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3. 8. 00:10ㆍ드라마/드라마 정보
마블 텔레비전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 - 시즌1>에서
등장하자마자 죽은 프랭클린 포키 넬슨은 시즌 2에 돌아옵니다.
프랭클린 포기 넬슨은 정말 죽었을까?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 - 시즌1>이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첫 시작부터 반가운 얼굴들이 등장하는데 맷 머독과 절친 프랭클린 포기 넬슨 그리고 캐런 페이지까지 기분 좋게 복귀했습니다. 그러나 행복함도 잠시, 넷플릭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 시즌1>처럼 캐런 페이지는 또 죽은 친구의 피로 뒤덮인 채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파일럿이지만 파일럿은 아닌 첫 에피소드는 체리의 은퇴 기념 축하 파티가 열리는 넬슨, 머독, 페이지 삼총사의 단골 술집인 조시즈에서 화면 밖에서 프랭클린 포기 넬슨을 저격하여 살해한 빌런 불스아이/벤자민 포인덱스터와 데어데블/맷 머독의 싸움을 집중 조명을 했습니다. 분노한 데어데블은 불스아이를 옥상에서 던지면서 자신의 헬맷을 버렸습니다. 그 이후 넬슨, 머독 & 페이지는 문을 닫고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었고, 캐런 페이지는 헬스키친을 떠나 샌프란시스코로 이사했습니다. 또한 죄책감에 시달리는 맷 머독은 더 이상 데어데블로서 살아가지 않게 되었습니다.
마블 텔레비전 대표 브래드 윈더바움曰 "맷 머독의 이야기에 캐런 페이지와 프랭클린 포기 넬슨이 없으면 안 됩니다."
불스아이/벤자민 포인덱스터는 가석방 없이 종신형을 선고받았지만, 이것은 그들의 죽은 친구 프랭클린 포기 넬슨에게는 정의가 아니었습니다. 맷 머독은 "다시 볼 수 없기 때문에 정의는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은 포기를 다시 볼 수 없습니다. 내일도, 영원히.. 제 친구가 죽었기 때문입니다. 폭력적이고 정신이 나간 남자의 충동에 의해 죽임을 당했습니다. 원한을 품은 자칭 킬러, 자신의 적이라고 생각한 사람을 죽이려 나섰습니다. 하지만 정의는 실현할 수 없어도 벌은 내릴 수 있습니다. 법이 허용하는 최고 수준의 처벌을 내려 주주십시오."라고 프랭클린 포기 넬슨의 장례식 프로그램을 상기시켜 주는 말로 맷 머독은 마무리합니다.
이것에 대해 많은 팬들은 프랭클린 포기 넬슨을 이렇게 죽여서 되겠냐는 원성이 섞인 말에, 마블 텔레비전의 대표 브래드 윈더바움(Brad Winderbaum)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스포일러의 영역에 들어가지 않고 말씀드리자면, 데보라 앤 월(Deborah Ann Woll, 캐런 페이지 역)과 엘든 헨슨(Elden Henson, 프랭클린 포기 넬슨)이 시즌 2에 돌아온다는 것입니다."
사실 캐런 페이지 역의 배우 데보라 앤 월이 돌아오는 것은 놀랍지 않습니다. 이번에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 시즌 1 에피소드 1>에서 몇 번 등장했고, 샌프란시스코로 옮겼다고 언급했습니다. 적어도 이번 시즌에 몇 번은 더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캐런 페이지는 맷 머독과 더 깊은 대화를 나눌 거라는 것은 이번 첫 에피소드를 본 시청자들은 알고 있을 내용입니다. 그러나 이미 죽은 프랭클린 포기 넬슨은 이미 죽었는데, 어떻게 돌아오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에 대해 마블 텔레비전 대표 브래드 윈더바움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야기가 반드시 일어나야 했어요. 맷은 그런 사건만이 가져올 수 있는 것으로 자신의 마음속 악마와 싸워야 했습니다. (원작 만화)책에서 일어나는 일이죠. 폭력의 대가는 그를 움직이게 하고 도전하게도 합니다. 캐런과 포기는 본질적으로 맷과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해요. 이 두 캐릭터가 없는 맷 머독의 이야기는 없다고 생각하며, 시즌 2에서도 두 캐릭터를 볼 수 있게 되어 기대됩니다."
