 이해하려면 꼭 봐야만 합니다.

 

그리고 이 CRM에 대한 것은 피어 더 워킹데드에도 있으니 피워데도 봐야만 한다는 것!

 

물론 제가 후기나 해석이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지만, 제 게시글이나 답변을 이해하려면 여러분이 어느 정도 해당 시리즈에 대한 내용은 알아야 하기에 저는 계속해서 여러분께 보라고 강조하는 것이니 꼭 스핀오프 시리즈를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출처 : AMC, 스카이 바운드, 코믹북닷컴, 인사이더, nme, 데드라인

 

+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흥미롭고 도움이 되셨다면 살짝쿵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