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차 후기] 워킹데드 시즌11 16화. <여러분이 질문할 19가지>

2022. 4. 12. 00:01워킹데드/워킹데드 시즌11 리뷰

반응형

[워킹데드 시즌11 16화 - “Acts of God”]

여러분은 갑옷도 입지 않은 세 사람이 커먼웰스 군인들을 이긴 게 납득이 가나요??

 

- 워킹데드 시즌11 파트2(중반기, Part2)의 피날레인 16"Acts of God"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 워킹데드는 단 8화 만을 남겨두고 아직 풀어야 할 이야기들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습니다. 버질은 어디에 있을까요? 릭을 과연 볼 수 있을까요?

 

- 인사이더 칼럼의 칼럼니스트 커스틴 아쿠나(Kirsten Acuna)는 쇼러너 안젤라 강(Angela Kang)과의 인터뷰가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읽어주세요.


애론, 가브리엘, 데릴은 어떻게 커먼웰스 군인들과의 대립에서 살아남았을까요?

커먼웰스 군인들이 사격에 너무 서툴렀기 때문에 갑옷을 입고도 세 사람을 이길 수 없었다고 생각해야 할까요?

 

데릴, 애론, 가브리엘은 아무런 보호 장비도 없이 갑옷을 입은 훈련된 군인들에게서 살아남았습니다. 여러분은 그동안 커먼웰스 군인들이 위협을 제거하며 잘 싸우는 것을 여러 번 봤습니다.

 

어쩌면 여러분은 주인공 3인방이 커먼웰스 군인들을 월등히 능가하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믿을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너무나도 어려운 일들을 함께 많이 겪어왔기 때문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해졌기 때문입니다.

 

애론, 데릴, 가브리엘이 아직 살아 있는 게 어이없는 건 아닙니다. 단지 그들은 주요 인물들일 뿐이란 겁니다. 내용 진행상 매우 중요한 플롯 아머(Plot Armor), 즉 전개에 차질이 없도록 주요 인물들을 지키기 위한 스토리 방식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주인공이라서 살았던 겁니다.


레아가 죽는 방식이 이것뿐이었을까요?

레아는 이번 에피소드에서 데릴에게 무자비하게 살해당합니다.

 

미드 시즌 피날레인 이번 에피소드에서, 레아는 매기와 다투는 와중에, 예전 남자친구인 데릴의 총에 머리를 맞고 즉사합니다.

 

만약 레아의 죽음이 약간은 용두사미 스토리처럼 느껴졌다면, 쇼러너 안젤라 강은 데릴과 레아의 장면은 계속해서 반복되어 왔고, 그 반복을 다른 것으로 대체하는 것으로 고려한 결과라고 말합니다.

 

레아와 함께, 여러분은 그들의 이야기를 반복해서 봤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저는 데릴과 레아가 더 많은 대화를 나누는 반복적인 과정을 겪었다고 생각합니다.”

 

뭐가 달라진 걸까요? 사실 이 하차 방식은 데릴 역의 노만 리더스(Norman Reedus)가 제안한 방식입니다.

 

저희(제작진)가 배우들과 함께 일하는 동안 노만이 이렇게 말했어요. ‘알다시피, 데릴이 그녀에게 할 말이 남아있지 않을 것 같아. 만약 내가 들어와서 매기가 위험에 처한 걸 봤다면, 그 시점에서 매기를 구해서 데리고 나갈 거야.’”

 

그리고 안젤라 강은 덧붙여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런 경우에, 저희는 또한 노만이 이야기의 그 시점에서 자신의 캐릭터 데릴이 어디 측에 있다고 느꼈는지에 대한 배우의 감정을 존중하고 싶었어요. 데릴이 존경스러운 건, 그는 레아와 리퍼들에게 다시 보이면 죽이겠다고 말했습니다. 약속을 잘 지킨 거예요.”

 

2020, 베타 역의 라이언 허스트는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베타의 죽음에 대해 실제로 매우 친한 노만(데릴 역)JDM(니건 역)과의 엄청난 싸움 장면을 찍지 못한 것에 대해 조금 슬프네요.”라는 말을 했습니다. 베타의 하차 방식도 마찬가지로 노만의 제안입니다. (궁금하시면 베타가 죽는 회차의 후기를 읽어주세요. 거기에 자세히 나옵니다.)

