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시즌10 22화에 나온 제작진의 타임라인 오류]

2021. 4. 3. 13:00워킹데드/워킹데드 이론, 탐구

반응형

시즌10 22화에서 루씰은 살인자들이 어떻게 사람들을 죽이고 살을 뜯어먹고 있는지에 대한 방송을 듣습니다. 당시 뉴스 보도는 워커들을 살인자로 불렀는데, 이때는 좀비 아포칼립스 초기 단계입니다. 참고로 보도는 컴벌랜드(Cumberland)에서 나왔습니다. (위치는 확실히 모릅니다. 구글 검색과 달리 새로 나온 지명일 수 있어요. 워킹데드는 새로운 지명이 의외로 자주 등장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것은 2009년 11월에 일어난 일인데, 좀비 아포칼립스는 한창 진행 중이었고 2010년 여름까지 이어져 시체들이 점령했다고 합니다. 이 시기는 현재 타임라인에서 12년 전으로, 좀비 아포칼립스가 12년이나 진행된 것을 알립니다.

 

P.S)

아마 시즌10 22화에서 나온 타임라인에 대한 제작진의 설정은 많은 이야기를 양상 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피어 더 워킹데드 시즌1 2화는 2010년 8월로 엄청난 좀비 아포칼립스의 현실을 보여줬습니다. 이번에 나온 2009년 11월과는 상당한 시간차가 있기 때문에, 피어 더 워킹데드 당시의 시간 때에는 사람들이 워커에 대한 익숙함을 보였어야 정상인데 그렇지 않았던 건 문제가 많습니다. (물론 워킹데드 월드 비욘드 시즌1 때는 밖을 나가보지 못한 인물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설명이 됩니다.)

 

제작진은 항상 시간에 관한 설정이 약했고, 이번에도 오류를 만들어 내는데 답답하기만 하네요.

 

안젤라 강님, 로버트 커크먼님, 스캇 김플님. 이거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요?


출처 : AMC

 

+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도움이 되셨다면 살짝쿵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