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커먼웰스의 군복 오마쥬와 CRM의 바뀐 군복?]

2022. 12. 29. 17:42워킹데드/워킹데드 비하인드

반응형

※워킹데드 페이즈1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시즌 9부터 시즌 11까지 쇼러너를 맡은 안젤라 강(Angela Kang)과 커먼웰스 군인들 컨셉샷.

 

일반적으로 여러분이 알고 있는 커먼웰스의 군복은 위의 사진처럼 흰색의 보호구가 갖춰진 옷입니다.

 

이것은...


오마쥬!?

워킹데드 시즌11 24화, 즉 워킹데드 오리지널 시리즈 피날레에 마지막 장면에서는 워킹데드 시즌1 1화, 즉 워킹데드 오리지널 시리즈 프리미어에서 릭 그라임스 보안관룩에 오마쥬 하여 색다른 모습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저는 이것이 이벤트성으로 착용하거나 커먼웰스 내의 보안관들이 저런 의상을 착용할 것이라 생각하여 앞으로 저 모습은 새로운 스핀오프에서도 보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저는 커먼웰스가 White 색상의 군복을 착용하여, 커먼웰스+새로 등장할 그룹들+릭&미숀과 그들이 만날 그룹+데릴과 그가 만날 그룹, 니건과 매기와 그들이 만날 그룹+월드 비욘드 일부 세력+피어 더 워킹데드 모건 그룹이 협력하여 Black 색상의 군복을 CRM이랑 싸울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CRM은

이게 구도상 맞을 것 같고, 릭을 완벽하게 구하려면 그리고 워킹데드 유니버스가 추구하고자 하는 세계관 확장에 이것보다 좋은 아이디어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CRM은 커먼웰스보다 인구는 4배나 많고 크기는 10배나 거대하고 여러 무기와 장비 그리고 헬기까지 있는 어마어마한 그룹이니 여러 그룹들이 뭉칠 수밖에 없습니다.

 

이들의 군복은 위의 사진과 같은데, 계속 변화되고 있고 지역과 용도 그리고 거주하는 곳과 복무하는 특성에 따라 복장이 계속 바뀌고 있어서 앞으로 어떤 모습이 또 나올 것인지 현재 궁금함만 남습니다.

 

과연 2023년부터 시작할 워킹데드 페이즈2는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 CRM은 어떻게 다시 등장하고 싸우게 될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출처 : AMC, 워킹데드 유니버스 스포일러, WATWDF

 

 

+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흥미롭고 도움이 되셨다면 살짝쿵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