앞으로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에 나올 수 있는 내용입니다만, 이것은 정말 긴 싸움으로 이어집니다.
원작 코믹스의 사건에 대한 비극적인 반전으로, 변호사 프랭클린 포기 넬슨의 운명도 맷 머독의 이중생활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이번 시즌의 컨설팅 프로듀서로 함께한 작가 브라이언 마이클 벤디스(Brian Michael Bendis)와 알렉스 말레프(Alex Maleev) 만화가가 작업한 원작 <데어데블: 코믹스>에서 맷 머독의 비밀 정체는 정기간행물에 의해 폭로되었습니다. 그리고 킹핀/윌슨 피스크는 맷 머독이 데어데블이라는 증거를 활용하여 자신의 자유를 대가로 FBI와 거래했고, 윌슨 피스크가 데어데블에 대해 퍼뜨린 것은 '머독 페이퍼'에 실렸는데, 이것은 데어데블을 공개하기 위한 계략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머독 문서를 둘러싼 난투극이 데어데블이 거리 싸움에서 불스아이를 잔혹하게 구타하고, 그 후 데어데블이 팔라딘에게 총을 맞으면서 끝난 후, 맷 머독은 체포되어 수감되었습니다. (원작 코믹스 <데어데블 #80> 내용)
맷 머독 사건에서 맷 머독의 변호인으로서, 프랭클린 포기 넬슨은 배심 재판을 요청했고, 맷 머독은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맷 머독은 재판을 기다리는 동안 판사로부터 보석을 거부당했고, 킹핀/윌슨 피스크가 석방된 동시에 라이커섬에 이송되었습니다. 그러나 윌슨 피스크가 자신의 부하를 살해한 혐의로 FBI에 의해 다시 체포되었을 때, 라이커섬에 재수감되었습니다.
그리고 작가 에드 브루베이커(Ed Brubaker)와 만화가 마이클 라크(Michael Lark)가 6부작으로 구성한 원작 코믹스 <Daredevil - The Devil in Cell- Block D>에서, 프랭클린 포기 넬슨은 새로운 데어데블이 헬스키친의 거리로 나온 것처럼 맷 머독을 보호구역에 넣었습니다. 그리고 아이언 피스트/대니 랜드가 합리적인 주장을 제기합니다. 대니-데블이 데어데블의 정체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맷 머독이 자경단원이라는 이유로 사실상 재판을 받는 동안, 프랭클린 포기 넬슨은 도덕적인 딜레마에 직면했습니다. "법정에서 거짓말을 할까?" 또는 "맷 머독을 증인석에 세우고 위증을 조장할까? 이러한 질문에 대답하기도 전에 프랭클린 포기 넬슨은 FBI가 의뢰인이 보호 구금에 처해야 할 필요성에 이의를 제기하는 동의안을 제출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프랭클린 포기 넬슨은 맷 머독이 유죄 판결을 받지 않았고, 재판이 열릴 때까지 감옥에 있었고, 연방 정부가 맷 머독이 데어데블이라는 사실을 입증하지 못했다고 주장했지만, 데이비스 FBI 국장은 라이커 워든 콜에게 머독을 보호 구금에서 일반 구금으로 옮긴 다음 윌슨 피스크를 같은 감방 블록으로 옮기라고 압력을 가했습니다.
프랭클린 포기 넬슨은 제시카 존스의 친구인 사립탐정 다코타 노스를 고용했는데, 다코타 노스가 FBI 첩보원으로부터 맷 머독의 재판을 신속하게 진행하라는 포기 넬슨의 제안을 천천히 하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연방 정부는 맷 머독과 윌슨 피스크가 일반 감옥에서 서로를 죽이거나 감옥 폭동에 의한 결과로 죽기를 원했습니다. 만약 프랭클린 포기 넬슨이 맷 머독에게 자신이 데어데블이 아니라고 말하게 할 수 있다면, 뉴욕의 어떤 배심원단도 유죄 판결을 내리지 않을 것이었습니다. 프랭클린 포기 넬슨은 맷 머독에게 맹세했습니다. "나는 내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이든 할 거야. 그들이 너에게 이런 짓을 하게 두지 않을 거야."
