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서준, 한소희 주연. 넷플릭스 드라마 <경성크리처> 예고편 및 정보. 공개는 언제일까?]

2023. 11. 14. 00:58드라마/드라마 정보

반응형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경성크리처>

2023년 12월 22일, 2024년 1월 5일 공개!


- 제목 : 경성크리처
- 장르 : 스릴러, 호러, 액션, 느와르, 괴수, 시대극
- 회차 : 시즌1 - 10부작 / 시즌2 - 미정
- 채널 혹은 스트리밍 : NETFLIX
- 출연 : 박서준, 한소희, 수현, 김해숙, 조한철, 위하준
- 연출 : 정동윤
- 극본 : 강은경
- 공개 : 시즌1 파트1 - 2023년 12월 22일 + 파트2 - 2024년 1월 5일 / 시즌2 - 미정
- 등급 : 시즌1 - 15세 이상 관람가 / 시즌2 - 미정

 

박서준과 한소희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경성크리처>로 뭉칩니다.

 

최근 공개일 발표 예고편이 올라오면서 아쉽지만 큰 기대를 모았는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 - 시즌2>가 했던 방식으로 홍보 마케팅을 하는 것으로 보아 약 일주일에서 이주일정도만 지나면 티저 예고편이 공개될 것 같습니다. 이게 넷플릭스의 새로운 홍보 마케팅 방식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눈에 띄는 점은 시즌2가 이미 제작이 확정된 점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처럼 파트1과 파트2를 나누어 공개하는 방식을 채택했다는 점이 색다르게 느껴집니다.


예고편


1945년 봄.
모든 의심의 끝, 옹성병원
그곳에 인간과 괴물이 있었다.

줄거리


쓸쓸한 어둠이 드리웠던 비극의 시대,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인간의 탐욕으로 탄생한 괴물들과 사투를 벌인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경성크리처>는 1945년의 세상의 시대극인데, 이것 역시 <스위트홈>처럼 인간과 괴물에 대한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예고편엔 총과 방독면을 장착한 사람들이 보이는데, 이들이 괴물을 처리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출연진


배우 박서준. 장태상 역

북촌에서 가장 핫한 자산가이자 경성 제일 정보통인 장태상 역을 배우 박서준이 맡았습니다. 살아남기 위해 악으로 깡으로 버틴 인물로, 세상을 살아가는 처세술에 본능적으로 강한 인물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타고난 순발력과 통찰력과 친화력으로 북촌을 주름잡는 유명인사가 되는 인물이라고 하는데, 정의보다는 눈앞 현실만을 믿고 따르다가 극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윤채옥과 얽히면서 사람답게 사는 것을 고민한다고 합니다.

 


배우 한소희. 윤채옥 역

소문난 '토두꾼',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와 함께 만주와 상해를 넘나들며 살아남는 법을 터득한 인물 윤채옥을 배우 한소희가 맡았습니다. 처참하고 악몽 같은 현실에서도 악착같이 생존하여 총, 칼을 다루는 데에 능한 인물이라고 합니다. 10년 전 사라진 어머니 행방을 찾기 위해 경성에서 태상과 인연을 맺는데, 극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의문의 연쇄 실종사건을 좇던 중 끔찍한 현실을 마주한다고 합니다.

 

※ 토두꾼이란, 실종된 사람을 찾는 사람이란 의미입니다.

 


경성 일대를 호령하는 집안의 안주인 역을 배우 수현이,

금옥당의 집사 역을 배우 김해숙이,

윤채옥의 아버지 윤중원 역을 배우 조한철이,

장태상의 절친이자 금수저 친일파 집안에 대한 반감이 큰 권준태 역을 배우 위하준이 맡았습니다.


제작진


<스토브리그>,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으로 유명한 정동윤 PD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여러 작품을 집필하고 <제빵왕 김탁구>, <구가의 서>, <낭만닥터 김사부 시리즈>등의 대표작을 남긴 강은경 작가가 각본을 맡았습니다.


마치며...


2023년 12월 22일 파트1, 2024년 1월 5일 파트2. NETFLIX에서 공개!

 

우리나라 대표 두 배우 박서준과 한소희, 좋은 연출과 멋진 내용으로 유명한 제작진(감독, 작가) 정동윤과 강은경이 만들어 매우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넷플릭스에 우리나라 작품들이 호러, 크리처, 아포칼립스 장르가 많이 생겨서 정말 좋습니다. <경성크리처>가 성공하면 더 좋은 작품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제작 공개될 수 있는 만큼 꼭 좋은 작품으로 만들어져서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시즌1이 나오기도 전에 시즌2가 미리 제작 확정이 되고, 시즌1을 파트1과 파트2로 나누어서 공개되는 넷플릭스가 여러 가지로 홍보 마케팅을 실험하고 심혈을 기울이는 작품인 만큼 적어도 평타 이상은 할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가 연말 작품들이 어마어마한데요?
여러분의 의견은 어떤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