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시즌1 2화. <여러분이 놓쳤을지도 모르는 6가지>

2023. 1. 24. 17:25라스트 오브 어스/라스트 오브 어스 시즌1 리뷰

반응형

[라스트 오브 어스 시즌1 2화 - “Infected”]

파일럿 에피소드 이후로 나비들은 특정한 순간에 <The Last of Us>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시즌1 2“Infected”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 원작 비디오 게임과 여러분이 놓쳤을지도 모르는 작은 순간들을 함께 다룹니다.

 

- 2003922일경 발병이 시작되어 동충하초병이 텍사스에 도달하는 데 단 4일이 걸렸다는 암시가 나왔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시작됩니다. 지난주 파일럿 에피소드에서도 위치를 간단히 언급했습니다.

여러분은 마침내 지난 에피소드에서 라디오에 언급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지난 파일럿 에피소드가 시작될 무렵 사라, 조엘, 토미는 자카르타에서의 지속적인 폭동에 대한 뉴스 보도를 듣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여러분은 그 소란스러운 폭동이 정확히 무엇이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사건이 이틀 전으로 2003924일로 되돌아가면서 말입니다.

 

원작 게임에서, 여러분은 다른 나라들이 곰팡이류 감염을 어떻게 다루는지 본 적이 없습니다.


동충하초병은 인도네시아에서 9월 22일에 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부 라트나(Ibu Ratna)가 검사한 여성은 2003923일 아침에 폭력적으로 변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인도네시아 대학의 이부 라트나 진균학 교수는 30시간 전에 밀가루와 곡물 공장에서동충하초병 감염을 당한 한 여성이 난폭하게 변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여러분은 이부가 인도네시아 보건부 청사로 호송될 때 점심을 먹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녀가 도착한 후 오후 24분쯤으로 맞춰진 시계가 보이기 때문에 이 여성은 곡물공장이 처음 문을 연 923일 이른 아침 혹은 새벽에 변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여성은 0번 환자는 아니지만, 늦어도 전날인 922일에 발병이 시작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여러분은 그 여성이 발목을 물렸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누가 부상을 입힌 것인지 아무도 모른다는 것도 역시 알게 되었습니다.

 

지난 주 파일럿 에피소드를 통해 여러분은 다리에 물리거나 긁힌 상처가 완전히 감염되기까지 12시간에서 24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여성은 922일 아침에 물렸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시청자들에게 인도네시아에서 텍사스로 감염이 퍼지는 데 며칠이 걸렸다는 것을 알려주기 때문에 날짜는 이 순간 매우 중요하게 다가옵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의 파일럿 에피소드는 2003926일 아침 사라와 조엘을 소개하는데, 여기서 여러분은 4일 정도의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가 시작될 무렵 엘리가 잠든 사이에 나비 한 마리가 엘리 위로 날아와 그녀를 조엘의 딸 사라와 연결시킵니다.

여러분이 라오어에서 나비를 본 것은 4번째이며, 이것은 매우 중요한 순간입니다.

 

이번 에피소드가 시작될 때 평화롭게 잠든 엘리 위로 제왕나비가 날아갑니다. 마찬가지로 조엘의 딸 사라도 나비를 미묘하게 옆에 두고 있는 장면이 지난 에피소드에 소개됐습니다.

 

사라의 베갯잇은 나비로 뒤덮여 있었습니다. 나비 한 마리가 부엌에 조엘의 옆에 매달려 있는 것도 볼 수 있었습니다. 동충하초병이 발생하기 전에 말입니다. 파일럿 에피소드 후반, 엘리는 얼룩이 가득한 창문 앞의 나비를 보며 앉아 있었습니다.

 

미시간 주 대학에 의하면, 나비는 희망과 부활을 상징합니다. 만약 엘리가 정말로 동충하초병 감염의 치료제라면 그녀는 인류에게 잠재적인 희망이 됩니다. 그러나 드라마에 나오는 나비들은 또한 사라와 엘리 사이에 유사점을 표현한 것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이 드라마 시리즈에서 나비는 또한 순수함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엘리는 처음으로 더 큰 세상을 향해 나아가면서 어린아이 같은 호기심이 생깁니다. 이번 2화에서, 엘리는 멋진 호텔에 머무르는 것이 옛날 세상에서 어땠을지에 대해 장난스럽게 상상합니다.