프랭클린 포기 넬슨은 사실 살아있었습니다.
그러나 프랭클린 포기 넬슨은 맷 머독을 보석금으로 다시 항소시키거나 법정에 세우기도 전에, 사악한 교도관이 다코타와 프랭클린 포기 넬슨을 수감자들이 있는 감방에 가뒀고, 독방에 있는 맷 머독은 수감자가 프랭클린 포기 넬슨을 구타하고 목을 조르는 소리만 들을 수 있었습니다. 맷 머독은 포기의 심장이 뛰고 뛰는 소리만 들을 수 있었습니다. 더 이상 들리지 않을 때까지 말입니다. 다코타는 나중에 구급대원들이 구급차에서 프랭클린 포기 넬슨을 안정시켰다고 말했지만, 결국 맷 머독은 수갑을 찬 채 절친한 친구의 장례식에 참석했습니다. (원작 코믹스 <데어데블 #83> 내용)
사실 프랭클린 포기 넬슨은 감옥에 있는 의뢰인을 방문하던 중 칼에 찔려 죽었는데, 그 이유는 맷 머독이 데어데블이기 때문이었고 이야기는 다른 방향으로 전개되었습니다. 퍼니셔/프랭크 캐슬이 경찰에 자수하여 라이커섬에 갇힌 후, 프랭크 캐슬은 라이커섬의 총잡이들이 꾸민 교도소 폭동 중에 맷 머독이 탈출하도록 도왔습니다. 프랭크 캐슬은 라이커섬에서 탈출하기 위해 눈먼 맷 머독을 인질로 잡은 것처럼 보이게 했고, 워든 콜은 잠재적으로 유죄를 입증할 수 있는 맷 머독의 비디오 영상을 삭제하여 감옥 탈출을 은폐했습니다.
한편 다코타와 데일리 뷰글의 부정 폭로 기자 벤 유릭(데어데블의 동료)은 프랭클린 포기 넬슨 살인 사건을 주도한 유일한 단서인 알튼 레녹스라는 변호사를 조사했습니다. 이것은 원작 코믹스 <데어데블 #87>에서 맷 머독이 데어데블의 정체성을 회복했을 때 알아낸 단서였습니다. 데어데블과 아이언 피스트와 벤 유릭과 다코타는 머터프 & 레녹스 변호사 사무실에서 만났고, 맷 머독이 FBI 기반 음모의 밑바닥에 계속 다가가면서, 이 문제는 충격적인 사실로 끝났습니다. 그것은 바로...
프랭클린 포기 넬슨이 살아 있고, FBI 보호를 받고 있었습니다.
킹핀/윌슨 피스크의 아내 바네사 피스크가 맷 머독의 혐의를 벗겨주는 데 도와줍니다.
사실 프랭클린 포기 넬슨은 에버렛 윌리엄스로 FBI 증인 보호에 있었고, FBI가 그동안 프랭클린 포기 넬슨의 죽음을 위장했다는 비밀을 감추고 있었고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특히 맷 머독은 전 세계를 반 바퀴 가량 둘러보고 레녹스를 추적한 후 살해된 배후를 발견했습니다. 맷 머독은 윌슨 피스크의 체포부터 프랭클린 포기 넬슨의 죽음까지 모든 것을 조작한 범인을 찾아냈고, 그들의 정체를 공개했습니다. 범인은 바네사 피스크로 킹핀/윌슨 피스크의 아내로, 불치병에 걸려 있었고, 데어데블에게 복수를 원했습니다. 맷 머독과 마주쳤을 때, 자신도 그의 구원이 될 거라고 말했습니다. 바네사 피스크는 변호사 맷 머독이 남편을 감옥에서 석방하면 킹핀의 인맥을 이용해 맷 머독의 문제인 연방 기소장을 언론에 내보내는 등 맷 머독의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맷 머독은 악마와의 계약을 거부했지만, 바네사 피스크는 정보를 유출하면서 맷 머독이 FBI의 정교한 음모에 연루되었다는 사실을 폭로하며 무죄로 판결하게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맷 머독은 헬스키친으로 돌아와 익숙한 소리를 들었습니다. 바로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인 프랭클린 포기 넬슨의 심장소리였습니다. (원작 코믹스 <데어데블 #93> 내용)
프랭클린 포기 넬슨이 죽지 않은 이유를 정리하겠습니다.
