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영화 <황야> 정보]

2024. 1. 3. 01:01영화/영화 정보

반응형

넷플릭스 영화 <황야> 2024년 1월 26일 공개!


- 제목 : 황야
- 장르 : 액션, 디스토피아, 포스트 아포칼립스
- 감독 : 허명행 (<놈놈놈>, <신세계>, <빈센조>, <D.P.>, <범죄도시 시리즈>, 헌트 등 무술 감독, <범죄도시 4>의 연출) 
- 각본 : 김보통, 곽재민
- 러닝타임 : 107분
- 제작사 :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방법>, <D.P. 시리즈>, <지옥> 등을 제작함.)
- 배급사 : 롯데 엔터테인먼트
- 스트리밍 : NETFLIX
- 출연 : 마동석, 이희준, 이준영, 노정의 등
- 공개일 : 2024년 1월 26일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세상은 멸망했고, 우리에겐 사냥꾼이 필요하다.

 

대지진으로 세상이 멸망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장르인 <콘크리트 유니버스>의 새로운 영화 <황야>가 영화관이 아닌 NETFLIX로 돌아옵니다. 여러분은 지난 11월에 콘크리트 유토피아2로 알려졌던 <황야>가 영화관 개봉을 목표로 했지만, NETFLIX에 공개하는 걸로 전환된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0123


오로지 생존만!

 

1편과는 정말 다른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고, 비슷한 느낌은커녕 아예 장르까지 바뀌었습니다. 세상이 사막화된 것으로 보아 1편인 <콘크리트 유토피아> 이후로 시간이 꽤 지난 것으로 보입니다.

 

0123

화끈한 액션!
악어와 좀비로 보이는 사람을 패고 쏴서 죽이는 마동석.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는 악어가 식량으로 등장하는 것과 좀비로 추정되는 사람들이 등장합니다. 이들을 마동석이 악어를 사냥하고, 사람들과 싸우며, 좀비들을 신나게 때려잡는 것으로 보아 무술감독 출신인 허명행 감독과 마동석이 작정하고 액션 영화를 만들었단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이전 작품에서 지진에 의해 세상이 멸망한 것만 알려지고 지진의 원인이 등장하지 않았습니다만, 기존에 존재하던 세계관에 연계되는 작품으로 알려져 있었던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경우 세상 멸망의 원인이 운석충돌이었는데, 좀비가 출현하는 것으로 보아 기존 존재하던 유니버스에 대한 연계가 무산된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티빙에서 공개한 전종서 주연의 <몸값>처럼 별개의 영화인 외전이나 스핀오프로 취급이 될 수도 있겠다는 예상을 하게 됩니다.


예고편


사냥꾼 마동석의 블록버스터 액션

 

★ 시놉시스
대지진 후 무법천지 폐허로 변한 서울. 미치광이 박사에게 10대 소녀가 납치되자 겁 없는 사냥꾼이 구출 작전에 돌입합니다.

 

 

<콘크리트 유니버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별 스핀오프인 티빙 <몸값>, 영화관에서 개봉한 1편 <콘크리트 유토피아>, 이번 NETFLIX에 공개할 <황야>는 모두 같은 세계관에 속하지만 각각 보여주는 매력과 장르가 살짝 상이한 작품들입니다. 그리고 <황야>는 추후에 있을 <콘크리트 마켓>의 이후의 작품인데, 어찌 되었든 모두 아포칼립스가 주된 초점으로 벌어집니다.

 

이번 <황야>는 아포칼립스 장르에 액션 장르를 적용하여 보는 시청자로 하여금 신선함을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놉시스와 예고편으로 보아 <존 윅>과 <아저씨>를 합한 액션 장르인 느낌이 강합니다.


줄거리


폐허가 된 세상,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1편인 전작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 이후 황궁아파트를 제외한 모든 곳이 폐허가 된 서울에서, 주인공들이 외부의 생존자들로부터 황궁아파트를 지키는 아포칼립스 상태의 세상에서 일어나는 인간 심리와 싸움이 주된 초점이었습니다.

 

이번 2편인 <황야>는 액션 장르가 초점이 되어 강조된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이번 작품은 마동석의 첫 넷플릭스 주연 작품입니다. 그리고 맨몸 액션을 주로 찍어온 마동석이, 총기 액션도 자주 나오는 첫 작품입니다.


출연진


남산 (배우 마동석)

 

멸망하여 무법지가 된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사냥꾼 '남산' 역을 배우 마동석이 맡았습니다.

 

악어, 사람, 좀비에 이르기까지 마구 사냥하는 느낌입니다. 흥행 보증 수표의 첫 넷플릭스 작품이라 매우 기대됩니다.

 


양기수 (배우 이희준)

 

멸망한 세상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의사로, 수나를 납치하는 '양기수' 역을 배우 이희준이 맡았습니다.

 

미친 사람의 느낌이 강한데, 누군가를 납치했다는 것은 마동석과 반대에 있는 인물이라고 예측이 가능합니다. 어쩌면 양기수라는 인물이 좀비를 만들지 않았을까 추측합니다. 매드 사이언티스트라는 느낌이 듭니다.

 


지완 (배우 이준영)

 

남산의 파트너인 지완 역을 배우 이준영이 맡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활을 사용하는 인물이라 기대됩니다.

 


수나 (배우 노정의)

 

눈앞에 닥친 위기에 맞서는 폐허 속 살아남은 10대 소녀 수나 역을 배우 노정의가 맡았습니다. 양기수에게 납치된다고 합니다.

 

예고편에 나오지 않아 다른 사진으로 대체했습니다.

 


은호 (배우 안지혜)

 

남산과 함께 정체불명의 적을 처리하는 특수부대 소속 중사 역을 배우 안지혜가 맡았습니다.

 

셋이서 같이 움직이나 봅니다.


제작진


허명행 감독

 

영화 <황야>의 연출을 담당한 허명행 감독은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신세계>, <빈센조>, <D.P.>, <범죄도시 시리즈>, <헌트> 등 여러 유명하고 굵직한 작품들의 무술감독을 담당했으며, <범죄도시4>의 연출을 담당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흥행신화를 같이 쓴 마동석과 만났으니 제대로 각 잡고 액션 장르를 녹여낼 것 같습니다.


마치며...


2024년 1월 26일. NETFLIX에서 공개!

 

최근 1~2년 동안 NETFLIX로 공개된 작품들이 기대에 못 미치거나 잘 만들었어도 뭔가 허전한 느낌이 강하였는데, 이번엔 대놓고 괜찮은 작품이 나올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장르인 아포칼립스와 액션이 합쳐져서 1월 말이 기대됩니다.

 

아 그래도 영화관이 더 낫지 않나?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