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시즌11 14화. <여러분이 놓쳤을지도 모르는 8가지>

2022. 3. 28. 15:20워킹데드/워킹데드 시즌11 리뷰

반응형

[워킹데드 시즌11 14화 - “The Rotten Core”]

니건은 이번 에피소드에서 크게 변화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 워킹데드 시즌11 14화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 이번 에피소드는 니건에 대한 원작 코믹스의 주요 내용과 다르게 변화된 내용이 있습니다.

 

- 에이프릴은 지난번 코니가 받은 리스트에서 언급된 적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읽어주세요.


이번 에피소드의 제목은 원작 코믹스에서 따온 겁니다.

"The Rotten Core"는 워킹데드 원작 코믹스에서 나온 제목 중 하나입니다.

 

“The Rotten Core"181~ 186화의 이야기가 포함된 워킹데드 원작 코믹스 31권의 제목입니다.

 

원작 코믹스에서 커먼웰스 커뮤니티의 완벽한 겉모습은 커먼웰스의 군인에게 부상당한 시민 중 한 명이 사망하면서 빠르게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시민의 죽음은 커뮤니티의 분열을 달가워하지 않는 커먼웰스의 하층민들의 반란으로 이어집니다.

 

드라마가 이런 식의 전개로 진행될지는 모르지만, 여러분이 좋아하는 캐릭터의 죽음 때문에 커뮤니티의 분열이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드라마에서 커먼웰스의 가장 취약한 계층에 대한 내용은 더욱 광범위해졌습니다. 많은 주민들이 커먼웰스의 운영 방식에 화가 났다는 것을 암시했고, 커먼웰스는 자신들의 규칙에 선 넘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미스터리하게 처리했습니다. 특히 맥스에게 칼을 들이댄 타일러 데이비스는 병실로 옮겨진 후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물론 커먼웰스가 타일러를 죽였는지에 대한 여부는 현재 불분명합니다. 그는 단지 리더 파멜라 밀튼을 공개적으로 비판했습니다.

 

랜스 혼즈비는 커먼웰스의 뒤편에서 어두운 일들을 처리하고 있는데, 그가 타일러와 다른 사람들의 실종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여러분은 커먼웰스의 민병대가 세바스찬 밀튼의 허가받지 않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극소수의 썩은 중심(The Rotten Core)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데릴이 경찰서에서 도넛을 먹는 장면이 재미있지 않았나요?

데릴은 잠복 수사를 하는 형사가 되는 것에 대한 농담을 한 적이 있습니다.

 

데릴은 에피소드가 시작될 때 커먼웰스 경찰서로 걸어 들어와서 도넛을 먹습니다.

 

데릴은 시즌4 당시에 강력계 형사였다는 추측성 의심을 받았는데, 그 장면을 생각난다면 이번 장면은 되게 재밌는 콩트와 같습니다.


RJ가 나이에 비해 꽤 똑똑하다는 것이 언급되었습니다.

세바스찬은 RJ가 두 학년을 건너뛰었다고 말합니다.

 

세바스찬은 쥬디스와 RJ를 가지고 데릴을 협박을 하면서 꼬마 하나가 두 학년을 건너뛰었다고 언급합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패닉룸(대피소)에 갇혀 있었던 에이프릴은 예전 에피소드에서 언급된 적이 있습니다.

에이프릴은 코니가 받은 리스트에 있습니다.

 

세바스찬에게 워커들이 가득한 집에서 돈을 빼오라고 협박당한 에이프릴은 시즌11 11화에 잠깐 언급되었습니다.

 

워킹데드의 애프터 쇼 <토킹데드>는 코니가 받은 이름 리스트에서 에이프릴의 이름을 찾을 수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워킹데드 드라마 속 니건은 워킹데드 원작 코믹스에서 크게 벗어났습니다. 그는 애니와 결혼했다고 밝힙니다. 두 사람은 곧 아이를 갖게 됩니다.

원작 코믹스의 니건은 절대로 재혼하지 않습니다. 니건에 대한 여러 새로운 설정은 드라마에서만 추가될 뿐입니다.