 

더 쉽게 풀이하자면, 여기서 안젤라 강이 말한 반복이란 이런 뜻이 있습니다. 데릴과 레아는 처음부터 대립으로 시작되었고, 다시 만난 과정도 대립이었습니다. 그동안 계속해서 다툼의 과정만 반복하듯 되풀이했습니다. 이 되풀이를 쇼러너 안젤라 강은 반복이라고 표현한 겁니다.


루크는 어디에 있나요?

루크는 줄스와 함께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댄 포글러(Dan Folgler)의 캐릭터 루크는 마그나 그룹에 있었지만, 시즌10 피날레 이후로 모습을 보이지 않습니다.

 

지난 3월에 열린 워킹데드 팬덤 투어인 팬데믹 투어(Fandemic Tour)에서 포글러는 팬들에게 루크는 여자친구인 줄스와 함께 오션사이드에 살며 음악을 가르치고 있는 것으로 생각해요. 오션사이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루크는 이론적으로 혼즈비가 오션사이드를 포위했을 때 에피소드 마지막 부분에 등장했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결코 보이지 않았는데, 루크와 줄스는 해변에 편하게 있다가 잡히기 전에 몰래 도망을 친 것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마 오랜 시간 동안 보이지 않았던 신디도 그들과 함께 있을지도 모릅니다.)

 

물론 포글러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촬영에 바빴기 때문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포글러는 워킹데드의 마지막 8개의 에피소드에 루크가 돌아올지에 대해 자세히 말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촬영장에 있는 팬들이 공유한 사진에는 그가 있으니 파트3에 등장할 겁니다.


AMC는 왜 오리지널 시리즈가 끝나기 훨씬 전에 두 개의 스핀오프 드라마를 발표했을까요?

니건과 매기는 스핀오프 드라마 시리즈 <아일 오브 더 데드(Isle of the Dead)>에 출연할 예정입니다.

 

매기와 니건, 데릴과 캐롤은 내년에 방영하는 두 개의 다른 스핀오프에 각각 출연하기 때문에, 어떠한 위협이나 위험을 겪는다고 느끼기 어렵습니다.

 

지난 3월 제프리 딘 모건(니건 역)<리치 아이젠 쇼(Rich Eisen Show)>에서 아일 오브 더 데드에 대한 조기 발표에 대해 왜 일찍 발표했는지 모르겠다고 놀라움을 토로했습니다.

 

안젤라 강은 <아일 오브 더 데드> 조기 발표와 관련하여 이것이 발표될 줄은 몰랐습니다. 아마도 일이 좀 다르게 처리되었을지도 모르지만, 알다시피 그건 제 권한 밖이에요.”라고 말했습니다.

 

스캇 김플이 김플한 겁니다.


마그나와 유미코의 관계에 대한 결론이 나오나요?

워킹데드 시즌9에 나온 마그나와 유미코의 모습.

 

마그나와 유미코의 관계는 최근에 많이 틀어졌습니다. 커먼웰스에 도착한 이후, 여러분은 그들이 소통하는 것을 전혀 보지 못했습니다. 마그나가 유미코에게 술을 가져다주던 파티 장면 외에는 말입니다.

 

커먼웰스에서 서로 다른 사회적 계층에 속해 있기 때문에 관계가 틀어진 걸까요?

 

유미코 역의 일리노어 마츠우라(Eleanor Matsuura)는 지난 2월 인터뷰에서 유미코와 마그나 사이의 어떤 관계도 잘리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츠우라는 이어서 이번 시즌에서 마그나와 유미코 사이에 어떠한 결론이 나왔으면 좋겠지만, 과연 그렇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어떠한 결론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왜냐하면 두 사람은 드라마에 동시에 등장했기 때문에 어떠한 특별한 방식으로 아름다운 장면이 나올 것 같기 때문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오리지널 시리즈의 피날레에서 무엇을 볼 수 있을까요?

마지막 8개의 에피소드에서 랜스는 죽을까요?

 

현재 연합 사람들은 커먼웰스의 부패를 폭로하여, 커뮤니티를 5만 명의 주민을 위한 유토피아 사회로 만들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랜스와 커먼웰스 군인들은 연합의 주요 커뮤니티 세 곳을 장악했습니다.

