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더 원스 후 리브>를 보기 전 알면 좋은 내용들]

2024. 2. 19. 16:34워킹데드/워킹데드 스핀오프 리뷰

반응형

<워킹데드: 더 원스 후 리브> 보기 전 알면 좋은 내용들


앤드류 링컨의 6년 만의 정식적인 컴백

 

워킹데드 유니버스 페이즈 2, 릭과 미숀의 스핀오프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의 방영이 앞으로 7일 남았습니다. 새로운 스핀오프가 시작하기 앞서 앤드류 링컨의 릭 그라임스가 워킹데드 시리즈를 떠난 지 6년이 됐기 때문에 간단히 정리하려고 합니다.


릭 그라임스와 미숀 그라임스가 오리지널 시리즈를 떠난 직후의 이야기


릭과 미숀의 발자취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는 오리지널 시리즈 아홉 번째 시즌에서 제이디스가 중상을 입은 릭 그라임스를 CRM 헬리콥터에 싣고 떠난 후 릭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리지널 시리즈 열 번째 시즌에서 미숀은 릭이 다리 폭발로 죽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 후 릭을 찾기 위해 떠난 때부터의 상황도 나온다고 합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놉시스
"변화된 세상에 의해 변화된 두 인물의 서사적인 러브 스토리입니다. 멀리 떨어져 있고, 멈출 수 없는 힘에 의해, 그들이 누구인지에 대한 알 수 없는 유령과 같은 것에 의해, 릭과 미숀은 죽은 자들과의 전쟁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또 다른 세계로 던져집니다. 그리고 그것은 궁극적으로 살아있는 사람들과의 전쟁입니다. 그들은 지금까지 알고 지내던 어떤 것과도 다른 장소와 상황에 처해있는 사람들일까요? 아니면 그들은 적일까요? 연인? 희생자? 승자? 서로가 없다면, 그들은 심지어 살아있는 것일까요? 아니면 그들 역시 본인들이 '워킹데드'라는 것을 알게 될까요?"

출연진 목록


릭과 미숀의 주변 인물

 

- 앤드류 링컨(Andrew Lincoln) : 릭 그라임스 역

- 다나이 구리라(Danai Gurira) : 미숀 그라임스 역

- 레슬리-앤 브랜트(Lesley-Ann Brandt) : 펄 쏜 역

- 테리 오퀸(Terry O'Quinn) : 빌 장군 역

- 매튜 어거스트 제퍼스(Matthew August Jeffers) : 냇 역

- 크레이그 테이트(Craig Tate) : 오카포 중령 역

- 폴리아나 매킨토시(Pollyanna McIntosh) : 제이디스 역

 

이것 외에 새로 등장하는 인물이 있을 수 있다고 하며, 워킹데드 유니버스 속 인물이 누구든 크로스 오버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방영일 및 에피소드 횟수


우리나라 시간 기준으로 2024년 2월 26일, 총 6부작

 

우리나라 시간으로 2024년 2월 26일, 미국 현지 시간 기준으로 2024년 2월 25일에 AMC와 AMC+를 통해 첫 방영이 시작되며, 총 6부작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정식 론칭은 아직 예정에 없으며, 만약 정식 론칭 소식이 있다면 말씀드리겠습니다.

 

※ 참고로, AMC+는 다이렉트로 볼 수 없고 자막도 없습니다. IP를 변경하셔서 우회하여 영어자막으로 보시는 게 가장 낫습니다. 월 4.99$ ~ 월 8.99$ 등 다양하게 상품이 있습니다. NETFLIX처럼 말입니다.


제작진 목록


총괄 프로듀서 및 연출가. 크게 의미는 X

 

워킹데드 최고 콘텐츠 책임자 스캇 김플(Scott M. Gimple)이 쇼러너와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습니다. 또한, <The Walking Dead: Daryl Dixon>의 브라이언 보크라스(Brian Bockrath)와 오랜 시간 오리지널 시리즈를 만든 데니스 허스(Denise Huth), 분장 감독 그렉 니코테로(Greg Nicotero), 게일 앤 허드(Gale Anne Hurd), 데이비드 알퍼트(David Alpert), 워킹데드 원작자 로버트 커크먼(Robert Kirkman)이 제작진으로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앤드류 링컨과 다나이 구리라가 새롭게 총괄 프로듀서 대열에 합류하였습니다.

 

연출은 다음과 같습니다.

- 버트 앤 버티(Bert & Bertie)

- 가브리엘 리나스(Gabriel LIanas)

- 채닝 포월(Channing Powell)

- 라이언 디가드(Ryan DeGard)


제목은 어디에서 따왔을까?


"We're the ones who live."가 시리즈 제목의 모티브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에서 "The Ones Who Live"는 워킹데드 내내 반복되는 대사입니다.

 

오리지널 시리즈 시즌5 15화에서 릭 그라임스는 알렉산드리아 세이프 존 주민들에게 자신의 그룹이 살아남는 법을 알고 있다고 하면서 가장 먼저 이 말을 했습니다. 그리고 미숀은 알렉산드리아가 니건의 구원자들에게 점령당한 후 이 말을 상기시키면서 다시 한 번 등장했습니다.

 

당시 미숀이 상기시킨 말이 나온 회차는 오리지널 시리즈 시즌7 8화였는데, "우린 아직 살아있어 릭. 너무 많은 일들이 일어났지. 우리는 살아남지 말았어야 할 정도였어. 그것에도 불구하고, 아니 아마도 그것 때문에 우리는 살아남았어. 우린 여전히 여기에 있어. 우리 둘은 여전히 여기에 있지. 우리는 여전히 서 있고 계속 일어날 거야."라고 미숀이 릭에게 했던 말입니다.

 

그리고 오리지널 시리즈 시즌7 9화에서, 미숀은 릭에게 다시 한번 말을 반복했고, "우린 여기에 있어. 넌 웃을 수 있어. 우린 해냈어. 우린 해낼 수 있어. 우린 살아남은 사람이야"라는 말을 했습니다. 이 말은 오리지널 시리즈의 전체 피날레 마지막 장면에서 다시 나오면서 릭과 미숀의 스핀오프 시리즈의 제목이 되었습니다.


출처 : AMC

반응형