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년의 시간 점프에 대한 의미 / 데릴의 오토바이]

2020. 3. 8. 00:26워킹데드/워킹데드 이론, 탐구

반응형

[#1 안젤라 강이 말하는 6년의 시간 점프 설정에 대하여]

6년의 시간 점프는 쇼러너 '안젤라 강'이 고안한 방법입니다.

이것은 쥬디스를 성장하게 하여 '원작 코믹스의 칼 그라임스 스토리라인'을 따라가게 하는 방법이었다고 안젤라 강은 말합니다. 그리고 6년의 시간 점프는 주인공 그룹이 자연을 더 큰 장애물로 인식했으면 하는 제작진의 바람에서 시작된 거라고 안젤라 강은 말합니다.

P.S)
그럼 칼 그라임스를 왜 죽였냐고 말씀하시는 분이 있을 겁니다.

이것은 전임 쇼러너 '스캇 김플'이 저지른 것으로, 안젤라 강은 이미 전임자가 저지르고 남긴 폐기물들을 정리하고 없는 살림에 시즌9과 시즌10에 대한 계획을 하고 연출한 것으로 어쩔 수 없었음을 여러분께 말씀드립니다.

제작진이 이제 다시는 역대급 실수를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스캇 김플이 관여하지 좀 않았으면 하네요.)


[#2 데릴의 오토바이에 대하여]

시즌8 16화 이후, 모든 사람들은 마차나 말을 타고 다니거나 걸어서 이동합니다. 그러나 데릴은 현재 방영하는 시즌에서 유일하게 '엔진이 달려서 연료가 필요한 이동 수단인 오토바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세계 많은 팬들은 이제 자동차는 왜 사용하지 않냐는 질문을 많이 하곤 한다고 하는데, 제작진은 현재 워킹데드 시점에서는 가스가 고갈된 지 오래라고 말하며, 데릴의 오토바이는 기본적으로 손수 만든 휘발유로 가동하며 에탄올로 가동된다고 덧붙여서 말합니다.

 

그리고 제작진은 이어서 데릴이 오토바이를 타는 것은, 데릴의 오토바이가 험한 지형에도 잘 달리게 고안되었고, 이것은 항상 궂은일을 도맡아서 하는 캐릭터 특성에 맞춰 그에게 안성맞춤인 이동 수단을 부여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P.S)
시즌9 1화를 다시 보시면, 안식처 사람들이 에탄올을 만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마 같은 방법으로 데릴은 오토바이의 연료를 얻었고, 아직도 그 방식으로 데릴이 오토바이를 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출처 : AMC, 코믹북닷컴


마치며...

올리지 않으려 했지만, 한국에서만 길어진 휴방기 때문에 상심이 크신 분들을 위해 한 번 작성해 봅니다.

워킹데드에 대한 어느 정도의 갈증 해소가 되었으면 좋겠고, 매번 올라오는 제 글이 여러분께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남긴 글들이 나중에 워킹데드를 접한 분들께 큰 이정표가 되길 바랄 뿐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