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더 원스 후 리브 - 시즌1 마지막화>에서 "PPP" 미스터리가 풀릴지도 모릅니다.]

2024. 3. 26. 04:17워킹데드/워킹데드 프리뷰

반응형

<워킹데드: 더 원스 후 리브 - 시즌1 6화> 예고편에 나온 PPP


타라가 발견한 카드의 PPP는 과연 무슨 뜻일까요?

 

<The Walking Dead: Original Series - Season 7 Episode 6 "Swear">가 방영한 2016년부터 매번 PPP 관련 떡밥과 추측은 넘쳐났습니다.

 

당시 타라와 히스는 2주 동안 보급품을 찾기 위해 릭 그룹과 헤어졌습니다. 타라는 그 과정에서 오션사이드와 얽히게 됐고, 히스는 PPP라는 글자가 적힌 키카드만 남긴 채 사라졌습니다.

 

당시 쇼러너였던 스캇 김플(Scott M. Gimple)이 풀지 않은 채 남겨둔 것은 미스터리가 되었고, 결국 후속 쇼러너가 된 안젤라 강(Angela Kang)이 "제이디스가 히스를 데려간 이후 공급품을 대가로 CRM과 교환했습니다."라고 말하며 어느 정도 미스터리는 잦아들었습니다.

 


대이본이 발견한 카드의 PPP는 이스터 에그 겸 미스터리에 다시 불을 지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2022년에 방영한 워킹데드 스핀오프 시리즈 <Tales of the Walking Dead - Season 1 Episode 5 "Davon">에 타라가 발견한 PPP 키카드와 같은 것이 재등장하면서 많은 화제였습니다. 그 이후로 어디에도 나타나지 않았지만, 아마도 이것은 다음 주에 방영할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 - Season 1 Episode 6>에 등장하면서 종지부를 찍을 것 같습니다.

 


예고편 속 CRM 캐스케디아 기지의 칠판에는 PPP가 적혀 있습니다.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의 최종화 예고편에는 빌과 펄 그리고 다른 최고 CRM 지휘관들이 미스터리한 "에셜론 브리핑"에 대한 정상회담을 위해 소집되었습니다. 칠판을 잠깐 보면 군대 존재의 모든 흔적을 은폐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CRM 회수 처리팀을 지칭하는 "Reclamation"이 쓰여있는데, 그 단어 바로 아래에 "PPP Exception"이라는 단어가 있었습니다.

 

※ 에셜론 브리핑은 군대 편성 혹은 제대 브리핑이라고 해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특정 용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게시판을 자세히 보면 "포틀랜드", "제대 예외", "정제", "참여, 평가, 실행"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이것을 토대로 미군 및 연방 기관의 유사한 문구에 PPP는 일반적으로 감축, 재배치, 통합, 기지 폐쇄, 이전 그리고 위치 분류 결정을 받은 군 장병에게 영향을 미치는 걸 뜻한다는 추측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추측을 토대로, PPP는 CRM의 Priority Placement Program(우선 배치 프로그램)의 약자라는 말이 있습니다.

 


CRM은 자원 고갈에 대한 염려로 오마하 도시와 캠퍼스 콜로니를 말살시켰습니다.

 

<The Walking Dead: World Beyond>에서 CRM은 포틀랜드 도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포틀랜드는 인구 87,000명의 생존자가 있는 아포칼립스에서 살아남은 3개의 대륙 도시 중 하나입니다.

 

월드 비욘드에서 CRM은 또한 빌의 명령에 따라 제이디스가 염소 가스와 워커 무리를 가지고, 인구 97,407명의 오마하 도시와 인구 9,671명의 네브래스카의 캠퍼스 콜로니를 파괴한 "전술적인 군사 작전"을 수행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 작전은 시민 공화국의 자원에 대한 고갈을 막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포틀랜드 도시, 오마하 도시, 필라델피아 시민 공화국 간의 3개의 동맹 고리를 깨기 위한 CRM 계획의 일부였습니다.

 


쇼러너 스캇 김플은 PPP 키카드에는 많은 것들이 있다고 말합니다.

 

이것에 대해 쇼러너 스캇 김플은 인터뷰에서 'PPP 키카드'에 대해 "이것은 CRM에 관한 것 같습니다. 그것에는 거대한 신화가 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말씀드리고 싶지만, 상황이 변해서 그렇게 많이 드러나지 않았다면 방향을 틀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선반 위에 놓여 있을 뿐이에요. 이 위대한 신화는 곧 어떤 것에 적용될 수도 있는데, 저는 그것이 2년 동안 선반 위에 있었다고 말하고 싶어요. 신화와 그 주변의 아이디어 그리고 이야기와 등장인물들과 사물들 말입니다. 그러나 저는 아무것도 미리 올리지 않을 거예요."


출처 : AMC, 코믹북닷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