 

워킹데드의 원작자 로버트 커크먼은 원작 174화에 니건을 죽이는 것을 고려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지 않겠다고 확정했을 때, 이미 니건을 제외한 이야기를 진행이 되어 있었다고 말합니다. 19화 이상 지난 이후에 말입니다.

 

그리고 로버트 커크먼은 나중에 2020년에 발표한 <Negan Lives!>에서, 니건이 병원으로 돌아가서 아내 루실의 시신을 수습하고 적절한 장례를 치르는 장면을 넣었습니다.

 

저는 니건이 그 유해를 제대로 쉬게 하도록 이러한 일을 했다는 것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라고 커크먼은 소감을 말했습니다.

 

드라마에서 여러분은 니건이 리버벤드 지역의 그룹에 속하여 애니라는 여성과 결혼하여 곧 아이를 낳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른 설정은 매우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애론은 니건에게 리버벤드 그룹에 합류한 것이 타당한 것처럼 말합니다.

여러분은 이안의 해골 전시와 두개골을 내리치던 니건의 콜라보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시즌11 13화에서 여러분은 리버벤드 지역 그룹의 리더인 이안이 마주친 나쁜 사람들을 죽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안은 나쁜 사람들의 두개골을 사무실의 장식품으로 전시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애론은 니건에게 그 두개골에 대해 빠르게 말했습니다.

 

이안의 선반에 해골을 올려놓는 것 도와줄 수 있어?”

 

애론의 말은 아브라함과 글렌을 포함한 여러 사람의 머리를 깨부수던 구원자들의 리더 니건에 대한 작은 비아냥으로 들립니다.


허셸은 엄마의 트럭 뒤에 타서 리버벤드로 몰래 갑니다.

칼은 시즌7에 니건을 죽이기 위해 안식처에 몰래 들어갔습니다.

 

여러분은 아이가 니건에게 총을 겨누는 걸 본 것이 이번만이 아닙니다.

 

칼은 시즌7 5화에서 허셸과 같은 행동을 했습니다. 아버지인 릭이 글렌과 아브라함을 죽인 니건에 대한 복수를 위해 아무것도 적극적으로 하지 않았다는 사실에 칼은 분노하며 차에 숨었습니다.

 

허셸과 칼의 가장 큰 차이점은 허셸의 경우 니건에 대한 복수심 때문에 어머니의 여정에 동행한 것이 아니란 겁니다. 단지 니건을 우연히 만났고 그가 아버지의 죽음에 책임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 것일 뿐입니다.


허셸은 니건이 아버지 글렌을 죽였다는 걸 알고 있었는데, 그건 매기가 얼마 전에 했던 말에 답이 있습니다.

시즌10에서 매기는 데릴에게 자신이 아들인 허셸에게 나쁜 사람이 글렌을 죽였다고 말했다고 언급합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허셸은 니건에게 나쁜 남자인지 묻습니다. 니건은 그렇다고 하자 허셸은 니건에게 총을 겨누었습니다.

 

시즌10 17화에서 매기가 데릴과 대화할 때, 허셸이 그의 아버지 글렌이 어떻게 죽었는지 자신에게 물어봤던 것을 떠올렸습니다. 매기는 허셸에게 나쁜 사람이 너의 아버지를 죽였다고 말했고, 그것에 대한 대답으로 허셸은 그 나쁜 사람이 마땅한 처벌을 받았는지, 그가 죽었는지 물었습니다.

 

여담으로 니건이 시즌7 1화에 글렌을 죽였고, 이때 많은 팬들이 떠났습니다.

 

지난 2월에 니건을 연기하는 제프리 딘 모건은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다르게 연출되었으면 하는 장면이 있었나요?”라는 질문에, “다시 돌아간다면 글렌을 죽이지 않을 거예요.”라는 대답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제프리 딘 모건은 . 그건 아마 잘못된 선택이었을 겁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제작 및 번역 : Shouting & 쿨가이35

출처 : AMC, 인사이더

 

+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흥미롭고 도움이 되셨다면 살짝쿵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