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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라스트 오브 어스 시즌1 5화. <여러분이 놓쳤을지도 모르는 9가지>

2023. 2. 13. 17:00라스트 오브 어스/라스트 오브 어스 시즌1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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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트 오브 어스 시즌1 5화 - “Endure and Survive”]

조엘은 헨리와 샘에게 일어난 일이 본인과 엘리에게 일어날 수도 있다는 것을 생각하며 두려워하기 시작합니다.

 

-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시즌1 5“Endure and Survive"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 원작 비디오 게임에 대한 미묘한 순간과 <The Last of Us> 제작 디자이너 존 파이노(John Paino)가 말하는 여러분이 놓쳤을지도 모르는 다른 순간들이 있습니다.

 

- 에피소드에 나온 그림은 원작 비디오 게임의 어두운 측면이 있는 캐릭터 이야기를 암시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계속해서 읽어주세요.


헨리는 조엘을 도시가 내려다보이는 사무실로 데려갑니다.

조엘과 헨리는 드라마와 게임 모두에서 캔자스시티를 탈출하는 방법을 전략적으로 짜기 시작합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조엘과 헨리는 큰 회의실에서 도시를 탈출하는 방법을 전략화합니다.

 

원작 비디오 게임에서, 여러분은 헨리가 본인의 사무실이라고 부르는 인접한 방으로 가는 길에 비슷한 사무실을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조엘, 엘리, 헨리, 샘이 마주치는 화려한 곳과 페인트가 칠해진 복도와 안전가옥은 원작 비디오 게임 속에서 슬픈 뒷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엘리, 조엘, , 헨리는 드라마와 원작 비디오 게임 모두에서 같은 지역을 발견합니다.

 

에피소드에서 엘리와 샘은 터널 벽에 있는 그림에 감탄합니다. 벽에 무지개, , 아이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문에 그려진 거대한 성이 원작 비디오 게임과 드라마 모두에서 보이며, 이것은 거대한 방과 놀이공간으로 이어집니다.

 

저는 원작 비디오 게임 세상의 벽화를 보았지만, 저희는 그것을 확장하고, 그것으로부터 추론하고, 그것과 모든 것을 추가해야 했습니다.”라고 라오어의 제작 디자이너인 존 파이노는 말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누가 그곳에서 살았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조엘은 지하 정착지를 건설한 사람들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고 짧게 언급합니다.

 

엘리가 그곳에서 살던 사람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물었을 때, 조엘은 그들이 시행된 규칙을 따르지 않아 집단 감염으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높았을 거라고 가혹하게 추측합니다.

 

그러나 벙커의 이야기는 훨씬 더 침울합니다.

 

원작 비디오 게임에서 조엘을 플레이하는 여러분은 하수구 터널에 피난처를 만들기 전 바다에 살던 이쉬라는 사람의 일련의 메시지를 찾아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한동안 고립되어 살았던 이쉬는 우연히 아이들이 있는 가족과 만나 물품을 교환했습니다. 외로웠던 이쉬는 그들이 신뢰할 수 없는 사람이 될지라도 그들에게 기회를 주고 본인의 피난처에 머물도록 권유하였습니다.

 

이쉬는 친구를 찾는 것에 대한 잠재적인 보상이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쉬는 결국 옳은 선택을 했고 지하에 지역사회를 만들었습니다.

 

조엘이 드라마에서 추측하듯이, 안타깝게도 어느 날 누군가가 규칙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누군가 문을 열어놨고 감염자들이 안으로 들어가 대부분의 사람들을 죽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원작 비디오 게임에서 이쉬가 아직 살아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이번 5화에는 원작 비디오 게임의 이쉬에 대한 작은 끄덕임이 있습니다.

원작 비디오 게임과 드라마에 나오는 이쉬의 그림.

 

이번 에피소드에서 조엘은 벽에서 이쉬와 대니라는 이름의 다른 남자를 언급하는 그림을 발견합니다.

 

게임 플레이어들은 원작 비디오 게임에서 똑같은 그림을 찾을 수 있습니다.

 

HBO의 공식 팟캐스트 <The Last of Us>에서, 공동 쇼러너 닐 드러크만(Neil Druckmann)은 이쉬의 이야기가 에피소드에 포함되지 않은 이유는 본인들이 그것을 실현할 방법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이 장소가 존재한다는 것을 기리고 싶었습니다.”라고 드러크만은 덧붙였습니다. “두 평행한 이야기는 나란히 살아있습니다.”

 

공동 쇼러너인 크레이그 메이진(Craig Mazin)저희는 확실히 독립적인 이쉬 에피소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여러분이 원작 비디오 게임을 하도록 이끌어 경의를 표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게임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인터넷에서 모든 편지를 읽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찾아서 읽으라는 뜻)”라고 말했습니다.


안전가옥에 있는 “하우스 룰”표지판은 원작 비디오 게임에서도 나옵니다.

드라마와 게임에서 볼 수 있는 하우스 룰

 

4가지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문이 잠겨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방문자를 누군지 모르면 비밀번호를 물어보세요.

- 소리 지르지 말고 시끄럽게 놀지도 마세요.

- 경보가 울리면 은신처로 달려가세요.

 

이쉬의 이야기를 알게 되면 하우스 룰 표지판은 더욱 암울하게 느껴집니다. 이쉬의 지역사회는 누군가가 첫 번째 규칙을 지키지 않아 파괴되었습니다.