 

최종 목표는 커먼웰스를 올바르게 바꾸려는 걸까요? 데릴, 캐롤, 애론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그동안 집으로 불렀던 곳으로 돌아가려고 할까요? 알렉산드리아는 애론에게 모든 것이었습니다. 과연 랜스는 죽을까요?

 

연합 사람들은 끊임없이 계속해서 갈등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결말을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상적인 것은 어느 시점에 도달하면, 그들을 위협하는 생존자나 워커로부터 어떠한 위협을 받지 않고 모두 안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88화 만에 여러분이 응원하는 영웅들이 평화로 도달할 수 있을까요?


원작 코믹스의 엔딩 버전을 드라마에서도 보게 될까요? 만약 그게 아니라면 드라마는 어떻게 끝날까요?

이번 워킹데드 에피소드 마지막 장면에 데릴, 애론, 매기, 가브리엘은 재회했습니다.

 

원작 코믹스의 결말은 25년이라는 거대한 미래가 나오며 끝났습니다. 릭 그라임스를 기념하는 동상이 생겼고, 칼과 소피아는 결혼해서 딸을 낳아서 키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드라마는 그것과 달리 칼과 소피아는 죽었고 릭은 현재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하차해서 없습니다.

 

애론 역의 로스 마퀀드(Ross Marquand)는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드라마는 원작 코믹스의 몇 부분을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들(제작진들)이 어떤 것도 서두르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원작 코믹스 시리즈의 끝 부분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잘라내어 가져오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만약 플래시 포워드(미래가 나오는 장면)가 있다면, 아마도 그렇게 광범위하지 않을 겁니다.

 

여러분은 아마도 어른이 된 쥬디스가 행복하게 사는 걸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과 동시에, 워킹데드는 두 개의 스핀오프 드라마와 릭 그라임스가 나오는 영화를 동시에 제작해야 하기 때문에 원작 코믹스와 비슷한 방식으로 끝날 수는 없을 거라고 단정 짓고 싶습니다.


왜 코니와 데릴에 관한 장면이 더 나오지 않았나요?

시즌11 9화에서 데릴은 코니가 살아있는 것을 보고 행복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여러분은 드라마가 시즌11으로 완전히 끝날 것이라고 발표된 이후, 제한된 수의 에피소드만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종영 발표로 인해 제작진들은 전체적인 스토리를 진행을 매끄럽게 진행하기 위해 캐릭터 간의 장면들을 줄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코니가 동굴에서 죽은 것으로 추정되는 장면이 나온 이후에, 2년 동안 데릴과 재회하기를 기다렸습니다. 특히 시즌11 9화에서의 짧은 재회에도, 두 사람이 의미가 있는 대화를 나누는 장면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데릴이 코니에게 궁금한 게 너무 많다고 한 이후라서 더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여러분들은 워킹데드가 단 한 파트만 남겨뒀기 때문에 이러한 인물들 사이의 대화가 궁금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들은 영상 속이 아닌 그들 세상에서 서로 질문하고 답했다고 추측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 이후 두 사람 사이에 대한 내용이 가장 많이 나온 것은 시즌11 10화에서의 작은 장면으로, 캐롤은 데릴에게 코니의 직업에 대해 얘기하며 그날 저녁에 춤을 청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리고 데릴은 그 답게 그 질문을 무시했습니다.

 

노만 리더스는 이것에 대해 지난 2월 인터뷰에서, 다르게 연기하고 싶은 것이 있냐는 질문에 코니와의 관계는 조금 더 보고 싶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주요 인물들이 언제 죽을까요?

가브리엘과 많은 등장인물들은 원작 코믹스와 달리 살아있습니다.

 

이번 레아의 죽음은 엄청난 장면이지만, 여러분은 시즌11 9화에서 그녀가 홀로 떠난 이후 살아남지 못하게 될 거라는 예상을 많이 했을 겁니다.

 

지난 2월 레아 역의 린 콜린스(Lynn Collins)는 여러분에게 레아의 모험이 무너지는 것을 암시했습니다.

 

그녀는 잃을 게 없어요. 문자 그대로... 잃을 것이 전혀 없습니다. 만약 그녀가 돌아온다면 어떻게 돌아올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겁니다. 레아가 다음에 무엇을 할지 두렵네요.”