다시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으로 돌아와서 살펴보겠습니다. 첫 시작부터 나온 장면의 넬슨, 머독, 페이지의 로펌 사무실 주소는 468번입니다. 그리고 바로 옆 이미지에 원작 <데어데블: 코믹스 468화(#88)>는 프랭클린 포기 넬슨이 자신의 죽음을 위장하는 내용으로 제목은 '포기 넬슨의 비밀스러운 삶'이라는 제목이었습니다. 이것은 이스터 에그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는 죽음이 거의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죽었거나 사라졌다고 생각했던 주·조연의 인물들은 항상 기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특히 넷플릭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시리즈>가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으로 돌아올 때, 원래 배우 엘든 헨슨이 연기하는 프랭클린 포기 넬슨은 제외되었다가 우여곡절 끝에 합류했는데, 마블 스튜디오가 그런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10분 만에 캐릭터를 MCU에서 떠나보낸다는 것은 납득하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 - 시즌 1>의 쇼러너 다리오 스카다페인(Dario Scardapane)은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들은 맷 머독의 가족이에요. 그들은 맷 머독 세상의 심장이에요. 이유를 설명하지 않고는 그들을 빼낼 수가 없어요. 그리고 그 설명이 사실이 아니라면, 굳이 그들을 빼지 마세요. 다시 재편하기 전의 내용은 저희가 알고 있던 세계와는 거리가 멀었고, 새로운 길을 개척하려는 시도에 가까웠어요. 그러나 그렇게 하면서 스토리의 엔진에 정말 필요한 몇 가지를 잊고 있었어요. 캐런과 포기를 의미하는 거예요. 저는 이 일 때문에 직장을 잃을 각오가 되어 있었어요. 넷플릭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 시즌 3>의 마지막은 꿈과 같은 내용으로 끝났어요. 냅킨에 (로펌) 이름이 적혀 있었고, 그걸 갚지 않으면 등장인물 서사 맥락을 제공하지 못하는 거예요. 그 꿈을 무시할 수 없어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캐런 페이지 역의 데보라 앤 월과 프랭클린 포기 넬슨 역의 엘든 핸슨은 이번에 촬영을 시작한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 - 시즌 2>의 다수 에피소드 계약을 했습니다. 회상 장면이라고 하기엔 분량이 많다고 느껴집니다.
처음에 소개한 마블 텔레비전 대표 브래드 윈더바움의 인터뷰, 중간에 설명한 원작 만화 <데어데블: 코믹스>, 그다음에 소개한 쇼러너 다리오 스카다페인의 인터뷰, 결정적으로 마지막에 전해드린 두 배우의 계약 소식까지, 프랭클린 포기 넬슨은 아직 죽지 않았다고 단언합니다.
출처 : 디즈니 플러스(디즈니+, Disney+, Disney Plus), 마블 코믹스, MCU(Marvel Cinematic Universe), 마블 스튜디오, 마블 텔레비전, 코믹북닷컴(Comicbook), 게임스레이더+(GamesRadar+), 엠파이어 매거진(Empire Magazine)
'드라마 > 드라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의 '화이트타이거/헥터 아얄라'의 이야기는 드라마와 원작 만화에서 어떻게 다를까?] (0) | 2025.03.14 |
---|---|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 - 시즌1 3화> 손과 손목 그리고 신념] (0) | 2025.03.13 |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 화이트타이거/헥터 아얄라는 누구일까?] (2) | 2025.03.07 |
[여러분이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을 보기 전에 기억해야 할 7가지] (0) | 2025.03.05 |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데어데블: 본 어게인>은 파괴적인 반전을 갖고 있다?] (0) | 2025.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