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에서 베이스캠프 '알렉산드리아와 주민'을 되돌아보자.]

2023. 12. 29. 03:06워킹데드/워킹데드 이론, 탐구

반응형

알렉산드리아와 알렉산드리아 주민은 강하다.

시즌5


아무런 대비가 없이 행운만 가득했던 알렉산드리아 초기

 

제가 워킹데드를 계속 보면서 느낀 게 있습니다. "알렉산드리아 주민은 진짜 끈질기고 강하며 알렉산드리아는 튼튼하다." 여러분도 저와 같은 생각을 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잠시 되돌아가보겠습니다.


시즌6

012
01


알렉산드리아 인근 채석장 워커 무리와 울브즈의 위협

 

정말 많은 워커 떼가 알렉산드리아에 들어왔을 때도, 울브즈가 기습을 했을 때도 알렉산드리아 주민들은 위기를 결국 극복했고 알렉산드리아는 더욱 튼튼하게 복구되었습니다.


시즌7과 시즌8


구원자들의 알렉산드리아 파괴

 

구원자들과 전쟁을 했던 때, 알렉산드리아는 파괴되었지만 구원자들과의 싸움이 끝나고 복구되었습니다.


01


알렉산드리아의 첫 부흥기

 

알렉산드리아는 복구의 수준을 넘어 다시 문명화되어 많이 발전되었습니다.


시즌10


위스퍼러의 알렉산드리아 파괴

 

오랜 평화 뒤, 위스퍼러가 그들이 '가디언'이라고 부르는 워커들을 데리고 알렉산드리아를 파괴하였습니다만, 결국 연합이 승리하였고 알렉산드리아는 폐허가 되었습니다.


시즌11

01
01


폐허 후 대기근, 커먼웰스의 알렉산드리아 점령 그리고 연합의 수복 그리고 알렉산드리아의 재부흥기

 

위스퍼러와의 전쟁을 승리로 끝내고 워커 떼를 모두 처리한 후 알렉산드리아는 엄청난 기근을 겪었는데 커먼웰스의 도움으로 살만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얼마 못 가서 커먼웰스의 부패와 비리와 싸우다가 파멜라 밀튼과 랜스 혼스비에 의해 알렉산드리아는 점령이 되었다가 연합은 수복했고 파멜라와 랜스를 제압 후 다시 부흥기를 맞이하였습니다.

 

생각해 보면 정말 강한 주민들과 튼튼한 생존자 베이스캠프라고 생각이 듭니다. 상대적으로 계속 망하다가 결국 망한 힐탑에 비해 말입니다. 그 외에도 농장, 교도소, 터미너스, 안식처, 왕국을 생각하면 말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기에도 그렇지 않나요?

알렉산드리아와 알렉산드리아 주민은 정말 강하다는 것 말입니다. (사실 주인공들이 강한 것이지만.)


출처 : AM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