 

주요 인물들의 죽음은 어디서 일어날까요? 워킹데드는 이제 마지막 8개의 에피소드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큰 인명피해가 일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쥬디스, 가브리엘, 로지타, 이지키엘 모두 원작 코믹스의 죽음을 넘기고 살아있습니다. 과연 그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누가 원작 코믹스의 릭처럼 죽게 될까요?

드라마의 애론은 원작 코믹스의 릭과 매우 닮았고 점점 더 닮아가고 있습니다.

 

원작 코믹스에서 릭은 침대에서 세바스찬에 의해 죽임을 당합니다.

 

애론 역의 로스 마퀀드는 지난 2월에 있었던 인터뷰에서 이것에 대한 질문을 교묘하게 대답을 회피했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원작 코믹스의 릭처럼 죽임을 당할 예정이라면, 지금 당장은 애론이 그러할 가능성이 높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애론은 아직 커먼웰스 주변을 많이 돌아다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애론의 죽음이 실제로 반란으로 이어지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현재 그가 죽을 확률이 매우 높다는 생각은 확실하게 듭니다.


이지키엘의 비밀병원이 들통 나서 문을 닫게 되고 개업한 것에 대한 처벌을 받게 될까요? 드라마의 이지키엘은 원작 코믹스 릭처럼 죽게 될까요?

이지키엘이 위험한 상황인가요?

 

이지키엘은 커먼웰스의 불우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비밀병원을 설립함으로써 엄청난 위험을 무릅씁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가 돕고 있는 사람들은 이지키엘의 열렬한 팬이 됩니다.

 

만약 커먼웰스의 지도자인 파멜라 밀튼 또는 다른 사람들이 병원의 존재를 알고 폐쇄한다면, 이지키엘은 처벌이나 다른 본보기가 될까요? 여러분은 타일러 데이비스처럼 선을 넘는 등장인물들이 커먼웰스에 의해 조용히 제거되는 것을 봤습니다. 그들은 죽었을까요? 그리고 이지키엘 역시 위험에 처하게 될까요?

 

만약 이지키엘에게 무슨 일이 생긴다면, 밀튼 일가를 권력에서 몰아내기 위해 커먼웰스 커뮤니티 내에서 폭동이 일어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지키엘은 원작 코믹스보다 드라마에서 더 오래 살아남았습니다. 원작 코믹스에서 이지키엘의 죽음은 위스퍼러들이 등장했을 때 파이크에 머리가 박혀 사망한 모습으로 등장했습니다. 드라마에선 그의 양아들 헨리가 대신에 죽임을 당했습니다.

 

만약 이지키엘이 원작 코믹스 속 릭의 죽음을 대신한다면, 드라마에선 더욱 극적으로 바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원작 코믹스에서 릭은 침대에서 무방비 상태로 세바스찬에게 총을 맞습니다. 원작 코믹스 워킹데드에서 궁극적이고 절대적으로 생존할 것 같은 사람으로 여겨졌던 릭이 총에 맞아 죽는 것은 엄청난 충격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드라마에서 중요한 생존자가 무방비 상태로 총살을 당한다면 매우 충격으로 다가올 겁니다.

 

참고로 예전에 이지키엘 역의 카리 페이튼은(Khary Payton) 인사이더와의 몇 년 전 인터뷰에서, 쇼러너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고 합니다.

 

“만약 이지키엘이 죽어서 하차한다면 그의 머리를 어떤 종류의 빛을 바라보게 하면서 죽게 해 주세요.”.”


랜스의 비밀 프로젝트와 그의 숨겨진 조직에 대해 알 수 있을까요?

랜스는 무엇을 하고 있는 걸까요?

 

혼즈비는 시즌11 13화에서 알렉산드리아를 재건하기 위한 자원 중 일부를 다른 것이라고 하는 다른 프로젝트로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자원들 중 일부를 결국 도둑맞았을 때, 그래서 그가 그 물건들을 돌려받기를 고집했던 겁니다. 여기서 이 다른 것은 무엇일까요?