박물관의 붕괴는 조엘과 엘리 그리고 테스가 다른 곳으로 가는 것을 막습니다. 이것은 원작 비디오 게임에서 다르게 발생합니다.

박물관 붕괴 장면. 드라마 vs 원작 비디오 게임 비교.

 

원작 비디오 게임에서 붕괴 장면은 테스와 엘리를 조엘로부터 분리시킵니다. 게임 플레이어는 박물관을 통해 자신의 길을 탐색하여 다시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들의 분리는 테스의 부상으로 이어지며, 이로 인해 테스는 동충하초병에 감염될 수밖에 없습니다. 드라마에서 테스는 엘리와 조엘이 클리커스라고 불리는 감염자들과 마주치게 되면서 잠시 헤어지게 됩니다.

 

드라마의 테스는 이 시간 동안 부상을 입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조엘은 에피소드가 끝날 무렵에 자신의 딸 사라를 생각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여러분이 간과했을 수도 있는 작은 순간에 말입니다.

조엘은 자신의 시계를 봅니다.

 

에피소드가 끝날 무렵, 조엘은 테스와 엘리를 따라가기 전에 잠시 멈추었습니다. 그는 손목을 돌리며 고장난 시계를 재빨리 내려다봅니다.

 

그는 아마도 자신의 딸 사라를 생각할 것입니다. 지난 파일럿 에피소드에서 사라는 아버지의 36번째 생일에 시계를 고쳐서 아버지 조엘에게 선물했습니다. 사라가 죽기 전 마지막으로 함께 했던 그 날에 말입니다.

 

몇 분 전에, 엘리가 다시 감염자에게 긁혔기 때문에 감염된 것이 아닐까로 조엘의 마음은 들끓고 있었습니다.

 

테스는 조엘에게 한 번만이라도 좋은 소식을 받아들이고, 긍정적으로 우리가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하자고 말합니다.

 

조엘의 작고 사적인 순간, 아침 햇살이 그의 얼굴을 비추는 가운데, 그는 테스의 말을 마음에 새기고 자신의 딸을 생각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사라가 밝은 빛을 발한다는 것은 별로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것은 어려운 순간에 조엘을 이끄는 힘이 될 겁니다.


테스는 이번 에피소드에서 원작 비디오 게임과 다른 방식으로 자신을 희생합니다.

드라마 속 테스의 죽음을 둘러싼 상황은 원작 비디오 게임 속 상황과 크게 달라졌습니다.

 

드라마에서 테스는 엘리와 조엘이 감염자들로부터 피하는 시간을 벌기 위해 자신과 의사당 건물을 폭파합니다.

 

원작 비디오 게임에서 테스는 감염자들과 맞서지 않습니다. 연방재난대응국(FEDRA)으로 불리는 군은 조엘과 테스를 쫓고 엘리를 붙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테스는 화면 밖에서 죽기 전에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을 죽이는 역할을 합니다.

 

HBO의 공식 시리즈 팟캐스트에서, 공동 쇼러너 크레이그 메이진(Craig Mazin)FEDRA가 의사당 건물에 있는 것이 말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상황을 다르게 바꿨다고 말했습니다.

 

“FEDRA가 왜 여기에 있겠어요? 그들이 무엇을 하겠어요?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어요. 정말로요. FEDRA가 거기에 있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어요.”라고 메이진은 말했습니다.

 

저희는 단순한 폭력이나 공포가 아닌, 다른 모습의 감염자 집단을 보여주기를 원했습니다.”라고 메이진은 게임과는 반대로 드라마에서 어떻게 감염자들이 모두 하이브마인드를 통해 연결되는지 계속해서 언급했습니다.

 

이제, 마지막에, 저희는 그들이 얼마나 연결되어 있는지 보여줄 기회가 있었습니다.”


제작 및 번역 : Shouting

출처 : HBO, Naughty Dog,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플레이스테이션

 

 

+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흥미롭고 도움이 되셨다면 살짝쿵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