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더 원스 후 리브>의 남은 에피소드는 단 2개! 루머와 추측 정리]

2024. 3. 18. 02:01워킹데드/워킹데드 루머

반응형

 <워킹데드: 더 원스 후 리브>에서 릭과 미숀은 죽지 않는다.


릭과 미숀은 탈출에 성공할까요?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가 곧 끝나가는 가운데, 현재 여러 루머나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재 가장 그럴듯한 루머나 추측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일단 저는 그동안 여러 흘러나오는 루머에 의해 릭과 미숀이 무조건 죽을 것만 같았지만, 에피소드가 진행되면서 그리고 워킹데드 최고 콘텐츠 책임자 스캇 김플(Scott M. Gimple)이 말한 "모든 시리즈를 다시 하나로 크로스 오버를 하는 것이 목표."라는 말을 가지고 추측해 보자면, 릭과 미숀은 죽는 것이 아닌 다른 방향으로 갈 것 같습니다.
 
정말 가볍게 봐주십시오. 여태까지 여러분께 전달드린 루머와 추측보다 매우 가벼운 것들입니다.


CRM에게서 탈출하려다가 다시 돌아가는 릭 그라임스?


이 장면 되게 슬픕니다. 보시면 눈물 바다되니까 주의하십시오.

 
이번 4화에서 결국 CRM에게서 도망치기로 결심한 릭 그라임스는 5화 예고편을 보면 제이디스에게 쫓기게 되는데, 미숀은 릭에게 "이건 우리가 집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끝나지 않아."라는 말을 합니다. (여기까지는 사실)
 
그리고 미숀과 릭은 여러 계획을 하고, 결국 릭은 CRM으로 돌아갈 것 같습니다. 돌아온 릭 그라임스는 펄 쏜의 계획대로 진급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현재 가장 주목받는 추측 중 하나)
 


각자의 위치에서 전쟁을 준비하는 릭과 미숀

 
5화에서 릭과 미숀은 결국 옐로우 스톤 국립공원에서 제이디스를 죽이고, 릭은 제이디스의 시체를 "데이나 버튠(CRM에서의 미숀 가명)"의 죽음으로 위장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릭은 거짓말을 해서 헬리콥터 추락 사고에서 기적적으로 살아남았지만 센서의 고장으로 아무에게도 연락할 수 없었고, 제이디스가 본인을 찾아서 구하려다가 죽었다고 말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아직까지 루머)
 
미숀은 알렉산드리아에 경고를 하기 위해 돌아갑니다. 그리고 미숀이 알렉산드리아에 왔을 때 커먼웰스의 존재를 알게 되어 희망을 갖게 되고, 모든 사람들에게 CRM의 존재에 대해 설명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현재 가장 공감받는 추측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미숀은 CRM을 이기기 위해 머서와 함께 군대를 훈련시키고, 모든 시리즈가 합쳐지는 크로스오버 작품에서 릭을 부르기 위해 센서로 신호를 보낼 것 같습니다. 흑(CRM)과 백(커먼웰스)의 싸움이 이어질 것 같습니다. (이것은 제 생각)
 
이렇게 되면, 스캇 김플과 댄 맥더못이 말한 정말 슬플 거라는 내용은 어느 정도 성립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미래 시점의 <워킹데드: 데드 시티>


커먼웰스의 아군이 될 새로운 구원자들?

 
그러면 <The Walking Dead: Dead City>의 내용이 붕 뜨게 되는데, 현재 작중 시간이 <The Walking Dead: Original Series>가 끝난 5~6년 후입니다. 그리고 <The Walking Dead: Daryl Dixon "The Book of Carol>과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는 위의 두 작품 사의 시간입니다. (여기까지는 사실)
 
그래서 파괴된 힐탑을 버리고 떠나서 새로운 베이스캠프 "The Bricks"를 차린 매기에게 (여기서부터 인기 있는 추측→) 미숀이 알렉산드리아와 필라델피아 시민 공화국 사이의 군사적 기지로 쓴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니건이 얽히게 되고 데드 시티에서 나온 내용으로 이어지며 새로운 구원자들을 이끌게 되어 전쟁에 참여한다는 말이 돌고 있습니다.
 


무전기의 내용은 "미숀이 돌아왔어."일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The Walking Dead: Daryl Dixon - Season 1>에서 길을 떠난 데릴이 무전을 통해 누군가 돌아왔다는 캐롤의 말을 듣는데, 노이즈 때문에 잘 들리지 않습니다. 아마 이 내용은 "미숀이 돌아왔다."라는 말이 돌고 있습니다. 그래서 캐롤이 데릴과 만나려고 했지만, 데릴은 우연히 프랑스로 떠나게 되고 캐롤이 되찾아오는 내용이 될 거라는 말이 있습니다. (가장 공감을 많이 받는 추측성 루머) 추측대로 전쟁에서 병기가 빠지면 안 되니 말입니다. 
 
이 과정에서 뭐.. 프랑스 관련 인물들도 데릴의 편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CRM vs 커먼웰스+니건 세력+매기+모건+데릴과 캐롤 세력+월드 비욘드 주인공들 세력 등 큰 그림을 그리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P.S)

뭐 릭일 수도 있습니다.. 캐롤 무전기 장면이 ick... 으로 들려서요.


출처 : AMC, 워킹데드 유니버스 네트워크, 워킹데드 스핀오프 포토 앤 팩트, 워킹데드 유니버스 포토 앤 팩트, 워킹데드 유니버스 스포일러, WeAreTWDFans, 레딧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