 

12화에서 여러분은 혼즈비가 타일러를 포함한 다른 사람의 실종과 관련이 있을지도 모르는 커먼웰스의 음습한 부분을 지시하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안젤라 강은 랜스 혼즈비가 여러분에게 보여 줄 수 있는 아주 인상적인 순간들이 있다고 말합니다. 어쩌면 후반기에는 여러분이 찾고 있는 답을 얻게 될 것 같습니다.


드라마는 니건의 새로운 아내 ‘애니’를 단지 몇 편 만에 죽이게 될까요?

드라마에서 애니와 니건은 결혼했습니다. 원작 코믹스에서 니건은 재혼하지 않습니다.

 

원작 코믹스에서 크게 벗어나서, 여러분은 최근에 니건에게 새로운 아내 애니가 있다는 것과 그녀가 임신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것들은 니건과 매기의 새로운 스핀오프까지 어떻게 이어지고 진행될까요?

 

이 세부적인 내용 구성은 니건을 더 호감으로 표현하기 위해 도입되었을까요? 아니면 워킹데드의 마지막 8개 에피소드에서 니건의 아내와 태아가 모두 죽게 하여 니건에 대한 동정심을 불러일으키게 하기 위함일까요?

 

만약 후자가 맞다면, 그것은 단지 니건에 대한 줄거리를 진전시키고 매기로부터 잠재적인 동정심을 불러일으킬 겁니다.

 

그렇다면 아마도 임신한 애니가 납치될 것이고, 매기는 니건이 그녀를 찾는 것을 도울지도 모릅니다.


랜스 혼즈비는 언제 배트맨 시리즈의 악당 하비 덴트(투페이스)처럼 되었나요?

랜스 혼즈비는 지금 조커와 같은 흉터와 하비 덴트와 같은 동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랜스 혼즈비를 연기하는 조쉬 해밀튼(Josh Hamilton)은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랜스 혼즈비로 캐스팅된 후 의도치 않게 시리즈 전체에서 폭주하고 있고 숙제가 성과를 거둔 것 같다고 느낌이 든다고 말했습니다.

 

해밀튼의 캐릭터 랜스는 가버너와 알파와 함께 드라마의 최고 빌런들 중 하나로 빠르게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비록 랜스의 불안정성과 권력에 대한 집착은 분명해졌지만, 삶을 바꾸는 선택을 하기 위해 동전을 던지는 미드 시즌 피날레 속의 그의 모습은 매우 혼란스럽게 느껴집니다.

 

랜스의 행운의 동전은 시즌11 12화에서 처음 공개되었는데, 이 에피소드에서 랜스는 동전에 금도금만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 대화는 커먼웰스가 속은 추악하고, 겉은 반짝이는 것으로 암시했습니다. 그러나 랜스가 누군가의 운명을 결정할 때, 동전에 특히 의존하는 것처럼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단지 여러분에게 커먼웰스에 대해 뭔가를 말하기 위해 공유된 이야기처럼 보였습니다.

 

여러분은 혼즈비와 동전 그리고 왜 그가 그 안에 그렇게 많은 가치를 두는지에 대한 어떠한 뒷이야기도 보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남은 8화에서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캐롤과 레아를 소란을 피우도록 같이 놔둘 수 없었을까요?

린 콜린스는 자신과 멜리사 맥브라이드(Melissa McBride)가 한 장면에 나오길 바랐습니다.

 

두 여성 캐릭터 모두 데릴에게 중요했기 때문에, 둘이 같이 있는 것은 팬들이 보고 싶었던 장면처럼 명백하게 느껴졌습니다.

 

린 콜린스는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워킹데드에서 할 수 있었으면 하는 것(캐롤과 같이 나오는 것) 중 하나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가 가진 유일한 불만은 캐롤을 연기하는 멜리사와 한 장면에 나오지 못한 것이었습니다. 그것이 제 유일한 불만이에요.”라고 덧붙였습니다.

 

콜린스는 레아가 연합의 일원이 되어 그녀와 캐롤이 어떻게 교감하는지 보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버질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그가 가장 큰 비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모든 사람들이 언제 알게 될까요?

버질은 사라진 걸까요?

 

케빈 캐롤(Kevin Carroll)이 연기하는 버질은 미숀을 납치했던 인물로, 그녀가 릭 그라임스를 구하기 위해 떠난 것을 알고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그것은 그가 그룹의 다른 사람들과 공유해야 할 필수적인 정보처럼 느껴집니다.

