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시즌11 15화. <여러분이 놓쳤을지도 모르는 6가지>

2022. 4. 4. 16:17워킹데드/워킹데드 시즌11 리뷰

반응형

[워킹데드 시즌11 15화 - “Trust”]

이번 에피소드에서 이지키엘의 비밀 병원은 시즌7 2“The Well" 에피소드로 되돌아가게 합니다.

 

- 워킹데드 시즌11 15“Trust."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 여러분이 놓쳤을지도 모르는 디테일이 있습니다.

 

- 머서의 성이 아닌 이름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지키엘은 왕국에서 온 누군가를 돕습니다.

 

계속해서 읽어주세요.


맥스는 머서의 이름이 마이클이라고 밝힙니다.

맥스는 이번 에피소드에서 오빠의 이름을 공개합니다. 머서는 원작 코믹스에서 이름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건 워킹데드 원작 코믹스팬들에게도 큰 폭로입니다. 머서의 이름은 원작 코믹스에서 전혀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마이클은 머서 역을 맡은 배우 마이클 제임스 쇼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허셸은 아버지의 묘 앞에서 추모하고 있습니다.

시즌7에서 글렌은 묻히기 위해 힐탑으로 이동되었습니다. 매기는 시즌7 5화에 글렌의 무덤을 방문합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허셸은 힐탑의 돌무더기 옆에 웅크리고 앉아 있었습니다. 저기에 그의 아버지 글렌이 묻혔습니다.

 

최근 니건과의 대면 이후 허셸은 아버지가 떠올랐을 겁니다. 비록 한 번도 보지 못했지만 말입니다. 허셸은 니건이 아버지의 죽음에 큰 책임이 있다는 걸 방금 전에 알았습니다. 니건은 허셸에게 아직 끝나지 않은 일(힐탑 재건)이 있다면서 언젠가는 자유롭게 본인을 찾아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랜스는 허셸의 모자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커먼웰스 병사가 지난 14화에 허셸의 모자를 벗겼는데, 이것은 랜스에게 힐탑 사람들이 자신의 일에 개입한 증거로 남겨졌습니다.

 

여러분이 지난 14화를 다시보기를 한다면 허셸이 모자를 잃어버린 정확한 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가 시작된 16분 후 커먼웰스의 트루퍼가 허셸의 머리에서 모자를 벗겨서 땅에 내던졌습니다.

 

허셸은 니건에게 너무 화가 많이 난 상태였고 큰 위협에서 생존하는 것에 걱정했기 때문에 되찾으러 가지 않았을 겁니다. 물론 니건이 트루퍼를 처리했던 당시에도 당황한 상태라서 아무 생각이 나지 않았을 것은 분명했습니다.

 

모자는 랜스가 매기와 힐탑 커뮤니티가 본인에게 뭔가를 숨기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하는 증거가 되었습니다.


이지키엘은 정확히 한 시즌 전의 배우 비하인드 사진처럼 이번 에피소드에서 쥬디스와 RJ에게 고개를 숙여 인사합니다.

이지키엘의 시즌11 15화의 모습과 시즌10 15화의 비하인드 사진. 여러분은 어떻게 느껴지시나요?

 

이번 에피소드에서 이지키엘의 포즈는 시즌10 15화의 배우 카리 페이튼의 비하인드 이미지를 즉시 떠올리게 하였습니다.


이지키엘은 커먼웰스에서 비밀 병원을 차렸습니다. 그의 행동은 여러분이 그를 처음 봤던 시즌7 속 그의 신념으로 거슬러 올라가게 합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이지키엘은 단순히 우물을 채우고 있을 뿐이야.”라고 말했습니다.

 

이지키엘의 지하병원이 완전히 뜬금없다고 생각하셨다면 그렇지 않습니다. 불우한 사람들을 돕는 행동은 여러분이 시즌7에서 이지키엘을 처음 만났을 때부터 그의 핵심적인 신념입니다. 이 장면은 그 당시의 모습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지키엘 역의 카리 페이튼은 워킹데드의 애프터 쇼 <토킹데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참고로 이번 토킹데드는 사전 녹화로 진행되었습니다.

 

처음부터 그는 항상 자신의 역할에 매진했습니다. 그가 왕국에서 처음 등장했을 때 캐롤과 모건에게 가장 먼저 한 말 중 하나는 우물에서는 물을 얻지만 우물은 물을 보충합니다. 필요한 것을 가져가세요. 그러나 또한 커뮤니티에 기여할 책임도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카리 페이튼은 이지키엘이 커먼웰스에서 두 번째 삶을 살게 된 후 왜 이 병원을 설립하기로 선택했는지를 위와 같이 말했습니다.

 

참고로 우물에서 물을 마셔라, 우물을 보충하라.”는 시즌7 2화의 제목인 우물과 당시에 캐롤이 머무는 방 벽에 쓰여 있습니다. 즉 자신이 도움을 받았으니 자신도 남을 돕겠다는 뜻입니다.


이지키엘은 맹장 수술을 받은 사람과 개인적인 인연이 있습니다.

그녀는 테레사라는 이름을 가진 왕국에서 온 사람입니다. 여러분은 시즌9 15화 속 축제에서 그녀를 본 적이 있습니다.

 

토미가 맹장 수술한 사람은 시즌9 15화에서 볼 수 있는 왕국의 원년 멤버 테레사입니다.

 

<토킹데드>에서 페이튼은 테레사가 환자여야 한다고 제안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페이튼은 그녀는 이지키엘의 왕국을 대표합니다. 그녀는 어떻게든 살아남은 소중한 존재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쩌면 먼 훗날에 이지키엘이 커먼웰스의 리더가 되지 않을까요?


제작 및 번역 : Shouting & 쿨가이35

출처 : AMC, 인사이더

 

+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흥미롭고 도움이 되셨다면 살짝쿵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