샘과 엘리는 <Savage Starlight> 만화를 통해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HBO 드라마 시리즈의 Savage Starlight 만화 vs 원작 비디오 게임의 Savage Starlight 만화

 

원작 비디오 게임에서 엘리는 다니엘라 스타 박사의 모험을 따라가는 2186년을 배경으로 한 공상과학 만화 시리즈를 수집합니다.

 

"Accretion"라는 제목의 샘이 발견한 발행본은 다니엘라와 또 다른 캐릭터인 Ryan이 경기장에서 죽을 때까지 싸워야 하는 것이 나옵니다.

 

원작 비디오 게임에서 샘이 아닌 조엘이 엘리에게 이 발행본을 찾아줍니다.

 

5화에서 엘리는 샘에게 4, 5, 6, 11번의 발행본이 문제가 있다고 말합니다. 샘이 발견한 발행본은 6번 발행본이기도 합니다.


에피소드의 폭발 장면은 실제로 터트린 것이지만, 일부는 VFX를 활용한 것입니다.

이번 에피소드의 일부는 진짜였습니다.

 

파이노는 그들이 이번 에피소드를 위해 감염자들과 함께 큰 장면의 스케일 모델을 구축했고 모든 것이 어떻게 작동할지를 예측하기 위해 많은 회의를 가졌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저희 모두가 그것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광범위하게 마주치는 것들 중 하나이며, 스턴트 작업과 폭약 기술 작업, 총격, 물리적 효과 작업, 트럭을 연결하는 것 등 모든 것이 파악되어야 했습니다. 저희 드라마에서 스토리보드가 달린 몇 안 되는 장면 중 하나였고, 모든 중요한 요소가 있었기 때문에 조정하고 구성해야 했습니다. 또한, 조엘이 그 행동을 어떤 식으로 보고, 반응하고, 소리치고, 사람들을 쏘는지 알아내는 것과 같은 것들... 이것은 높이가 얼마나 되어야 할까? 이 집은 2층짜리인가? 3층짜리인가? 등 이 모든 것이 해결되어야 했습니다. 일부 폭약 기술은 실제였고, 일부는 VFX를 활용했습니다. 저희는 드라마를 위해 항상 가능한 한 현실적인 것을 원했습니다.”


싱크홀에 빠진 트럭은 실제로 집에 충돌하는 것으로 끝이었지만, 시각적인 효과를 이용해서 구멍에 떨어진 것처럼 묘사되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트럭에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실용적이고 시각적인 효과가 혼합되었습니다.

 

파이노는 트럭이 집으로 돌진했고, 트럭 앞부분의 절반이 기울어졌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트럭을 끌고 갔습니다. 저희는 구멍을 미리 파놓았지만, 이제 구멍을 노출시켜 컴퓨터 효과로 트럭을 다시 집어넣었습니다. 트럭을 가라앉아 사라질 것처럼 느끼게 했습니다. 그리고 트럭을 없애고, 분장한 모든 사람들이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안전에 유의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파이노는 감염자가 땅에서 튀어나오는 장면을 연출하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 한 장면을 위해 4주간 촬영하였습니다. 물체들을 끌고, 쏘는 모든 순간들을 생각할 때, 여러분은 차에서 기어 나오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단계로서 각각의 장면들이 완벽하게 들어맞습니다. 4주가 긴 것처럼 들리겠지만, 밤에 촬영해서 일이 더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안전했고, 아무도 다치지 않았으니, 이것이 여러분이 바라는 최고였을 겁니다.”


샘과 엘리의 마지막 대화는 원작 비디오 게임에서 다르게 나옵니다.

원작 비디오 게임에서 엘리는 샘이 물린 것에 대해 알지 못합니다.

 

드라마에서 샘은 엘리에게 누군가가 괴물로 변해도 여전히 그들 자신인지 묻습니다. 엘리가 대답하기도 전에 샘은 물린 다리를 보여 줍니다.

 

엘리는 물리고 감염되지 않았기 때문에 일종의 치료법이라고 가정하고 즉시 본인의 혈액으로 샘을 치료하려고 합니다.

 

원작 비디오 게임에서 샘은 엘리에게 자신이 물린 적이 있다고 절대 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가 상처를 드러내지 않고 엘리에게 드라마와 비슷한 질문을 했을 때, 엘리는 샘에게 사람들이 일단 감염되면 더 이상 그들 자신이 아니라고 우울하게 말합니다. 엘리의 드라마 속 리액션보다 훨씬 덜 위안이 됩니다.

 

원작 비디오 게임에서 엘리는 샘이 자도록 내버려 두지만,, 샘이 변한 것을 아침에 결국 발견합니다.

 

드라마에서 엘리는 샘이 물린 것을 알면서도 밤을 새워 함께 지냅니다.


조엘은 샘과 헨리의 무덤을 보면서 자신과 엘리에 대해 생각합니다.

조엘은 헨리와 샘에게 일어난 일이 자신과 엘리에게 일어날 수도 있다는 것을 두려워하기 시작합니다.

 

공동 쇼러너 크레이그 메이진은 이것은 조엘이 자신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이해하기 시작하는 부분입니다. 그의 인생에서 샘과 같은 사람이 있었기 때문에 20년이 지난 지금, 그가 그들을 잃는다면 망가질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났는지 잘 모르지만, 엘리에게는 이제 그런 일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작 및 번역 : Shouting

출처 : HBO, Naughty Dog,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플레이스테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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