 

버질은 시즌11 8화에 알렉산드리아에 큰 폭풍이 몰아친 이후로 보이지 않았습니다. 시즌11 9화에서 랜스 혼즈비가 알렉산드리아 사람들을 커먼웰스에 오기를 제안했을 때, 그는 배경에서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버질이 커먼웰스에 가기로 결정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부상을 당했기 때문에 스스로 떠나지 않았을 겁니다. 그는 의학적인 치료가 필요했습니다. 어쩌면 버질이 병상에 누워있었을지도 모릅니다.

 

단지 누군가가 미숀에 대해 묻는 것을 듣고, 버질이 답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조지는 드라마에 출연할까요? 아니면 가끔 언급되는 미스터리한 여자로만 기억될까요?

제인 앳킨슨(Jayne Atkinson)은 워킹데드 시즌8에서 조지라는 이름으로 등장하였습니다.

 

모든 인물들을 다시 데려올 수 없지만, 조지는 시리즈에서 짧게 소개가 된 이후 바로 하차한 매우 기묘한 인물 중 하나입니다.

 

한 때 조지는 원작 코믹스의 커먼웰스 리더 파멜라 밀튼이 그녀일 가능성이 높다는 추측을 받곤 했습니다. 그러나 아니었습니다.

 

매기가 드라마에 돌아왔을 때 조지에 대해 언급했지만, 조지가 알렉산드리아나 힐탑에 방문하지 않는 한 여러분은 조지를 다시 볼 수 없을 겁니다. 적어도 드라마에선 가끔 언급이 되면서 존재를 인정하지만 말입니다.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모건을 다시 볼 수 있을까요?

레니 제임스(Lennie James)가 연기하는 모건 존스는 피어 더 워킹데드에 시즌6부터 출연하고 있습니다.

 

릭 그라임스를 제외하면 모건 존스는 현재 워킹데드 유니버스에서 살아있는 유일한 파일럿 캐릭터입니다.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파일럿 에피소드와 피날레 에피소드에 모건이 출연하는 것은 완전한 서클을 이루는 순간이 될 것입니다.

 

레니 제임스는 지난 10월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워킹데드 마지막 시즌에 모건이 출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논의했어요. 그건 제가 지금 말할 수 있는 전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모건은 텍사스를 무대로 하는 피어 더 워킹데드의 주인공 중 한 명으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워킹데드 마지막 시즌은 버지니아와 오하이오를 무대로 진행이 되고 있는데, 쇼러너 안젤라 강은 오리지널 시리즈의 마지막을 향해 갈 때 분명히 드라마의 역사에 몇 가지 주목할 만한 것이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릭은 워킹데드 마지막 시즌의 마지막 파트에 등장할까요?

릭은 워킹데드 마지막 8개의 에피소드에서 카메오로 출연하게 될까요?

 

많은 팬들은 릭 그라임스 역의 앤드류 링컨(Andrew Lincoln)이 지난 2월에, 드라마 시리즈의 촬영장이 있는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친구이자 워킹데드에 같이 출연했던 데릴 역의 노만 리더스와 함께 있는 것이 목격되면서 마지막 시즌에 릭이 출연할 가능성에 대해 많은 희망을 가졌습니다.

 

앤디가 출연자들과의 긴밀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감안할 때 이것은 그렇게 놀라운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가 워킹데드 마지막 시즌에 출연하는 것은 릭 그라임스 영화 트릴로지의 첫 번째로 이어갈 수 있는 완벽한 기회처럼 느껴집니다.

 

시리즈를 끝낸 후, 제작진과 출연진의 단체 사진을 클로즈업을 한 결과, 마스크를 쓴 몇몇 사람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과연 그는 거기에 있었을까요?

 

프린세스를 연기하는 파올라 라자로(Paola Lázaro)는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마지막에 무엇을 보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에 제 말은, 릭이 마지막에 나타난다면 정말 멋질 거라는 거예요. 제가 할 수 있는 말은 그게 전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행운이 꼭 함께 하길.


제작 및 번역 : Shouting & 쿨가이35

출처 : AMC, 인사이더

 

+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흥미롭고 도움이 되셨다면 살짝쿵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